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뷰티/패션
  • 작게
  • 원본
  • 크게

"묵혀둔 화장품 써도 될까?"…화장품별 사용기한은?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6.12.16일 08:46
스킨케어 제품, 6개월~1년 이내 사용해야…립 제품은 6개월, 마스카라는 3개월 이내

  (흑룡강신문=하얼빈) '언젠간 바르리라' 생각해 잔뜩 쟁여둔 화장품들이 화장대에 빼곡하게 들어찬 당신. '화장품은 오래 보관해도 괜찮다'는 생각에 미처 버리지 못하고 있다면 당장 그 생각을 버려야 한다. 설령 값비싼 화장품일지라도 사용기한을 훌쩍 넘긴 화장품은 오히려 피부에 독이 되므로 과감하게 버리자.

  이때 화장품의 유통기한과 사용기한을 혼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둘은 분명히 다르다. 화장품의 유통기한은 미개봉 상태에서 매장에 판매될 수 있는 기간을 뜻한다.

  화장품의 사용기한은 화장품을 개봉하는 순간부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한이다. 즉 화장품의 유통기한이 한참 남아 있어도 사용기한이 지났다면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현명하다.


  스킨케어 제품…개봉 전 최대 2년, 개봉 후 6개월에서 1년 이내

  매일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은 생각보다 사용기한이 짧다. 일반적으로 스킨케어 제품은 개봉 전 최대 2년까지, 개봉 후에는 그 기한이 6개월에서 1년 이내로 크게 줄어든다. 사용기한이 지난 스킨케어 제품을 계속 쓸 경우 모낭염, 여드름형 발진, 자극성 접촉 피부염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있으니 주의한다.

  용기에 담긴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할 시 크림을 손이 아닌 깨끗한 스패출러로 덜어 사용할 것을 권한다. 손가락의 체온과 세균이 제품 변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포이드가 부착된 스킨케어 제품도 마찬가지다. 손바닥이나 얼굴에 직접 스포이드를 대지 말고 화장솜에 묻혀 얼굴에 바른다.

  마스크팩을 냉장 보관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이는 오산이다. 마스크팩의 권장 사용기한은 1년 이내다. 이 기한이 지나면 마스크 시트 속 에센스가 변질될 가능성이 높아지니 가급적 빨리 사용하는 것이 좋다.


  메이크업 제품…마스카라 3개월 안에 써야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의 경우, 사용기한은 개봉 전 3년, 개봉 후 1년 이내다. 제품을 바를 때 쓰는 퍼프와 브러시는 일주일에 한 번씩 깨끗하게 세척하고, 3~6개월 간격으로 제품을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

  아이섀도와 블러셔 역시 사용할 수 있는 기한은 개봉 전 3년, 개봉 후 1년이다. 두 제품은 보관법에 유의해야 한다. 빛과 열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고, 브러시를 잘 세척해 관리하면 개봉 후 최대 2년까지도 사용 가능하다.

  립스틱이나 립글로스 등의 립 제품은 개봉 후 6개월 정도만 사용한다. 립 제품은 입술에 닿아 공기나 오염물질에 직접 노출되는 제품이기 때문이다. 립 제품을 오래 사용하고 싶다면 립 전용 브러시를 이용하거나 사용 후 제품을 가볍게 닦아 보관한다.

  화장품 중 사용기한이 가장 짧은 제품은 바로 마스카라다. 마스카라의 일반적인 사용기한은 개봉 후 2~3개월 정도다. 마스카라 브러시가 눈물, 점액 등과 같은 분비물에 의해 오염되기 때문이다. 기한이 지난 마스카라는 기능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눈의 충혈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과감하게 버리자.

  클렌징 제품, 개봉 후 1년 이내…클렌징 브러시는 3개월마다 교체

  클렌징 제품은 제품을 개봉한 뒤 1년 이내에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다. 클렌징 제품은 물이 튀지 않고,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그늘진 곳에 보관할 것을 권한다. 공기와의 접촉을 줄일 수 있도록 뚜껑을 닫아놓는 것 또한 중요하다. 특히 손을 통해 먼지나 세균이 들어가지 않도록 스패출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클렌징 브러시를 이용한다면 브러시 교체에 신경쓰자. 클렌징 브러시의 교체 시기는 1일 2회 사용 기준 3개월이 적당하다. 3개월이 지나면 브러시가 마모돼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머니투데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변인민출판사가 도서박람회에서 선보이는 3개 특별행사들

연변인민출판사가 도서박람회에서 선보이는 3개 특별행사들

제1회 동북도서교역박람회가 곧 성대하게 개막되는 가운데 연변인민출판사에서는 광범한 독자들을 위해 최근 몇년간 출판한 정품력작들을 준비했을뿐만아니라 세차례의 특별한 행사들을 알심들여 기획하여 독자와 번역자들이 깊이있는 교류를 전개고 도서의 매력을 가

‘중국의 실리콘 밸리 ’에서 ‘세계의 중관촌 ’으로

‘중국의 실리콘 밸리 ’에서 ‘세계의 중관촌 ’으로

-2024 중관촌포럼에서 보는 과학기술 혁신 2024 중관촌포럼 년례회의와 더불어 북경은 세계에 혁신 협력의 문을 열어제치고 100 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온 혁신가들을 맞이했으며 또 한번 전 세계의 시선을 끌었다. 일련의 세계적인 성과 ‘첫 쇼 ’, 일련의 혁신 블

연변인민출판사와 함께 제1회‘동북도서교역박람회'를 즐기자

연변인민출판사와 함께 제1회‘동북도서교역박람회'를 즐기자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장춘국제전시센터에서 성대하게 펼쳐지는 제1회‘ 동북도서교역박람회'에서 연변인민출판사는 2호관 국가길림민문출판기지 전시구역에서 손님들을 맞이하게 된다. 이번 제1회 동북도서교역박람회에 연변인민출판사에서는 우수출판물 전시구역, 디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