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공산당 흑룡강성위원회 제12기 제8차 전원회의 할빈서 개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11.27일 09:51
   당의 제19기 제5차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 실행하고

  사회주의현대화 새 룡강 건설의 새로운 장정을 힘차게 열어나가자

  성위 상무위원회 회의 주최, 장경위(张庆伟) 성위서기 연설

  전원회의에서 《흑룡강성 국민경제 및 사회발전 제14차 5개년계획과 2035년 전망목표를 제정할데 대한 중국공산당 흑룡강성위원회의 건의》《중국공산당 흑룡강성위원회 제12기 제8차 전원회의 결의》를 심의, 채택하였다.

   2035년 전망목표: 2035년에 이르러 공업강성, 농업강성, 과학기술교육강성, 생태강성, 문화강성, 관광강성을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흑룡강의 전면적 진흥, 전방위 진흥을 실현하며 사회주의현대화를 기본상 실현할 것이다. 본세기 중엽에 이르러 우리 성을 부강하고 민주적이며 문명하고 조화로우며 아름다운 사회주의현대화 새 룡강으로 건설할 것이다.

   "14. 5"계획 발전 주요 목표: 2025년에 이르러 전면적 진흥, 전방위적 진흥에서 새로운 돌파를 달성할 것이다. 중점은 현대 산업 체계 건설, 농업 현대화 건설, 혁신 추진 발전, 전면적 개혁 심화, 더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 생태문명 건설, 도농간 지역간 균형 발전, 사회문명 정도 제고, 민생 복지 개선, 사회관리효률 10개 방면에서 새로운 돌파를 거둘 것이다.



  11월 25일부터 26일까지 중국공산당 흑룡강성위원회 제12기 제8차 전원회의가 할빈에서 개최되였다.

  전원회의에는 성위 위원 77명, 성위 위원 후보 6명이 출석하였다.

  전원회의는 성위 상무위원회가 주최했다. 장경위 성위 서기거 연설을 발표했다.



  전원 회의에서는 당의 제19기 제5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달 학습하고 장경위 동지가 성위 상무위원회를 대표해 한 업무보고 및 성위 상무위원회 2020년 당 건설 강화 업무보고를 듣고 토론을 진행했다. 그리고 《흑룡강성 국민경제 및 사회발전 제14차 5개년계획과 2035년 전망목표를 제정할데 대한 중국공산당 흑룡강성위원회의 건의중국공산당 흑룡강성위원회 제12기 제8차 전원회의 결의》를 심의, 채택하였다. 왕문도(王文涛) 성위 부서기 겸 성장이 전원회의에서 《건의 (토론 원고) 》에 대해 설명했다.



  전원 회의에서는 성위 제12기 제6차 전원 회의 이래, 성위 상무위원회는 습근평 새 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을 지침으로 하여 당의 제19차전국대표대회와 제19기 제2, 3, 4차, 5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 리행하고, 습근평 총서기가 동북 진흥 심층 추진 좌담회에서 한 중요한 연설과 우리 성에 대한 중요 연설, 중요한 지시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 리행하였으며, "4개 의식"을 증강시키고, "4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였으며 "2가지 수호"를 실행하고 "5위 1 체"의 총체적 배치를 통일적으로 추진하였으며 "4가지 전면" 전략적 배치를 균형있게 추진하였다고 밝혔다.

  아울러 안정 속 발전의 총적 기조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발전 리념을 관철하고 초요사회 전면 실현을 결정적인 승리를 둘러싸고 3대 난관공략전을 잘 치르고자 애썼으며 개혁개방을 꾸준히 심화하고 확고부동하게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려왔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전염병 예방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을 통일적으로 추진하였으며 "6가지 안정" 업무를 착실하게 수행하고 "6가지 보장"임무를 전면적으로 실행하였으며 코로나19 전염병과의 싸움에서 중대한 전략적 성과를 이루어 경제 발전의 안정과 회복을 실현하고 제반 사회 국면의 안정을 유지했으며 제반 업무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성위 상무위원회는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려야 하는 주체 책임을 성실히 리행하면서 계속하여 정치 건설을 첫 자리에 놓고 새 시대 당의 조직 로선을 관철 리행하였으며 "초심을 잃지 않고, 사명을 명기하자" 주제 교육 성과 꾸준히 공고히 하고 심화시켰다. 또한 시종일관 부패척결의 고압태세를 유지하여 당 건설의 새로운 위대한 공정을 깊이있게 추진하고 전염병 예방 통제 및 경제와 사회 발전 전반적인 승리를 거둘 수 있는 강유력한 보장을 제공해주었다.



  전회에서는 초요사회 전면 실현 결승전에서 거둔 결정적인 성과를 높이 평가하고 '13.5'기간 우리 성에서 그동안 해결하지 못했던 오래된 난제를 해결했다고 여겼다. 또 진흥발전의 전반적인 국면에 관련되는 대사를 성사시키고 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수많은 개혁난제를 해결하였을 뿐만 아니라 기반을 다지고 뒷심을 키우며 미래에 도움이 되는 중대한 프로젝트도 건설했다. 경제 운행이 총체적인 안정세를 유지하고 경제구조가 지속적으로 최적화되였으며 고품질 발전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종합실력이 새로운 단계로 올라섰다. '6개 강성'건설이 새로운 기상을 보이고 '13.5'계획에서 명확히 한 주요목표 임무를 기본적으로 완수했다. 농업현대화건설 성과가 뚜렷하고 빈곤탈퇴 공략전에서 결정적인 성과를 거두었으며 산업구조 최적화 및 업그레이드 발걸음이 빨라지고 혁신력이 뚜렷하게 증강되였다. 중점분야 개혁에서 돌파를 거두었고 생태문명 건설수준이 한층 제고되였으며 대외개방이 진일보 확대되고 기반시설 지탱력이 뚜렷하게 증강되였다. 민생보장 수준이 꾸준히 향상되고 문화 소프트웨어실력이 지속적으로 제고되였다.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강도를 높이고 전면적, 전방위 진흥을 위해 새로운 국면을 개척했다. 초요사회 전면 실현의 승리가 눈앞으로 다가왔으며 사회주의 현대화를 전면적으로 건설함에 있어 새 룡강, 새 려정을 펼처나가는데 든든한 기반을 마련했다.

  전회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의 19기 5중 전회 정신을 바탕으로 '14.5'기간 발전을 이끌어야 한다. 국제, 국내 형세에 대한 당중앙의 중대한 판단을 깊이있게 깨닫고 새로운 발전단계의 깊은 내함을 과학적으로 인식하며 새로운 발전리념을 자발적으로 실행에 옮기고 새로운 발전구도 전략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습근평총서기가 제기한 일련의 중대한 방향성, 근본성, 전략성 문제를 깊이있게 터득하고 실제와 결부시켜 실행에 힘쓰며 현대화 건설의 새로운 려정을 개척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전 회는 2035년까지 장원한 목표인 사회주의 현대화를 기본적으로 실현할 것을 제기했다. 2035년까지, 공업강성, 농업강성, 과학기술강성, 생태강성, 문화강성, 관광강성을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흑룡강성의 전면적, 전방위 진흥을 실현하며 사회주의 현대화를 기본적으로 실현해야 한다. 본세기 중엽에 이르러 우리 성을 부강, 민주, 문명, 조화, 아름다운 사회주의 현대화 새 룡강으로 건설해야 한다.

  전회는 '14.5'기간 경제사회 발전의 지도사상을 제기했다. 전회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당의 제19차전국대표대회와 제19기 제2, 3, 4차, 5차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 리행하며 습근평 새 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해야 한다. 당의 기본리념, 기본로선, 기본방략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경제건설, 정치건설, 문화건설, 사회건설, 생태문명건설을 통합적으로 추진하며 사회주의 현대화국가 전면 건설, 개혁 전면 심화, 전면적인 의법치국,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전략적 배치를 조율하면서 추진해야 한다.

  동북진흥 좌담회에서의 습근평총서기의 중요 연설과 우리 성에 대한 중요 연설, 중요 지시 및 비시정신을 지속적으로 관철 리행해야 한다. 새로운 발전리념을 확고부동하게 관철하고 안정속 발전을 추구하는 전반적인 업무기조를 견지해야 한다. 고품질 발전 추진을 주제로, 공급측 구조개혁 심화를 주선으로, 개혁혁신을 근본적인 동력으로, 인민들이 날로 늘어나는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수요를 근본적인 목표로 간주하고 발전과 안전을 통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국내 대순환을 주체로 하고 국내, 국제 이중순환이 서로 촉진하는 새로운 발전구도에 자발적이고도 전면적으로 융합되여야 한다. 사상해방, 현대화 경제체계 건설, 우세 상호보완 및 고품질 발전의 구역 경제분포 추진, 보다 높은 수준의 개방 추진, 관리체계와 관리능력 현대화 추진, 인민 복지 증진, 다양한 인재 유치에 힘써야 한다. 새로운 전략적 조치를 취해 품질이 보다 높고 효익이 보다 많으며 구조가 보다 최적화되고 우세가 충분히 방출될 수 있는 진흥발전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 국가의 '5대 안전' 수호 능력을 한층 향상시키고 전면적, 전방위 진흥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며 사회주의 현대화 새 룡강을 전면적으로 건설하는데 좋은 시작을 알리고 첫 걸음을 잘 내디뎌야 한다.

  전회에서는 '14.5'기간 경제사회 발전 주요목표를 제기했다. 2025년까지, 전면적, 전방위 진흥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와야 한다. 즉 현대산업 시스템 건설, 농업현대화 건설, 혁신구동 발전, 개혁 전면 심화, 보다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 생태문명건설, 도농구역 조율 발전, 사회 문명수준 향상, 민생복지 개선, 사회관리능력 등 10가지 부분에서 새로운 돌파를 실현해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새로운 발전단계에 직면한 새로운 형세와 새로운 임무에 대해 심각한 인식을 가져야 한다.올바른 력사관, 대국관, 발전관을 견지하면서 변증법적으로 새로운 발전단계에 직면한 리스크와 도전 그리고 어려움과 모순에 대처해야 하며 새로운 발전단계에 갖추어진 튼실한 토대와 유리한 조건을 충분하고 명백하게 인식해야 하고 새로운 발전단계에 나타난 새로운 특징과 새로운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하며 정확하게 변화를 알아보고 과학적으로 변화에 대처하며 주동적으로 변화할 것을 요구하고 위기 중에서 기선을 육성해야 하며 변하는 정세 중에서 새로운 판국을 열어나가야 한다. 아울러 한층 확고하게 새로운 판국을 열어가면서 걸음마를 잘 뗄 수 있다는 필승의 신심을 가지고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건설함에 있어서 흑룡강의 특색을 보이고 흑룡강의 성과를 선보이며 흑룡강을 위해 기여를 해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자각적이고 전면적으로 새로운 발전구도에 융합하도록 해야 한다. 새로운 발전구도 중에서 차지하는 위치와 비교 우위를 확실하게 찾아내여 국가의 지역간 중대 발전전략, 지역간 균형 발전전략, 주체 기능구역 전략, 혁신발전 추진전략,국가 자유무역구에 대한 포치에 융합돼 내수시장을 확대하는 이 전략기반을 튼튼하게 틀어잡아 지속적이고 심층으로 대외개방을 확대하며 경쟁에서 새로운 우세를 다시 살려 발전하는 새로운 공간을 개척하고 넓혀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흑룡강의 전면 진흥을 힘껏 추진해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도록 해야 한다. ‘동북진흥을 추진하여 새로운 돌파를 가져와야 한다’는 당중앙의 포치와 요구를 착실하게 시달하고 돌파하는 방향, 분야와 경로, 방법을 연구하고 확정하며 목표와 임무를 시달함에 있어서 강유력한 조치가 있어야 하고 우위와 잠재력을 발휘하는 면에서 뚜렷한 효과를 가져와야 하며 부족점과 약한 부분을 보강하는 면에서 중대한 진척을 가져와야 하고 통일계획적으로 발전하는 것과 안전 면에서 더욱 큰 성과를 이루어야 하며 중점을 돌파하는 것으로 전반을 추진시키는 것을 이끌어야 하고 진흥발전이 꾸준히 새로운 단계에 올라 새로운 정세를 열어가도록 추진해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이 경제사회발전사업에 대한 지도역할을 확고하게 강화해야 한다. 당의 전면 령도제도를 시달하고 지도부와 간부대오 건설을 강화하며 경제사회발전을 추진하는 능력을 제고해야 하고 광범위하게 여러 면의 힘을 모아 진흥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근본적 담보를 제공해야 한다.

  전원회의는 전 성의 각급 당조직과 광범한 간부와 군중들이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굳게 뭉쳐 성위의 강력한 지도하에 사상을 해방하고 개척,혁신하며 기회를 포착하고 완강하게 분투하여 사회주의현대화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와중에 새로운 흑룡강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승리를 이룩할 것을 호소했다.

  성위는 전원회의 문건을 작성하는 작업에 큰 중시를 돌리고 “14.5”규획의 편성사업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지시정신을 착실하게 관철하고 시달했으며 ’14.5’시기에 흑룡강성의 발전에 관계되는 중대한 사항을 깊이 있게 연구함과 아울러 고위층의 통합설계를 강화하는 것과 대중들의 건의를 청취하는 것을 통일시켜 수많은 사람들의 지혜를 모아 ’14.5’규획을 위해 조언하고 해결책을 마련하도록 했다. 회의에 앞서 성위 상무위원들은 시(지구), 향진, 림구, 지역사회, 마을을 직접 방문해 현지에서 조사연구를 했으며 기층간부와 대중들의 의견과 건의를 수렴했다.’건의’ 초고가 작성된 후 각기 성위 상무위원, 성 인대상무위원회 당조합, 성정부 당조합, 성정협 당조합, 성위 위원, 성위 후보위원 및 각 시(지구), 중앙과 성 직속 해당 부서의 의견을 청취했으며 아울러 선후로 민주당파, 공상련합, 무소속인사대표, 경제살회 분야의 전문가, 중앙과 성 직속 관련 부서의 주요 책임자, 시(지구) 당위원회 서기 간담회를 소집해 의견과 조언을 청취했으며 온라인상에서 의견과 조언을 수렴하는 캠페인을 벌려 여러모로 ’14.5’규획에 관한 ‘건의’를 잘 제정하기 위해 노력했다.

  전원회의는 화상회의형식으로 열렸다.성위 위원이나 성위 후보위원이 아닌 현직 부성급 지도자와 관련 부서의 책임자들이 회의에 렬석하였다.

  /동북망 조선어채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최 회장과 함께 사진을 찍은 권기식 회장(오른쪽)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는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 한중경제협력센터에서 중국 산동성 청도시총상회(회장 최작)와 경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회에서 권기식 회장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한국 걸그룹으로 활동했던 일본인 아이돌 멤버가 최근 일본에서 호스티스로 일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4일 일본의 한 유흥업소 틱톡 계정에는 새로 들어온 여성 호스티스를 소개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여성은 환하게 웃으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연합뉴스] JYP엔터테인먼트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연세의료원)과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를 위한 협약을 맺고 5억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금은 연세의료원 산하 병원인 세브란스병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