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군사
  • 작게
  • 원본
  • 크게

인민의 건강보장을 우선발전의 전략적 위치에 올려놓으며우수하고 균형적인 기본공공교육 봉사체계 힘써 구축해야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1.03.09일 12:43
습근평 정협회의에 참가한 의약위생계와 교육계 위원들 위문시 강조

왕양 위문과 토론에 참석



[북경 3월 6일발 신화통신]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위 주석인 습근평이 3월 6일 오후 전국정협 13기 4차 회의에 참가한 의약위생계, 교육계 위원들을 찾아 위문하고 소조련석회의에 참석해 의견과 건의를 청취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인민의 건강보장을 우선발전의 전략적 위치에 올려놓고 기본 의료위생사업의 공익성을 견지하며 인민건강에 영향을 주는 중대질병과 주요문제에 초점을 맞춰 건강중국 행동을 다그쳐 실시하고 국가 공공위생 안전보호망을 잘 짜며 공립병원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해 인민들에게 전방위적이고 전주기적인 건강봉사를 제공해야 한다. 당의 교육방침을 전면 관철하고 사회주의 학교운영 방향을 견지하며 교육의 공익성 원칙을 견지하고 우수하고 균형적인 기본공공교육 봉사체계를 힘써 구축하며 고품질 교육체계를 구축해 인민이 만족하는 교육을 운영하고 덕, 지, 체, 미, 로가 전면 발전한 사회주의 건설자와 후계자를 양성해야 한다.

‘3.8’국제로동부녀절에 즈음해 습근평은 중공중앙을 대표해 전국 두 회의에 참가한 녀성 대표와 녀성 위원, 녀성 사업일군 그리고 전국 여러 민족 각계 녀성, 향항특별행정구, 오문특별행정구, 대만지역 녀성동포와 해외 녀성교포들에게 명절의 축하와 아름다운 축복을 전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전국정협 주석인 왕양이 위문과 회의 토론에 참석했다.

련석회의에서 오호, 황로기, 왕신, 엄순화, 왕환, 호예, 림충흠 등 7명 위원이 기층 위생체계를 보완하고 중의약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며 새시대 국가 의학교육 및 연구체계를 구축하고 대학교육구조를 최적화하며 기초교육의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고 공립병원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며 교육의 변혁과 혁신을 추진하는 등 주제를 둘러싸고 발언했다.

습근평은 위원들의 발언을 청취한 후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표했다. 전국정협 의약위생계, 교육계의 위원들을 찾아 위문하고 소조련석회의 토론에 참가한 데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나는 중공중앙을 대표해 이 자리에 있는 여러 위원과 전국의 광범한 정협위원들에게 진심으로 되는 문안을 드린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2020년은 새 중국 력사상 극히 평범하지 않은 한해였다. 복잡다단한 국제정세와 간고하고 무거운 국내 개혁, 발전과 안정 임무 특히 전염병의 심각한 충격에 직면하여 중공중앙은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하고 인솔해 한마음한뜻으로 난관을 극복하고 각고의 노력을 거쳐 전염병 예방, 통제에서 중대한 전략적 성과를 거두었다. 우리는 전세계 주요 경제체에서 제일 먼저 플라스 경제성장을 실현했고 빈곤퇴치 난관공략전의 전면 승리를 이룩했으며 초요사회 전면 실현에서 위대한 력사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개혁개방을 깊이 있게 추진했으며 13차 5개년 전망계획을 원만히 완성하고 14차 5개년 전망계획의 청사진을 전면적으로 제시했다. 이러한 성과들은 쉽게 얻어진 것이 아니며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이 단결분투하고 억세게 분투한 결과이며 또한 각 민주당파와 전국공상련, 무소속인사들이 간고하게 분투하고 노력해 일궈낸 공동결과이기도 하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염병을 배격하는 관건적인 시기에 광범한 의료사업일군들은 당과 인민의 중임을 저버리지 않았으며 방호복을 갑옷으로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악전고투하였으며 혈혈단신으로 방역의 철옹성을 쌓았고 실제행동으로 의사의 자애와 큰 사랑을 실천했다. 광범한 교육사업일군들은 전염병 배격전을 치르며 ‘등교수업은 멈췄지만 배우고 가르치는 것은 멈추지 않는’ 두갈래 전선에서 억만 학생들의 심신건강을 지키고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교육을 지탱함으로써 전염병 배격과 전면적이고 질서 있는 등교수업 개시를 위해 중요한 기여를 했다. 습근평은 중공중앙을 대표해 제반 의약위생계, 교육계 위원, 전국의 광범한 의료사업일군과 교육사업일군들에게 진심 어린 위문을 전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인민의 건강은 사회 문명과 진보의 토대이고 민족번영과 국가부강의 중요한 징표이다. 이번 전염병 배격의 실천이 증명하다싶이 예방은 가장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건강책략이다. 경험을 총화하고 교훈을 섭취하며 전염병 일상화 예방, 통제를 잘하는 동시에 한결 더 정밀하고 효과적인 예방에 립각해 예방 관문을 앞으로 더 당기고 질병예방, 통제시스템을 개혁, 보완하고 공공위생 중대 위험평가와 연구판단, 결책 기제를 보완해야 한다. 의료예방협동기제를 혁신하고 합동예방통제기제와 중대 전염병 구급치료기제를 건전히 하고 조기 관측경보능력과 쾌속검측능력, 비상대처능력, 종합구급치료능력을 강화하고 애국위생운동을 심층 전개해 원천적으로 중대질병을 예방하고 통제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이번 전염병 배격전에서 공립병원은 가장 긴급하고 가장 위험하며 가장 어려운 의료구조 사업을 감당했고 주력군의 역할을 발휘했다. 공립 의료위생기구 건설 강도를 높이고 현역 의료위생공동체 건설을 추진하며 기층 기반시설 조건을 개선하고 향촌의사대우를 관철하여 기층 질병예방치료와 건강관리 능력을 높여야 한다. 의약위생체제 개혁을 심화하고 급별 진찰제도, 현대병원 관리제도, 전민의료보험제도, 의약품 공급보장제도, 종합감독관리제도 등 면에서 돌파를 가져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중의약 발전에서 전통 계승과 함께 혁신을 도모하고 전승발전사업을 잘하며 중의약 특점에 알맞는 봉사체계, 봉사모식, 관리모식, 인재양성모식을 건립해 전통 중의약을 널리 발양해야 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페염 치료에서의 중서약의 효과를 과학적으로 총화, 평가하고 과학적 방법으로 중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페염 치료에서 일으키는 치료효과를 설명해야 한다. 힘을 모아 관건적 핵심기술 공략을 전개하고 일련의 의약품, 의료기계, 의료설비, 백신 등 분야에서 시급한 문제를 다그쳐 해결해야 한다. 의료보험 개혁 강도를 계속 확대하고 의약품 수량약정 집중구매를 일상화, 제도화하며 중대, 특대 질병 의료보험과 구조제도를 건전히 하고 의료보험기금 감독관리제도를 심화하여 인민군중들의 ‘생명보장자금’, ‘생명구조자금’을 잘 지켜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광범한 의료사업일군들은 인민들의 생명건강을 지키는 수호자들이다. 위대한 방역정신을 대폭 선양하고 방역 선진사적과 시대본보기를 널리 선전하며 전사회적으로 의료일군을 존경하고 위생을 중요시하는 량호한 분위기를 형성해야 한다. 의료사업일군들에 대한 보호, 관심과 사랑을 강화하고 의료사업일군들의 사회적 지위를 높여주며 병원 안전보장 력량과 시설 건설을 강화하고 병원에서 소동을 일으키고 의료진에 폭행을 가하는 행위를 법에 따라 엄하게 다스려야 한다. 광범한 의료사업일군들은 의료기풍, 의술, 도덕품성을 지키고 의덕을 수련하고 기술을 련마하며 어려움을 극복하는 인민의 의사가 되여 인민군중들에게 더욱 질이 높고 효과적인 건강봉사를 제공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교육은 나라의 대계이고 당의 대계이다. 당과 나라의 사업 발전의 대세 차원에서 당을 위한 교육, 나라를 위해 인재를 육성하고 도덕에 의한 인재양성을 사상도덕 교육, 문화지식 교육, 사회실천 교육의 제반 과정에 융합시키고 기초교육, 직업교육, 대학교육 제반 분야에 관통시키며 학과체계, 강의체계, 교재체계, 관리체계 건설의 제반 분야에서 구현되도록 하여 우수한 성품을 길러주고 지혜를 열어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우리 나라 개혁, 발전의 실천에서 새 관점을 제출하고 새 리론을 구축하여 중국특색, 중국 품격, 중국의 기백을 갖춘 과학체계, 학술체계, 언사체계를 힘써 구축해야 한다. 고품질 교육체계 건설을 둘러싸고 교육평가 개혁을 견인으로 인재양성 방식, 학교운영 모식, 관리체제, 보장기제 개혁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추진해야 한다. 교육봉사 혁신발전 능력을 증강하고 고품질 발전에 적응하는 고수준, 자립자강의 여러 분야의 인재를 더 많이 양성해야 한다. 군중의 반응이 강렬한 심각한 문제, 교육이라는 명목으로 군중리익을 침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엄하게 단속하고 철저히 바로잡아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교원은 교육사업의 중견력량이다. 질 높은 교원대오가 있어야 질 높은 교육이 있을 수 있다. 훌륭한 교원이 되자면 지식을 가르치고 됨됨이를 가르치는 일을 열심히 하는 한편 교육을 열애하는 의지와 명예와 리익을 따지지 않는 확고한 태도가 있어야 하고 리상신념과 도덕, 정조가 있어야 하며 튼튼한 학식과 사랑의 마음이 있어야 한다. 광범한 사상, 정치 리론학과 교원은 정치에 능해야 하고 정이 깊어야 하며 사유가 참신하고 시야가 넓어야 하며 자신에 대한 요구를 엄격히 하고 인품을 바로가져야 한다. 교원 도덕과 기풍 건설을 선차적 위치에 놓고 광범한 교원들을 인도해 로세대 교육사업일군들의 사심없이 참된 마음가짐과 기여정신, 교육사업에 종사하는 배려정신을 계승, 발양하도록 해야 한다. 중서부 미발달지역 교원에 대한 방향성 양성과 정밀 양성훈련을 강화하고 향촌교원에 대한 지지계획을 심층 실시해야 한다. 전당, 전사회적으로 교원을 존중하고 교육을 중요시하는 사회기풍을 선양하고 우수한 인재들이 앞다투어 교육사업에 뛰여드는 분위기, 광범한 교원들이 자신의 능력을 한껏 발휘해 우수한 교원들이 부단히 용솟음쳐나오는 량호한 사회국면을 형성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우리 나라 광범한 녀성들은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업에 적극 뛰여들어 녀자지만 남자에게 뒤지지 않겠다는 정열과 노력으로 ‘절반 하늘’의 중요 역할을 발휘했다. 특히 초요사회 전면 실현의 결정적 승리와 빈곤퇴치 난관공략의 결승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페염 방역 등 제반 전선에서 광범한 녀성들은 앞을 다투며 완강히 분투하여 새시대 녀성의 풍채를 충분히 과시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과 나라 발전의 웅대한 청사진을 실현하려면 녀성들을 비롯한 전체 중화의 아들딸들이 함께 분투해야 한다. 광범한 녀성들이 위대한 사업의 건설자, 문명한 기풍의 창도자, 과감히 꿈을 추구하는 분투자로 되여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 전면 건설의 새로운 행정에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중국꿈 실현을 위해 보다 새롭고 큰 기여를 하기를 기대한다. 각급 녀성단체는 광범한 녀성들이 당의 지시를 따르고 당과 함께 나아가도록 이끄는 정치적 책임을 짊어지고 광범한 녀성들의 력사적 책임감, 주인공 정신을 불러일으켜 우리 나라 녀성사업의 발전에 새로운 기여를 해야 한다. 각급 당위와 정부는 녀성사업을 발전시키고 녀성사업을 잘하는 중대 의의를 충분히 인식하고 중시와 관심, 지지 강도를 높이며 녀성권익을 침해하는 위법범죄 행위를 엄하게 타격하고 법에 따라 녀성의 권익을 수호해야 한다.

정설상, 장경려, 만강, 로전공, 리빈 등이 소조련석회의에 참가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거짓주장 유감" 르세라핌, 뜬금없는 '머리채 잡기'에 공식입장 발표

"거짓주장 유감" 르세라핌, 뜬금없는 '머리채 잡기'에 공식입장 발표

최근 하이브와 어도어 대표 민희진의 갈등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르세라핌 소속사 쏘스 뮤직이 공식입장을 통해 유감을 표했다. 지난 26일 쏘스뮤직 측은 온라인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먼저 당사는 공개석상에서 사실이 아닌 내용 및 무례한 표현과 함께

"바프 성공?" 전현무-박나래-이장우, 완전히 달라진 비주얼 '환골탈태'

"바프 성공?" 전현무-박나래-이장우, 완전히 달라진 비주얼 '환골탈태'

지난해 연말, MBC '나 혼자 산다' 팜유즈 멤버들인 전현무와 박나래, 이장우가 올해 보디프로필 찍는 것을 목표로 내 건 가운데 박나래가 힘겨웠던 촬영 후기를 전하며 눈물을 쏟았다. 지난 26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 에서는 전현무와 박나래, 이장우가 함께한 '

"순수한 줄 알았더니" 작곡가 유재환, 결국 '사기 논란' 인정 무슨 일?

"순수한 줄 알았더니" 작곡가 유재환, 결국 '사기 논란' 인정 무슨 일?

사진=나남뉴스 작곡비 사기와 성희롱 등으로 문제를 일으켰던 유명 작곡가 A씨가 결국 유재환으로 밝혀졌다. 최근 유재환이 작곡가 정인경과 결혼을 발표한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유명 예능 프로그램에 나왔던 작곡가 A씨의 사기 행각을 고발한다"라는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