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계속 력사 주동 정신 발양해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03.02일 11:27
당중앙 관련 규정에 근거하여 중앙 정치국 위원, 서기처 서기,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국무원, 전국정협 당조 성원, 최고인민법원, 최고인민검찰원 당조 서기는 매년 당중앙과 습근평 총서기에게 서면으로 업무 상황을 보고해야 한다. 최근 관련 동지들은 규정에 따라 당중앙과 습근평 총서기에게 서면으로 업무상황을 보고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업무상황 보고를 참답게 심열한 후 중요한 요구를 제출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올해는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고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향해 진군하는 새 로정의 중요한 한해이며 우리 당은 20차 당대회를 개최하게 된다다. 19차 당대회와 당의 19기 력대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 관철하고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며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두가지 수호’를 잘하며 국가대사에 대해 충분하게 터득하고 시종일관 사상, 정치, 행동 면에서 당중앙과 고도의 일치성을 유지해야 한다.

위대한 창당정신을 고양하고 강렬한 정치적 책임감과 력사적 사명감으로 직책을 리행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방향으로 하는 리념을 견지하고 최저선 사유를 견지하며 못을 박는 정신으로 제반 사업을 잘해야 한다. 동시에 당중앙의 방침, 정책과 사업 포치를 확고부동하게 관철해야 한다.

안정 속에서 발전을 모색하는 사업 총체적 기조를 견지하고 소관 분야, 소관 부문이 완정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새 발전 리념을 관철하도록 추진하고 새 발전구도를 다그쳐 구축하며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하는 한편 민생 보장과 개선 제반 사업을 잘해야 한다.

전면적으로 당을 엄하게 다스리는 주체 책임을 리행하고 중앙 8항 규정과 그 실시세칙 정신을 집행하며 자체 혁명 정신을 발양하고 청렴결백의 정치적 본색을 영원히 유지해야 한다.

력사 주동 정신을 계속 발양하고 과감히 투쟁하며 투쟁에 능하고 기세를 몰아 분발하고 진취해야 한다. 시시각각 당과 인민의 사업을 중심으로 삼고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새로운 과거시험의 길을 잘 걸어나가 실제행동으로 20차 당대회를 맞이해야 한다.

관련 동지들은 2021년 중심 사업과 주요 과업을 중심으로 중국공산당 창건 100돐 경축, 당사 학습, 교양 전개, 백년 변국과 세기적 전염병 상황 대응, ‘14차 5개년 전망’계획의 량호한 서막 실현 등을 둘러싸고 업무 상황을 보고하고 경험을 총화하였으며 부족점을 분석하고 노력방향을 제출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19차 당대회와 당의 19기 력대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 학습하고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심각하게 터득하며 ‘두가지 수호’의 정치적 자각, 사상적 자각, 행동적 자각을 부단히 증강하고 정치립장, 정치방향, 정치원칙, 정치도로에서 시종일관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과 고도의 일치성을 유지하도록 보장해야 한다.

둘째, 앞장서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학습 관철하고 맑스주의 ‘화살’로 새시대 중국의 ‘과녁’을 맞혀야 한다. 당사 학습, 교양을 실속 있게 전개하고 위대한 창당정신을 자각적으로 고양하며 시종일관 새시대 새 로정에서 당과 국가 사업 발전의 력사적 주동을 파악해야 한다.

셋째, 당중앙의 결책, 포치와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지시, 회시 정신을 철저히 관철하고 전염병 상황 예방 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을 일괄 추진하고 발전과 안전을 일괄하며 투쟁정신과 투쟁능력을 증강하고 분류하여 정밀하게 정책을 실시해야 한다. 소관 분야 사업을 적극 연구 추진하고 당중앙이 부여한 직책과 과업을 참답게 완성해야 한다.

넷째,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주체 책임을 참답게 리행하고 청시보고제도를 엄하게 집행하며 소관 분야 당풍, 렴정 건설과 부패척결 사업을 실속 있게 추진해야 한다. 지도부와 간부대오 건설을 실속 있게 강화하고 당건설의 질을 전면적으로 제고해야 한다.

다섯째, 중앙 8항 규정과 그 실시세칙 정신을 엄하게 관철하고 솔선수범, 청렴자률을 견지하며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철저히 반대하고 특권 사상을 철저히 반대해야 한다. 친척과 가족, 신변 사업일군을 엄하게 교육, 관리하고 주동적으로 각측의 감독을 접수해야 한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 왕진푸 중국 푸젠성 부성장 면담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 왕진푸 중국 푸젠성 부성장 면담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은 29일 오전 서울 중구 장충동 소재 앰배서더 서울 풀만호텔에서 방한 중인 왕진푸(王金福) 중국 푸젠(福建)성 부성장을 면담했다. 왕진푸 중국 푸젠성 부성장(왼쪽)과 기념사진을 찍은 권기식 회장 권 회장은 "경제적으로 크게 성장하는 푸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이선영(35) 아나운서 ‘MBC 라디오 정치인싸’의 진행자인 이선영(35) 아나운서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결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앞서 이선영 아나운서는 지난 4월 27일(토) 양가 친척 및 지인,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딩마치를 올렸다. 이선영은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배우 박성훈(나남뉴스) 인기리에 종영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악역 윤은성을 맡았던 배우 박성훈(39)이 학창시절 생활고를 겪었던 일화를 고백한다. 박성훈은 앞서 공개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예고편에서 학창시절 및 군대 시절 이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