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길림시 풍만구: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여 고품질 도시 건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4.28일 11:35
고품질 발전은 우리 나라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의 전반과 관계된다. 20차 당대회 보고는 ‘고품질 발전은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첫번째 임무’라고 제시했다. 길림성당위, 길림성정부는 ‘1주 6쌍’ 고품질 발전전략을 전면적으로 실시하면서 ‘새로운 담당, 새로운 돌파, 새로운 성과’의 중대한 책임과 사명을 견결히 짊어졌다. 길림시당위, 길림시정부는 ‘4645’발전전략을 추진하여 경제발전이 안정된 가운데 호전되고 사회의 전반적 국면이 조화롭고 안정되여 로공업기지의 전면적인 진흥을 위해 새로운 돌파를 실현하는데 튼튼한 기초를 다졌다.



길림시 풍만구는 국가, 성, 길림시 발전의 새로운 요구를 관철, 실행하고 새로운 사고방식을 전환하며 새로운 전략을 조정하고 대상건설을 전력으로 추진하며 산업구조 조정을 추진하고 리념혁신, 산업혁신, 과학기술혁신, 공간혁신을 견지하며 ‘12356’중점 임무 실행체계를 구축하여 풍만구의 고품질 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했다.“우세를 앞세워 새로운 길을 걷고 규모를 확대해 장점을 만들며 관리를 강화하여 복지를 늘리여 풍만구의 고표준을 구역 고품질 발전의 전형적 본보기로 만들겠다.”이는 길림시당위가 풍만구에 대한 기대이며 또한 풍만구가 뜻을 굽히지 않고 분투하는 목표이다.

고품질 발전을 실현하는 것은 중국식 현대화의 본질적인 요구이다. 풍만구는 확고부동하게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고 발전방식을 깊이 전변시키며 질적 향상과 량적 성장을 총괄적으로 계획하여 날로 늘어나는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인민들의 수요를 만족시키는 것을 출발점과 지향점으로 한다.



새로운 발전구도를 다그쳐 구축하는 것은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전략적 기점이다. 풍만구는 산업구조를 최적화 하는데 주력하고 주도 산업을 크고 강하게 건설하는 동시에 공업의 단점을 보완하고 새로운 경제, 새로운 업태, 새로운 산업을 노력하여 육성하며 더욱 적극적인 역할로 길림시와 우리 성의 경제가 도약하는데 조력하고 있다.

인민의 행복과 안녕은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최종 목적이다. 풍만구는 농업현대화와 향촌진흥을 추진하는 것을 중시하고 농업의 품질 효익과 경쟁력을 제고하며 살기 좋고 일하기 좋은 아름다운 향촌을 다그쳐 건설하며 산업진흥으로 농민의 치부를 촉진하고 인민군중들의 획득감, 행복감, 안정감을 끊임없이 증강시킨다.

바람은 세고 돛은 높이 올렸다. 곳곳에서 봄기운이 돋고 분투가 한창이다. 길림시 풍만구는 힘차게 봄을 맞이하며 고품질 발전의 ‘첫번째 주자’를 잘 뛰어 미래에 반드시 고품질 발전의 많은 결실을 거둘 것이다.



키워드: 대상건설

고품질 발전의 최강음을 울려

4월 20일, 길림시풍만구정부는 당지에서 2023년 투자유치 대상계약 활동을 조직했다.

이번에 총 5개 대상이 체결되여 착지되였다. 그중 총 투자액이 4억 2,500만원에 달하는 길림산하통용항공봉사유한회사, 길림제일건축공정주식유한회사 비행캠프+캠핑카+왕홍필수방문지+고급민박+5성급 호텔 대상, 총 투자액이 2억원에 달하는 북경동우굉달과학기술유한회사 에너지 저장 대상, 총 투자액이 5,000만원에 달하는 길림지화과학기술유한회사 진공보조자재 대상, 총 투자액이 5,000만원에 달하는 길림시집지과학기술유한회사 적외선 거리 측정 대상 등이 있다. 한번에 5개 산업 대상을 계약한 것은 풍만구에서 처음이자 대상의 질이 높고 착지효률이 빠르며 기업의 발전잠재력이 크고 기업가의 실력이 강해 이는 풍만구 투자유치의 새로운 력사를 개척하였다. 풍만구정부 주요 책임자의 소개에 따르면, 올해 년간 계획에서 새로 계약한 대상은 24개를 초과했고 투자유치 도착자금의 증가 속도가 15%에 달한다.

최근년간, 풍만구는 중대 대상건설의 추진에 주력하여 지역 발전의 수용력을 부단히 제고하고 큰 대상으로 산업구조의 조정을 추진하며 산업 전환승급을 촉진하여 경제발전의 활력을 지속적으로 불러일으켰다.



공업 대상의 인입과 건설을 확대하여 공업의 단점을 보완했다. 총 투자액이 2억원에 달하는 강기민과광전산업원(江机民科光电产业园) 대상은 주로 광전설비의 생산라인 및 관련 부대시설을 건설하며 지역의 록색공업발전을 강력하게 추진한다. 현재 용지수속 심사비준을 진행하고 있으며 7월에 착공할 예정이다. 총 투자액이 4억 8,900만원에 달하는 첨단기술혁신창업부화원구 대상은 주로 첨단기술혁신창업부화기지를 건설하며 첨단 봉사의 발전과 본부 경제의 유치에 중요한 의의를 가지며 현재 이미 시공되고 있다.

기반시설 대상의 비중을 높이고 지역 수용력을 높인다. 총 투자가 15억 5,000만원에 달하는 신성대로 대상은 길림시 남부 신도시의 중요한 기반시설 대상으로 5월에 착공할 예정이다. 총 투자가 3억원에 달하는 만과(万科)송화호휴양지 청산거리 대상은 이미 립안, 공사 설계 등 사전 작업을 완료하여 6월에 착공한다. 남부의 신도시 대상에서 도합 11개의 도로가 건설되고 기반시설 대상이 올해 전체 대상건설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예년보다 훨씬 높고 이러한 대상은 지역투자환경을 강화하고 도시품질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우리는 전 시에서 제일 먼저 경제 고품질 발전사업전담반을 구성하고 정예 인력을 뽑아 투자유치, 대상건설, 기업봉사 등 3개 사업조를 구성하여 대상의 가동부터 착지, 기업에 대한 봉사까지 전반 과정, 전반 사슬에 봉사를 제공한다.”고 풍만구발전개혁국 부국장인 양파가 전했다. 새롭게 건설하는 대상에 대해 그들은 대상립안 심사비준, 용지 계획, 공정 계획, 시공 허가의 4단계 수속을 거꾸로 처리하여 대상건설 단위가 시간을 다그치고 진도를 다그치며 조기 착공, 조기 재개하도록 인도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풍만구는 투자유치의 강도를 높여 복사 범위가 넓고 견인 능력이 강한 훌륭한 대상들을 힘써 인입하여 산업의 승급을 일층 추진했다. “우리는 ‘장강 경제벨트', ‘월항오대만구', ‘환발해' 등 중점 투자유치구역을 겨냥하여 ‘나아가고, 청해오기', ‘클라우드 상담' 등 투자유치활동을 밀접하게 전개하고 정밀 투자유치, 산업사슬 투자유치, 상업 투자유치, 플랫폼 투자유치를 잘 추진하고 공업, 상업무역, 문려 등 산업 대상들의 유치에 주력하여 전 구에서 투자유치를 다그치는 농후한 분위기를 일으켰다.”고 상무국 부국장인 정설결이 말했다.



올해, 풍만구는 5,000만원 이상의 대상을 38개를 계획하고 총 투자액은 189억원에 달한다. 그중 1억원 이상의 대상이 30개, 10억원 이상의 대상이 6개이다. 년간 고정자산투자는 15% 성장한 37억 5,000만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의 성장률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한다. 대상건설의 추세가 맹렬하고 산업 발전의 뒷심이 충분하다.

키워드: 문화 관광 발전

고품질 발전의 새로운 고지를 건설

4월의 길림시, 강물이 따뜻하고 버드나무가 파랗게 물들었다. 매년 봄철, 개강철이 되면 농가락과 생선 음식점들은 만원이 되고 관광객들은 앞다투어 ‘삼화일도’의 별미를 찾는다. 과일향기가 풍기는 풍만구 전이도향 채취원에는 30여종의 본토 및 국내외 과일과 채소가 풍성하게 자라 관광객들이 줄지어 이곳을 찾아 풍년의 기쁨을 미리 느껴본다. 주작산에서 멀리 바라보면 풍만댐이 뚜렷하게 보이며 산이 서로 안고 물이 서로 련결되여 있어 산의 정취와 물의 정취가 사람들을 자연속에 도취시킨다...

풍만구는 문화관광산업의 토대가 튼튼하고 자연자원과 력사문화자원이 풍부하며 관광자원이 길림시 도시의 60%를 차지한다. 최근 3년간 관광 종합 수입은 년평균 20% 이상 성장했으며 길림시 ‘관광 문화 명성’의 발전 위치의 주요한 적재구이다.



산수를 돌아보노라면 여기에 ‘이처럼 맑은 물은 삼협에도 적으며 이처럼 아름다운 숲은 서호에도 없다.’는 송화호가 있고 사계절 길게 흐르는 송화강이 굽이굽이 흐르고 있으며 주작산국가삼림공원, 오가산국가삼림공원, 청산만과휴양지가 들쑥날쑥 자리잡고 있다. 봄에는 ‘탑청품어’할수 있고 여름에는‘피서레저’를 즐길수 있으며 가을에는 ‘채취관광’을 누릴 수 있고 겨울에는 ‘감송오설’을 즐길 수 있어 풍만구의 독특한 특색을 지닌 ‘일강수수, 량안경화, 삼산첩취, 사계빈분’한 매력 브랜드를 형성하였다.

문화를 음미하다. 여기에 랑두산 신석기시대 유적지, 발해시기 문화유존 모아산 고묘군, 명나라 아시고선창 마애석각, 청나라 소백산 망제전 유적지, 해방전쟁 포대산 유적지 등 많은 력사유적이 있다. 무형문화유산 7대류 66항이 있으며 력사 간격은 3,000년에 가깝다. 더우기 세계 수력발전 력사상 첫 ‘100메터급 댐, 100억급 저수용량, 100만급 설비’를 소유하고 있는 대형 수력발전소 재건 대상인 풍만수력발전소가 있으며 ‘중국 수력발전의 어머니’의 장대한 풍채를 한껏 볼 수 있다.

특색이 있는 문화관광자원에 의거하여 풍만구는 국가급 전역관광시범구를 건설하는 것을 목표로 전계절, 전시간대, 전역관광의 새로운 모식을 전면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올해, 풍만구는 중대 문려대상의 건설에서 새로운 돌파를 실현하기 위해 전력을 다해 추진하고 문려산업의 새로운 승급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며 정품 관광경제 발전의 견본을 만드는데 주력한다.



그중, 총 계획 투자가 20억원 달하는 완커송화호 서쪽 확장 대상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대상은 주요하게 스키장, 호텔, 회의중심, 운동과 캠프중심, 상업중심, 관광마을 등을 건설할 계획이다. 총 부지면적은 216헥타르이며 건설 기간은 2023~2026년으로 총 2단계로 나누어 건설한다.

“이 대상이 완성되면 만과송화호휴양지의 스키 코스 면적은 210만평방메터가 넘고 설로는 50개로 총길이는 80킬로메터에 달한다. 삭도 8개, 무빙워크 15개, 시간당 수송력은 3만 5,000 인차, 자영 호텔 침대는 4,000개를 돌파한다. 서쪽 확장 대상이 완성되면 년간 예상 관광객은 300만명을 넘고 주변에 5,000개의 일터를 제공할 것이다. 길림시의 문화와 관광산업의 승급 및 전 성 빙설관광의 발전에 중대한 의의를 가진다.” 고 풍만구 문려국 부국장인 정위가 말했다.

이외에 풍만구는 운수간 · 벼꽃향문화관광, 빙설왕훙기지, 강양관광휴양지 등 문화관광 대상들을 건설한다.

키워드: 경영환경

고품질 발전의 ‘강한 자기장' 구축

최근년간, 풍만구는 일류의 경영환경을 구축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기업 봉사를 최적화 하기 위하여 각 부문는 기업의 ‘종업원’으로 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전방위 봉사를 제공하고 기업의 고뇌를 아는 사람이 되고 있다.

“지금 기업을 설립하면 누리는 우대가 정말 많다. 공장(公章)까지 정부가 무료로 새겨준다.” 길림성백륜창문제조유한회사의 한선생은 풍만구의 기업설립에 대한 봉사에 대하여 련신 칭찬을 했다. 기업설립의 원가를 낮추고 기업의 설립에 편리를 제고하기 위하여 풍만구는 기업의 설립에 모든 무료 봉사를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풍만구 정무봉사국, 재정국, 시공안국 풍만분국, 시장감독관리국 등 여러 부문을 조률하여 을 인쇄발부했고 조건에 부합하는 신설 기업을 위해 첫 공장 5개를 제작해 주어 기업설립의 ‘령원가’를 실현했다. 2022년도, 풍만구에 25개의 도장제작기업이 무료 도장제작단위로 되였다.



“우리는 또한 특별 자금지원 조치를 혁신하여 길림지역에서 가장 먼저 구급 지원 자금 4,000만원을 설립하여 기업이 생산 경영, 시장 개척 등 방면의 자금 수요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정밀하게 도와주고 초기, 성장기, 성숙기에 있는 량질의 기업이 빨리 발전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고 풍만구정무봉사국 국장 진파가 말했다. 진파의 소개에 따르면, 현재 풍만구의 200여개 기업이 받은 지원자금은 모두 2031만원으로 자금 지원 지렛대 역할의 효과가 현저하다. 동시에, 풍만구는 봉사업, 본부기업, 민영경제, 문화관광 산업 발전 및 ‘풍만 10개 조항’, ‘4+1’등 많은 기업에 혜택을 주는 정책을 출범하여 기업 발전에 전방위적인 조력을 제공하고 있다.

길림시쌍림사공기자재유한회사는 석정구촌에 위치하고 있는데 물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심수동로가 개통하지 않아 이동 시 졻은 비포장 도로에 의존해야 했는데 비가 오면 진흙탕으로 통행할 수 없고 우회할 경우 7킬로메터가 더 많이 걸려 기업의 발전을 심각하게 제약하고 있다. 풍만구공업정보국은 조사연구를 통해 사실을 알게 된 후 즉시 각 부문과 향진을 조률하여 폭 넓이가 5메터, 길이가 1.3킬로메터에 달하는 세멘트 포장도로를 건설하여 기업의 물류교통 난제를 철저히 해결하였다.

“2020년 5월, 우리 국은 42개의 문제 리스트를 통합하고 전문인원이 하나하나 련결하여 38개의 문제를 조률, 해결함으로써 기업의 생산요소를 효과적으로 보장했다. 서로 다른 항업기업을 대상으로 우리는 정기적으로 산업수요 접목 회의를 개최하고 관련 항업의 주관 부문을 조률하여 지역 내 200여개 4상기업에 대한 조사 및 문의를 진행하였으며 기업 발전의 난제와 생산수요를 전면적으로 파악했다.”고 풍만구공업정보국 부국장인 중항은 말했다.

올해 정월 초이렛날에 출근하자마자 풍만경제개발구의 사업일꾼들은 길림시홍생기전유한회사가 영업집조 변경사항을 처리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였고 즉시 공상, 세무 등 부문을 조률하여 기업을 위해 관련 수속을 처리하였다. 교류를 통해 기업의 생산은 환경보호수속과 안전생산허가증을 밟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였고 개발구 책임자는 기업과 길림시환경보호국, 길림성건설청 등 3자간 매칭을 조률하여 기업의 생산경영난제를 신속히 해결해 주었다.

“우리는 기업 봉사를 끊임없이 최적화 하고 관할구역내 기업의 전문 자금 락실, 토지 징수의 전단계 수속처리, 토지 조정계획, 농업용지 전용, 토지 사용 등 사업을 중심으로 투자유치 기업에 전과정 보모식 봉사를 제공하도록 적극 돕고 있다.”고 풍만경제개발구 부주임인 리해동이 소개했다.

키워드: 향촌진흥

고품질 발전의 새로운 로정에 올라

맹가촌은 풍만구에서 농촌 거주환경을 개선하고 아름다운 향촌을 건설하는 하나의 축소판이다. 지난해부터 풍만구는 향촌건설행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하여 1,000촌 시범을 담체로 농촌주거환경을 전면적으로 개선하였다. 농촌 화장실 혁명을 깊이 있게 추진하였고 2022년에 65만원을 투자하여 강남향 200가구의 화장실 개조 임무를 완수하였다. 농촌생활 오수정비 수준을 제고하여 전 지역의 농촌생활 오수정비 피복률을 39.58%에 달하도록 하였다. ‘3청1개1건’성과를 심화, 확장하고 농촌생활쓰레기의 원천분류감량을 추진하였으며 제때에 청소, 운송하여 1,000가구의 ‘깨끗한 가정’건설사업을 완수했다.

지금은 배수시설이 원활해졌고 쓰레기 처리시설이 보완되였으며 미화량화가 전부 복사되였고 도로면의 상태가 좋아졌으며 무분별한 무단건설 현상이 대폭 줄어들었다... “올해 우리는 강남향 맹가촌, 소백산향 청산촌, 전이도향 왕상촌에 대해 100촌향상활동을 전개하고 각 촌마다 천만원의 일반채무 특별자금을 투입하여 농촌도로, 하도정비, 교량, 배수구 등 기반시설건설을 중점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다.”고 풍만구농촌진흥국 책임자인 손덕 록이 말했다.

소백산향 계관산촌 채집원의 도마도 길림시의 유명한  브랜드이다. 매번 휴일이 되면 시민들이 삼삼오오 떼를 지어 채집원을 찾아 따스한 햇살을 받으며 손수 빨갛고 초록색이 섞인 열매가 알찬 도마도를 채집한다. 도마도를 살짝 쪼개면 모래알 같은 속이 군침을 흘리게 한다. 먹고 나서 다시 발그스름한 딸기를 한 광주리 따서 집에 가져가서 로인과 친구들에게 나누어 주는데 영양도 좋으며 신선하고 맛도 좋다.



“하우스는 낮에는 덥고 밤에는 온도가 4도 정도 내려간다. 온도 차가 큰 것이 도마도를 달게 하는 열쇠다.” 록흥채소재배합작사의 책임자인 왕위는 도마도가 추울수록 달다는 비밀을 털어놓았다.

“현재 풍만구의 비닐하우스 생산에 종사하는 농민수는 7,000여명에 달하고 비닐하우스에서 생산하는 과일, 채소의 총수입은 2억 3,000만원 이상이며 1인당 수입은 2만 8,700만원이다. 비닐하우스 산업 발전을 통해 우리 구는 이미 1,600명의 농촌 잉여 로동력을 취업시켰으며 농민의 로동수입은 1,600만원에 달한다. 주변의 550호 농호를 이끌어 비닐하우스 생산에 종사하게 하고 가구당 모두 1만 3,000원의 소득을 증가시켰다.”고 풍만구 농업채소기술보급중심의 주임인 마지강이 말했다. 마지강의 소개에 따르면, 풍만구에는 현재 3,980무 면적의 비닐하우스가 있으며 이미 금풍현대농업원, 경풍락채집원, 윤전미농레저농장 등 하우스 생산, 레저채취농업시범단지가 건설되였다.

우리 성의 경제작물 록색고품질고효률 12개 시범구 중의 하나로서 풍만구는 현재 규모화 된 비닐야채 생산단지를 토대로 1,000무의 비닐야채 생산기지를 건설하는데 주력하여 경제작물 록색고품질고효률 대상건설을 추진한다. “우리는 ‘선두기업+시범기지', ‘합작사+시범기지' 경영방식을 통해 생산과 판매의 련결을 추진하고 3산 융합을 촉진하며 전산업 사슬을 구축하고 다수확, 고효률, 자원절약, 생태환경보호의 기술모식을 보급하고 있다.”고 마지강이 말했다. 마지강은 “풍만구는 시장의 수요를 중심으로 품질을 향상시키고 브랜드를 만드는 것과 표준화 생산을 중점으로 주변 농가에 록색생산기술을 보급하고 산업 효익을 제고하도록 이끌고 있다. 전 지역 야채의 질 향상과 효능 증가를 실현하여 야채의 총 생산량은 7만 5,000톤, 생산액은 3억 1,700만원에 달하여 농민 소득 증가의 목표에 도달하였다.”고 말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