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로동절 련휴 기간 천진(天津)시 피렌체 마을을 찾는 관광객이 줄을 잇고 있다.
300개 이상의 국제 브랜드,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스마트 려행 가이드 등이 있는 천진시 피렌체 마을 상업지구가 올해 소비 활력으로 미소를 짓고 있다.
천진시의 주요 쇼핑 핫스팟 중 하나인 피렌체 마을 상업지구를 방문한 방문객은 올 1월 100만명(이하 연인원) 이상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올 음력설 련휴 기간에만 30만명이 방문했고 매출은 1억6천만원으로 집계됐다.
리학해(李学海) 피렌체 마을 상권 투자자이자 웨이터(威特)그룹 회장은 웨이터그룹이 올해 총 규모 100억원 이상의 프로젝트 30여 개를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근 수년간 천진은 소비자 경험을 향상하고 24시간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 만족도·편의성·편리함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지난달 2일 천진시 피렌체 마을 상업지구에서 레이싱 카니발이 열렸다.
손검남(孙剑楠) 천진시 상무국 국장은 천진시가 앞으로 전 세계 소비 자원과 소비자를 유치하는 국제 소비의 종착지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중국 국내 소비는 올해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올 1~3월 소매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해 총 약 11조4천900억원을 기록했다. 3월 한 달간 소매판매액은 전년 동월 대비 10.6% 늘었다.
중국의 출입국 려행의 회복세는 글로벌 관광 시장에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고 있다. 관련 통계에 따르면 천진항공의 올 년초 국제선 입경 려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87.8% 증가했다.
천진대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는 한 말레이시아인 학생은 "천진의 현대적인 쇼핑 단지인 피렌체 마을에서 국제 브랜드의 화장품∙식품∙의류를 동시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중국 사회과학원 관계자는 "활력을 되찾은 중국 소비자 시장은 세계 경제 회복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출처: 신화통신
편집: 전영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