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스틸컷
다음주 개봉을 앞두고 있는 강동원(42) 주연의 신작 영화 이 사전 예매율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박찬욱 감독도 호평을 아끼지 않으면서 영화에 대한 궁금증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영화 은 귀신을 믿지 않는 가짜 퇴마사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장르는 ‘판타지 액션 무비’다.
강동원은 이 작품에서 가짜 퇴마사인 천박사를 연기한다. 이 영화에는 강동원을 포함해 이솜, 박소이, 허준호, 이동휘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특히 은 개봉을 앞둔 지난 9월 20일 기준, 무려 6만 장의 사전 예매량을 넘기면서 ‘사전 예매율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앞서 개봉한 와 보다 높은 수치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이 사전 예매율 1위에 오르면서 모 포털사이트에서는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관심이 뜨거웠다. 때문에 “역시 강동원”이라는 평가도 흘러나오고 있다.
에서 주연을 맡은 강동원은 지난 2003년 MBC 드라마 를 통해 배우로 데뷔했다.
강동원의 대표작으로는 , , , , , , , , , , , , , 등이 있다.
"솔직하고 충실하게 오락에 집중한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스틸컷
언론시사회 반응 역시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다. 앞서 진행된 언론시사회에서 , 등을 연출한 박찬욱 감독도 에 대해 호평을 아끼지 않으면서 화제를 모았다.
박찬욱 감독은 이 영화를 관람한 이후 “솔직하고 충실하게 오락에 집중한 영화”라고 호평했다.
은 김성식 감독의 첫 연출 데뷔작이다.
김성식 감독은 이전에 영화 연출부와 조감독을 지낸 바 있는데, 그는 지난 2012년 개봉한 영화 를 비롯해 , , 등에서 연출부를 지냈다.
그는 이후 , , 등에서 조감독을 맡았었다. 봉준호 감독과 박찬욱 감독 밑에서 연출을 배운 셈이다.
영화 은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오는 9월 27일(수) 개봉할 예정이다. 관람등급은 12세 이상이며, 상영시간은 98분(1시간 38분)이다.
이 최근 침체기가 지속되고 있는 극장가를 강타할 수 있을지 벌써부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