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군사
  • 작게
  • 원본
  • 크게

중앙금융사업회의 북경서 개최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3.11.09일 05:13
습근평 리강 중요한 연설 발표 조락제 왕호녕 채기 정설상 리희 참석

중앙금융사업회의가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북경에서 개최되였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회의에 참석하여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들인 리강, 조락제, 왕호녕, 채기, 정설상, 리희가 회의에 참석했다.

습근평은 중요 연설에서 18차 당대회이래 금융사업을 총화하고 금융의 고품질발전이 직면한 정세를 분석했으며 당면과 향후 한시기 금융사업을 포치했다. 리강이 금융사업을 잘할 데 관해 구체적으로 포치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금융은 국민경제의 혈맥이고 국가 핵심 경쟁력의 중요한 구성부분이다. 금융강국 건설을 다그치고 금융 감독관리를 전면적으로 강화하며 금융체제를 보완하고 금융써비스를 최적화하며 위험을 방지, 해소하고 확고부동하게 중국특색 금융발전의 길로 나아가며 우리 나라 금융의 고품질발전을 추진하여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의 위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데 강력한 버팀목을 제공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8차 당대회이래, 당중앙의 집중통일 령도하에 금융계통은 경제사회 발전의 대국을 힘있게 지지하고 중대한 위험해소 난관공략전을 단호히 추진하여 초요사회 전면 건설과 첫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예정대로 실현하는 데 중요한 기여를 했다. 당중앙은 맑스주의 금융리론을 당대 중국의 구체적인 실제와 결부시키고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결부시켜 새시대 금융발전의 법칙을 힘써 파악하고 우리 나라 금융사업의 실천혁신과 리론혁신, 제도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했다. 중국특색의 금융 발전의 길을 개척하고 금융사업에 대한 당중앙의 집중통일령도를 견지하며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가치지향을 견지하고 실물경제에 대한 금융써비스를 근본취지로 위험 방지해소 사업을 금융사업의 영원한 주제로 견지했다. 시장화, 법치화 궤도에서 금융의 혁신발전을 견지하고 금융의 공급측 구조개혁을 심화하는 것을 견지하였으며 금융 개방과 안전을 견지하고 안정 속 발전의 사업 총기조를 견지했다. 이러한 실천성과와 리론성과는 쉽게 얻어진 것이 아니다. 이와 동시에 금융분야의 각종 모순과 문제가 서로 교차하고 서로 영향주며 어떤 문제는 여전히 두드러지고 경제금융의 위험요인이 여전히 비교적 많으며 실물경제에 대한 금융써비스의 질적효률이 높지 못하고 금융혼란과 부패문제가 근절되지 않았으며 금융 감독관리와 관리능력이 취약하다는 점도 똑똑히 보아내야 한다. 금융분야에서는 정치적 위치를 확실하게 제고하고 '국가대사'를 가슴 속에 품고 사명과 책임을 강화하여 관련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결심을 내리고 금융의 고품질발전으로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의 위업에 조력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면과 금후 한시기 금융사업을 잘하려면 당의 전면 령도를 견지, 강화하며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 관철하고 새발전리념을 완정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관철해야 한다. 금융사업의 정치성과 인민성을 깊이 파악하는 동시에 금융강국 건설을 목표로 하고 금융의 고품질발전을 주제로 하며 금융 공급측 구조개혁 심화를 주선으로 해야 한다. 금융대오의 순결성과 전문성, 전투력을 중요한 지탱으로 하고 감독과 관리를 강화하며 위험 방지해소를 중점으로 안정 속 발전의 사업 총기조를 견지하고 발전과 안전을 일괄 추진해야 한다. 계통적인 금융위험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저선을 지키고 중국특색 금융발전의 길을 확고부동하게 걸으며 중국특색 현대화 금융체계를 다그쳐 건설하고 경제사회 발전과 인민군중의 날로 늘어나는 금융수요를 부단히 만족시키며 새시대 금융사업의 새 국면을 부단히 개척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고품질발전은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선차적인 과업이며 금융은 경제사회 발전을 위해 고품질 써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량호한 화페금융 환경을 구축하고 중대한 전략, 중점령역, 박약한 고리에 대한 량질 금융써비스를 강화해야 한다. 시종일관 화페정책의 안정성을 유지하고 주기와 역주기적 조정에 착안하며 화페정책 도구를 보강해야 한다. 자금 공급구조를 최적화하고 보다 많은 금융자원을 과학기술 혁신, 선진제조, 친환경 발전, 중소기업과 령세기업에 돌리고 혁신구동 발전전략, 구역조화 발전전략의 실시를 크게 지지하며 국가 식량과 에너지 안전 등을 확보해야 한다. 효률이 낮은 금융자원을 활성화시키고 자금사용 효률을 제고해야 한다. 과학기술금융, 친환경금융, 일반실리성금융, 양로금융, 디지털금융을 활성화해야 한다. 현대금융기구와 시장체계를 구축하고 실물경제에 대한 자금의 진입경로를 소통시켜야 한다. 융자구조를 최적화하고 자본시장의 중추기능을 더 잘 발휘하며 주식발행과 등록제의 실속있는 발전을 추진하고 다원화 주식융자를 발전시키며 상장회사의 질을 격상시키고 일류의 투자은행과 투자기구를 육성해야 한다. 채권시장의 고품질발전을 추진하며 기구의 위치확정을 완벽화하고 국유 대형 금융기구의 발전을 지지해 실물경제를 위해 써비스하는 주력군과 금융안정을 수호하는 기반이 되도록 해야 한다. 중소 금융기구의 허가표준과 감독관리 요구를 엄하게 하고 현지에서 특색화 경영을 진행하도록 인도하며 정책성 금융기구의 직능을 강화하고 보험업의 경제충격 완충기능과 안정기능을 발휘해야 한다. 시장법칙을 강화하고 규칙의 통일을 실현하며 감독과 관리가 협동하는 금융시장을 구축하고 장기적인 자본의 형성을 추진해야 한다. 법인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고 중국특색의 현대 금융기업 제도와 국유금융 자본관리를 완벽화하는 동시에 은행자본금의 보충경로를 넓히고 생산위험과 금융위험을 격리시켜야 한다. 고수준의 금융개방을 힘써 추진하여 국가 금융과 경제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 '류입'과 '수출'을 병행하고 금융령역의 제도적 개방을 안정적으로 확대하며 다국적 투자융자의 편리화를 격상시키고 보다 많은 외자 금융기구와 장기적 자본이 중국에서 발전하도록 흡인해야 한다. 상해국제금융센터의 경쟁력과 영향력을 증강시키고 향항국제금융센터 지위를 다지고 격상시켜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금융 감독관리를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금융위험에 효과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금융 감독관리의 효과성을 격상시키고 법에 따라 모든 금융활동을 전부 감독관리에 포함시키며 기구, 행위, 기능, 관통식, 지속적 감독관리를 전면적으로 강화해야 한다. 감독관리의 공백과 사각지대를 없애며 엄격하게 집법하고 과감히 집행하며 불법금융활동을 엄하게 타격하고 중소 금융기구의 위험을 적시적으로 해결해야 한다. 지방채무 위험을 해소할 데 대한 장기적 기제를 건립하고 고품질발전에 적응하는 정부 채무관리 기제를 건립하고 중앙과 지방정부의 채무구조를 최적화해야 한다. 금융과 부동산의 량성순환을 추진하고 부동산기업의 주체 감독관리 제도와 자금 감독관리를 보완하고 부동산금융의 거시적 관리를 완벽화해야 한다. 부동한 소유제 부동산기업의 합리한 융자수요를 동일시하고 도시실정에 따른 정책도구를 잘 활용하며 개선형 주택수요를 더 잘 지지하도록 해야 한다. 보장성 주택 등 '3대 공정' 건설을 다그치고 부동산 발전의 새로운 모식을 구축해야 한다. 금융시장의 안정적인 운행을 수호하고 금융시장의 발행과 거래 행위를 규범화하며 예기를 합리하게 인도하고 지역과 시장, 국경을 뛰여넘는 위험의 동시적 확산을 확실히 막아내야 한다. 외환시장의 관리를 강화하고 인민페 환률이 합리하고 균형적인 수준에서 기본적으로 안정되도록 유지해야 한다. 금융위험을 해소함에 있어서 권리와 책임 사이의 관계를 잘 파악하고 권리와 책임의 일치성, 격려와 제약을 병행하는 위험책임 기제를 건전히 해야 한다. 쾌속과 안정 사이의 관계를 잘 파악하고 전반 국면을 안정시키는 전제하에서 시간과 강도, 효과성을 파악하고 위험을 착실하고 타당하게 해소해야 한다. 불법범죄와 부패행위를 단호히 단속하고 도덕적 위험에 경각성을 높이며 위험에 대해 일찍 식별하고 조기경보를 발령하고 폭로, 처리하며 단속력을 갖춘 금융위험 조기 시정기제를 보완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금융사업에 대한 당중앙의 집중통일 령도를 강화하는 것은 금융사업을 잘할 수 있는 근본적인 보장이다. 당이 령도하는 금융사업 체제와 기제를 건전히 하고 중앙금융위원회 역할을 잘 발휘해 통일적으로 조률하고 확실히 파악해야 한다. 중앙금융사업위원회의 역할을 잘 발휘해 금융분야에서 당 건설을 실속있게 강화해야 한다. 지방 당위, 금융위원회와 금융사업위원회의 역할을 잘 발휘해 소속지의 책임을 실속있게 관철시켜야 한다. 정치가 강하고 업무능력이 뛰여나며 작풍이 건전해야 한다는 기준에 따라 충성스럽고 청렴하며 담당력이 있는 자질 높은 전문 금융 간부인재 대오를 건설해야 한다. 금융분야에서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성실신용, 수정혁신하며 법과 규정을 준수하여 금융법치 건설을 강화하고 금융 중점분야와 신흥분야의 립법을 추진해 금융업의 발전을 보호, 지지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연설은 금융사업 발전에 관한 일련의 중대리론과 실천문제에 대한 과학적인 해답이며 습근평경제사상의 중요한 부분이고 금융문제에 관한 맑스주의 정치경제학의 중요한 혁신적 성과로서 새시대, 새 로정에서 금융의 고품질발전을 추진하는 근본준칙과 행동지침을 제공했다. 각 지역, 각 부문은 이를 깊이있게 학습, 터득하며 자각적으로 관철, 실시해야 한다. 금융의 거시적 조정을 보완하고 화페신용대출의 공급, 수요 법칙과 새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며 화페 공급 총량과 구조의 이중조절을 강화해야 한다. 량질의 금융써비스를 강화하고 고수준의 금융개방을 확대하며 '대외진출'과 '일대일로' 공동건설을 위해 잘 써비스하며 인민페의 국제화를 안정적이고 신중하게 추진해야 한다. 금융 감독관리 기제를 건전히 하고 감독관리 책임 실시와 문책제도를 구축하고 건전히 하며 중점분야의 금융위험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해소해야 한다. 당면 금융분야의 중점사업을 착실히 하고 정책실시와 사업추진 강도를 높이며 류동성을 합리적이고 충족하게 유지하며 융자원가를 지속적으로 낮추어 자본시장을 활성화하고 내수확대를 지지해야 한다. 대외무역 안정을 추진하고 외자의 안정을 추진하며 새로운 과학기술, 경쟁의 새 경로, 새 시장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고 새 동력에너지와 새로운 우세를 서둘러 육성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각 지역, 각 부문 특히 금융분야는 사상과 행동을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연설 정신과 당중앙의 결책, 포치에 진일보 통일시키고 목표방향, 문제해결방향을 견지하며 금융사업에 대한 당의 령도를 전면 강화하고 금융 감독관리를 강화하고 금융위험을 방지, 해소해야 한다. 금융의 고품질발전을 추진하는 등 중점사업을 착실하게 잘해 금융강국을 다그쳐 건설하고 회의 정신 선전과 관철을 잘 틀어쥐며 금융분야의 간부인재 대오 건설을 강화하고 사업배치가 제대로 실시, 관철되도록 보장해야 한다.

하립봉이 총화연설을 했다. 중국인민은행, 금융감독관리총국, 중국증권감독관리위원회, 북경시, 료녕성, 호북성, 사천성 책임동지들이 교류발언을 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 중앙서기처 서기,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관련 령도동지, 국무위원, 최고인민법원 원장, 전국정협 관련 령도동지들이 회의에 참석했다.

중앙금융위원회 위원, 각 성과 자치구, 직할시와 단독계획시, 신강생산건설병퇀, 중앙과 국가기관 관련 부문, 관련 인민단체, 중앙군사위원회 기관 관련 부문, 중앙관리 금융기구, 부분적 기업의 주요 책임동지 등이 회의에 참가했다.

신화통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