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예능
  • 작게
  • 원본
  • 크게

"1인 기획사 운영하며 돈 다 까먹어" 효린, 하고 싶은 거 다양하게 해보고 싶었다 고백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12.29일 20:57



사진=나남뉴스

가수 효린이 1인 기획사를 운영하게 되면서 생긴 경제적인 고충을 고백했다.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 '노빠꾸 탁재훈'에는 '씨스타19 효린 보라, 있다 없어졌는데 다시 나와보니 여름 아니고 겨울이라 그룹 정체성이 혼란이 온 건에 대하여'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날 영상에는 씨스타19 멤버 효린과 보라가 출연해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효린과 보라는 지난 2017년 씨스타가 해체된 이후 각각 솔로 활동을 이어왔다. 하지만 지난달 17일 소속사인 스타쉽 엔터테인먼트가 "씨스타19가 내년 1월 새 앨범을 발매하고 활동을 재개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2013년 발매했던 싱글 앨범 '있다 없으니까' 이후 11년 만의 컴백이다.

이날 탁재훈이 두 사람의 근황에 관해 질문하자 효린은 6년째 1인 기획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운영을 봐주시는 대표님이 따로 계신다. 제가 다 할 수는 없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다른 사람은 못 키운다. 회사에 대표님과 저 이렇게밖에 없다. 지금은 나 하나도 버겁다"라고 털어놨다.

1인 기획사를 운영하게 된 것은 효린의 선택이었다고. 효린은 "운영비도 많이 들어가지만 제가 하고 싶은 걸 다양하게 해보고 싶었다"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이를 듣던 탁재훈은 효린에게 "혼자 벌어야 하면 월급은 밀리지 않냐"고 질문했다. 이에 효린은 "월급은 안 밀린다. 내가 굶더라도 준다"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면서도 "지금까지 벌어놓은 거 다 까먹었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탁재훈은 보라에게 "효린이 이렇게 거지인 걸 알았냐. 이 기획사 들어가는 건 어떠냐"고 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보라는 "저도 거지인데 거지에게 가면 저도 더 거지가 되는 거 아니냐"라고 답변했다.

반면 효린은 보라를 영입하는데 관심을 보였다. 그는 "혹시 배우고 싶냐. 키워줄 수는 있는데 밑받침이 필요하다. 정말 돈이 있어야 한다"며 "돈을 줄 생각이 없진 않지만 정말 돈이 없다"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씨스타19는 내년 1월 11년 만에 컴백할 예정이다.

같은 직업 종사자에게는 끌리지 않아



사진=유튜브 '문명특급' 채널

지난 25일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에는 씨스타 효린과 보라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MC 재재는 "사랑이 가득한 연말에 연애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는데 두 분(보라·효린)이 연예인들간의 연애를 극렬하게 반대하고 있다. 특히 효린 씨"라며 효린이 과거 한 예능을 통해 '선배라고 다 착한 사람만 있는 건 아니잖아요' '남자 만나지 마요'라고 발언했던 것을 꼬집었다.

재재는 "효린 씨가 이렇게 까지 말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이유를 여쭤봐도 되겠냐"고 잘문했고, 효린은 "이때 무슨 얘기를 하다가 이렇게 된 거지"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당시 함께 출연했던 보라는 "이 때 다른 후배 분들이 계셨는데 MC들이 후배들에게 '선배들이 뭐 집적거리지 않냐' 이런 말을 했던 것 같다. 그러면서 MC들이 당시 우리한테 의견을 물어봤던 거다. 그래서 저희가 후배 분들한테 '선배는 만나지 마라' '지금은 만나지 마라' 이런 이야기였다. 경험이 있으니까 경험에서 우러나는 조언이지 않았나"라고 회상렸다.

재재는 또 효린이 과거 예능에서 '연예인에게 한 번도 대시 한 적이 없다'고 이야기했다며 "뭔가 연예인들간의 연애에 대해 본인만의 신념이 있는 것 같다"고 호기심을 가졌다.

이에 효린은 "그냥 내가 같은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한테 끌리지 않았던 것"이라며 "나는 건물 공사 같은 거 하고 있으면 건물 지으시는 분들이 너무 멋있다. 어떻게 저 건물을 지어서 우리가 저기를 걸어 다니게 하지?"라고 이야기했고, 이에 보라는 "너가 모르는 어떤 직종에 대한 그런 게(환상) 있는 거구나"라고 말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0%
10대 0%
20대 20%
30대 0%
40대 4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40%
10대 0%
20대 0%
30대 20%
40대 2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6월 21일, '연변대학 박걸교육발전기금 기부 및 2024년도 장학금 전달의식'이 연변대학 종합청사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다. 행사는 연변대학 부교장 장학무의 진행으로 거행된 가운데 커시안그룹 회장 박걸과 부회장 안창호, 생산운영부총재 최명학과 연변대학 당위서기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마음 많이 다쳤다" 강형욱, 직접 전한 심경 들어보니...

"마음 많이 다쳤다" 강형욱, 직접 전한 심경 들어보니...

동물훈련사 강형욱이 퇴사했던 직원들과 마찰이 있었던 것과 관련해 직접 자신의 SNS에 장문의 심경글을 남겨 화제다. 지난 26일, 강형욱은 자신의 SNS에 긴 글을 남겼다. 그는 "지난 한달여간 많은 일을 겪으며 제 삶을 깊이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며 입을 열었다.

"황재균 이혼했대" 야구 중계 중 뜬금발언, 지연 '사실무근'

"황재균 이혼했대" 야구 중계 중 뜬금발언, 지연 '사실무근'

걸그룹 티아라 출신 '지연'과 프로야구 선수 황재균의 이혼설이 제기됐지만 지연이 '사실무근' 이라는 입장을 밝히며 헤프닝으로 끝났다. 두 사람의 이혼설은 지난 25일 저녁 부산, 경남권 KNN 야구 경기 중계중에 벌어졌다. 이날 중계진은 경기를 중계하던 중 황재균

"우월한 유전자만 쏙쏙" 송일국, 삼둥이 대한·민국·만세 '유퀴즈' 근황 깜짝

"우월한 유전자만 쏙쏙" 송일국, 삼둥이 대한·민국·만세 '유퀴즈' 근황 깜짝

사진=나남뉴스 배우 송일국의 삼둥이 아들 대한, 민국, 만세 군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며 오랜만에 브라운관 나들이에 나선다. 이날 26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송일국과 삼둥이 모습이 담긴 짧은 영상 한 편이 올라왔다. 제작진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