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IT/과학 > 게임
  • 작게
  • 원본
  • 크게

열정의 땅 남미, 지금은 K게임 열풍

[기타] | 발행시간: 2012.03.20일 03:20

[OSEN=고용준 기자] 전 세계 게임 시장에서 국내 게임 업체들이 개발한 게임들이 서비스가 되는 것은 하루 이틀 전의 일이 아니다. 중국, 대만, 일본을 시작 해 동남아시아 지역 대부분은 한국 게임사들의 진출로 인해 온라인 게임 시장이라는 ‘신천지’가 열렸고 감히 ‘대세’라고 말할 수 있겠다. 이와 함께 이제는 세계 게임 시장의 중심이자 핵심 코어라고 할 수 있는 아메리카와 유럽대륙으로도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

아직 콘솔 게임 장르가 중심축이지만 게임 이용자들의 디지털생활 환경이 변화되어서 온라인게임의 활성화는 이제 시간싸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 중에서도 특히 열정의 땅 남미 시장에서 게임한류를 일으키고 있는 다양한 한국 게임에 눈길이 모아지고 있다.

▲ 한국FPS게임, 남미 시장 달구며 게임한류 완성

엠게임의 FPS게임 오퍼레이션7은 2년 전 남미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지 퍼블리셔인 라틴인터렉티브 네트워크와 수출계약을 체결한 뒤 멕시코, 아르헨티나, 페루, 칠레, 콜롬비아 등 남미 20여 개국에 서비스를 개시했다. 미국, 일본, 유럽 등지에서 해외 서비스를 실시한 이후 필리핀, 러시아 등 신흥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는 기세를 바탕으로 남미 시장으로 그 개가를 이어나간 것이다.

특히 ‘오퍼레이션7’의 리얼한 재미는 해외시장에서 검증 받았다고 할수 있다. 시부야, 알카트라즈 감옥 등 현대를 배경으로 한 생생한 전투의 묘사가 남미 시장에서 그 활약도가 더해지고 있다는 평가다. ‘오퍼레이션7’이 추구하고 있는 사실주의가 해외에서 더욱 좋은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다는 분석이다.

소프트닉스는 FPS게임인 ‘울프팀’과 대전슈팅 ‘건바운드’를 서비스 중이다. 현지 시장에서 가장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장르인 FPS와 빠른 속도감의 대전슈팅 장르. CJ E&M도 페루에 현지 지사를 설립하고 ‘알투비트’를 스페인어로 서비스해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의 ‘크로스파이어’는 2011년 4월 중국에 이어 남미 시장에 발을 들여 놓으며 남미 게임 시장 국내 FPS게임의 열기를 이어 나가고 있으며, 조이맥스 또한 드래곤플라이의 ‘카르마온라인’을 서비스해 남미를 공략 하고 있다.

▲ ‘떠오르는 시장’ 남미, 적극적인 런칭으로 큰 성장률 기대

온라인게임은 영화처럼 ‘흥행산업’일 뿐 아니라, 확실한 선점효과를 누릴 수 있는 산업인 만큼 남미와 같은 떠오르는 신흥시장으로 보다 공격적인 런칭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YNK코리아의 간판 MMORPG인 ‘로한’은 북미 지사인 YNK 인터렉티브를 통해 지난해 12월부터 남미에서 서비스를 실시했다. ‘로한’의 스페인어 버전인 ‘Rohan : La Venganza’는 남미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현지 CBT 직후부터 페루 국립경기장 앞 옥외 광고물에 로한 광고를 진행했다.

또한 이스트소프트의 카발온라인도 최근 남미에 진출했다. 카발 온라인은 2007년부터 브라질 대상의 포르투갈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지 게이머들에게 눈도장을 확실히 찍어둔 상태. 이를 기반으로 페루와 아르헨티나 등 스페인어 사용 국가를 대상으로 신규 서비스를 시작해 좋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게임개발사 KOG는 2011년 7월 캐주얼 액션 RPG인 ‘그랜드체이스’로 남미 시장 진출을 실시했다. 브라질과 필리핀 등지에서 활약을 한 이후 서비스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낸 여세를 남미 시장으로 확장시켰다.

▲ 남미 시장이 매력적인 이유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인구 4.5억명인 남미 온라인게임 시장은 지난해 11.6%의 성장률 기록하며 최근 IT와 함께 크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브라질을 제외한 거의 모든 국가가 스페인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로컬라이징이 수월하다는 것이다. 여기에 K팝이 노출되고 한류 문화에 대한 현지의 관심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한국 온라인게임에 대한 관심도 많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