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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LB, 중국 시장 진출

[중국조선어방송넷] | 발행시간: 2016.01.11일 11:15

[CCTV.com한국어방송]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가 올 1월부터 중국 시장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지난 6일, MLB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중국 러스TV와 3년간의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에서는 야구가 농구보다 인기가 더 많은 스포츠입니다.

야구장갑이나 스타의 사인이 되어 있는 야구공은 미국 문화의 상징중 하나로 꼽힙니다.

반면, 하드 환경의 제한으로 중국에서는 야구가 널리 보급되지 못했습니다.

1903년에 설립된 MLB는 미국 4대 스포츠 리그에서도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합니다.

산하에 미국 팀 29개와 캐나다 팀 1개가 소속돼 있는 MLB는 북미지역에서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입니다.

중국 진출 과정에 MLB는 가족을 가장 중요한 전략상대로 생각했다고 전했습니다.

(자막)로버트 맨프레드 MLB 최고경영자

야구와 중국 문화가 서로 통하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야구는 가정을 핵심으로 하는 스포츠입니다

또한 돈이 많이 들지 않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아이들의 신체단련에도 이점이 많습니다

2012년 중국의 스포츠 및 관련 산업의 증가치가 3135억 9천 5백만 위안에 이르렀는데 이는 그해 GDP의 0.6%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스포츠대국인 미국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MLB와 MLB의 중국 협력측은 중국 스포츠산업이 거대한 시장잠재력이 있다면서 중국 진출에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자막)레이전젠(雷振劍) 러스 스포츠 CEO

2008년 베이징올림픽 이후로

점차 큰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대중들이 스포츠에 참여하는 목적이 더 이상 단순 경기나

선수권대회가 아니라 그 과정을 즐기기 위해서입니다

현재 점차 대중들의 새로운 생활방식으로 되고 있는데

이것이야말로 스포츠에서 가장 매력있고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향후 계약에 따라 3년간 경기를 생중계하는 것 외에도 관련 상품 판매와 청소년 야구애호가 양성 그리고 야구장 건설 등을 추진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는 2020년 야구가 올림픽 정식종목에 포함될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MLB는 중국과 야구경기 분야에서의 협력도 점차 추진할 계획입니다.

(자막)로버트 맨프레드 MLB 최고경영자

현재 우리는 중국 엘리트 야구선수 양성 프로젝트에 참여했고

중국도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 출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중국과 협력해

엘리트 야구선수를 양성할 것입니다

이래야만 중국이 올림픽대회 야구종목에서

보다 강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입니다

(편집:김미란, 왕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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