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금 소비 6년 연속 1위... 금 장신구 사랑 여전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19.05.13일 09:03



중국은 금 생산, 소비 대국이다. 국내 금 생산량은 12년 연속 세계 1위, 금

소비량도 6년 연속 세계 1위를 지키고 있다. 이처럼 금 최대 생산 및 소비대국인 중국 금시장에서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감지되고 있다고 9일

인민일보 해외판이 보도했다.

올 5.1절

연휴기간 많은 사람들은 금장신구를 구입하는데 시간을 할애했다. 중궈황진(中国黄金) 베이징 매장을 찾은 한 주민은 "어버이날 부모님에게 선물할 금

장신구를 구입하러 왔다"면서 "금장신구는 사용할 수도 있고 소장가치도 있을뿐만 아니라 노인들도 좋아해서 일거삼득인것 같다. 다른 선물보다 금

장신구를 사는데는 돈이 아깝지 않다"고 말했다.

중국소비자들의

금장신구에 대한 사랑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중국황금협회(中国黄金协会)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의 금 소비량은 1151.43톤으로 6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했다. 이 가운데서 금 장신구 소비량이 736.29톤이었다. 올 1분기 금 소비량은 286.93톤으로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0.69% 증가했다. 이 가운데서 금 장신구 소비량은 동기대비 4.18% 증가한 188.05톤에 달했다. 금 장신구 소비가 전체 금 소비량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는 증거이다.

금 장신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과 동시에 선택의 기준도 과거와 확연히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에는 주로 가격대를 선택의 기준으로 했으나 최근에는

디자인이나 정교함 등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소비자들을 금이라는 소재보다는 장신구로서의 가치에 더욱 치중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올 1분기 3D금제품을 포함한 최고급품 금 장신구의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6%나 급증한 것이 이같은 변화를 입증한다.

중국황금협회

애널리스트는 "지난해부터 경금(硬金), 구파진(古法金, 중국 비물질문화유산인 오래된 주금기술로 만든 금 장신구) 및 아이디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졌다"면서 "금 장신구에 대한 예술적, 관상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를 나타낸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금 소비 가운데서 장신구 736.29톤, 골드바 285.20톤, 금화 24톤, 공업 및 기타 용도 105.94톤 등이었다.

윤가영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