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주석, 안토니우 구테헤스 유엔 사무총장과 영상 회담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9.24일 10:06



  9월 23일 저녁, 습근평 중국 국가주석은 북경에서 화상방식으로 안토니우 구테헤스 유엔 사무총장과 회담을 가졌다.

  습근평 주석은 유엔은 창립 75년간, 세계 평화와 발전을 위해 중요한 기여를 해왔다며 국제사회는 유엔 창립 75주년을 성대히 기념하는 것을 계기로 다자주의에 대한 확고한 지지와 유엔헌장에 대한 장엄한 약속을 재천명해야 한다고 밝히고 나서 중국은 유엔안전보장리사회 상임리사국으로서 유엔이 국제사무에서 핵심적 역할을 발휘하는 것을 확고히 지지할 것이며 유엔사업을 확고히 지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습근평 주석은 현재 코로나19 전염병이 세계적으로 계속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계 각국은 협력해 계속해서 코로나19의 확산을 예방 통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중국은 각측과 코로나19 예방 통제 경험과 방법을 남김없이 공유할 용의가 있으고 아울러 계속 필요로 하는 국가에 지지와 도움을 제공할 의향이 있다면서 중국은 유엔시스템, 특히는 세계보건기구가 관건적인 지도적 역할을 발휘하고 국제협력과 공동 예방 통제를 강화하고 인류위생건강공동체를 공동으로 구축하는 것을 변함없이 지지할 것이며 중국은 백신의 개발이 완성되고 사용에 투입되면 전 세계 공공제품으로 삼아 백신의 개발도상국 내 유용성과 부담성을 실현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약속을 리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습근평 주석은 전염병은 적지 않은 새로운 문제를 낳았지만 귀납해보면 평화와 발전 문제를 떠날 수 없으며 안보리는 집단안전메커니즘의 역할을 발휘해야 하고 상임리사국은 모범이 되여야 한다면서 일방주의와 패권은 필연적으로 인심을 잃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습근평 주석은 코로나19 전염병 사태가 경제와 민생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전 세계 자원과 력량을 동원하여 채무완화, 원조확대 등 면에서 적시적이고 강력한 조치를 취하도록 추동하고 개발도상국의 발전을 조력하며 빈부격차를 줄이는데 일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습근평 주석은 발전은 반드시 지속가능해야 하며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잘 처리해야 한다며 중국은 자국의 생태문명건설을 강화하는 한편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국제적인 책임을 능동적으로 담당하면서 인류공동의 지구를 잘 가꾸기 위해 노력하고 각국과 함께 '록색 실크로드'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습근평 주석은 전염병 발생 상황은 글로벌 관리체계 중의 불적응, 불일치 문제를 확대했다면서 각측은 어떻게 보완할 것인가 하는데 대해 사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세계에는 오직 하나의 체계, 즉 유엔을 핵심으로 하는 국제체계가 있을뿐이며 하나의 준칙, 즉 유엔헌장을 기초로 하는 국제관계의 기본준칙뿐이라면서 중국은 종래로 의식형태에서 대항하거나 관계 탈퇴를 주장한적이 없으며 종래로 패권을 장악하려 하지 않으며 우리가 제일 많이 생각하는 것은 14억 중국인민이 보다 나은 생활을 누리고 인류를 위해 보다 큰 기여를 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우리는 국가의 주권, 민족의 존엄, 발전공간의 피해를 보고만 있지 않을 것이며 자신의 정당한 권익을 확고하게 지키고 국제의 공평과 정의를 수호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습근평 주석은 각국은 상호 련결되고 통합되여 운명을 함께 해야 한다면서 국가, 민족, 문화, 의식형태의 계선을 초월하여 전 인류의 높이에 서서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하고 우리가 생존하는 지구를 공동으로 잘 건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테헤스 유엔 사무총장은 현재 세계는 코로나19전염병 발생, 기후변화 등 수많은 위기와 도전에 직면해 있다며 다자주의, 국제협력, 강유력한 유엔이 더욱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이 일관하게 다각주의와 유엔을 확고히 지지해준데 대해 감사를 표한다며 중국의 지지가 있어야만 유엔이 직책을 더욱 잘 리행할 수 있으며 중국은 세계 평화를 유지하고 공동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습근평 중국 국가주석이 최근 유엔 총회에서 제기한 다자주의 실천, 기후변화 대응, 지속 가능한 발전 촉진 등 분야에서 중국이 제기한 일련의 중대한 혁신과 조치를 높이 평가하면서 중국이 '록색 실크로드'를 공동 구축하는 것을 지지하고, 아프리카와 개발도상국과의 협력 심화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유엔은 중국과 계속 협력을 강화하고 중국이 지도적 역할을 발휘하기를 기대한다며 중국이 자신의 발전을 실현하고 세계를 위해 더욱 큰 기여를 할 능력이 충분히 있다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양결지, 왕의 등이 회담에 참석했다.

/신화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우리 나라 인공지능기업 4,500개 초과

우리 나라 인공지능기업 4,500개 초과

인공지능은 새로운 라운드의 과학기술혁명과 산업변혁을 이끄는 전략적 기술로서 신형 공업화의 중요한 추진력으로 된다. 일전 공업정보화부의 발표에 의하면 우리 나라 인공지능기업 수가 이미 4,500개를 초과했다. 다음단계에는 계산법, 계산력 등 큰 모형 기반기술(

"팬들 위화감 느낄까봐" 임영웅이 광고주에 요청한 조건.. '역시 갓영웅'

"팬들 위화감 느낄까봐" 임영웅이 광고주에 요청한 조건.. '역시 갓영웅'

최근 정관장의 새로운 모델이 된 임영웅이 광고주에게 팬들을 위해 '조건'을 내걸었다는 사실이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다. 24일, 임영웅의 팬 A씨는 임영웅의 미담을 전했다. 팬이 쓴 글에 따르면, 정관장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 입장에서는 '10만원대 이상 구매시 굿즈

"9년 만난 연인과 결혼" 폴킴, '너를 만나' 곡 주인공의 그녀?

"9년 만난 연인과 결혼" 폴킴, '너를 만나' 곡 주인공의 그녀?

가수 폴킴이 9년 만난 연인과의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폴킴은 공식 홈페이지 '폴킴 스토리'를 통해서 손편지로 자신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날 그는 "폴인럽에게 가장 먼저 이 소식을 전하고 싶어 글을 적는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어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