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中 부흥호 스마트 고속렬차 내부 모습은 어떨까?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03.15일 14:00
  중국국가철도그룹은 올해 7월 1일 전까지 경호(북경-상해), 경빈(북경-할빈), 경광(북경-광주), 성유(성도-중경) 등 고속철 구간에 부흥호 스마트 고속렬차를 일관 배치해 려행객들이 더 높은 수준의 려행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부흥호 스마트 고속렬차는 현재 이미 경장(북경-장가구) 고속철 구간에서 운행 중이다. 부흥호 스마트 고속렬차의 내부 모습을 함께 알아보자!

   1、똑똑함에 인성화함까지

  이 ‘똑똑한’ 부흥호는 북두(北斗) 위성 내비게이션과 련계되여 역 자동 출발, 구간 자동 운행, 운행 시간 계획에 따른 자동 조절, 도착역 자동 정차, 차문 자동 개폐 등 기능을 갖추고 있다.



  버튼 하나로 렬차의 자동 가속과 감속, 도착 후 자동 정차 및 문 열림 등이 가능해 기관사의 로동 강도를 대폭 줄였다.



  현재 운행 중인 스마트 고속렬차는 표준 배치와 올림픽 배치 두 종류로, 표준 배치는 현행 부흥호에 스마트 기능을 더해 산간 지대와 고랭지에서 더 잘 운행하도록 했고, 올림픽 배치는 표준 배치에 일부 기능을 더해 올림픽 기간 시합 관련 요구를 만족시키도록 했다.



  비쭉한 렬차 앞머리는 대자연 속 매와 돛새치를 닮았고, 외관도 더욱 유선형 설계를 살렸으며, 차칸 련결부분과 차 상부 팬터그래프도 공기 저항을 최대한 고려해 유연하게 설계했다.



  이렇듯 설계 개선으로 렬차 전체 공기 저항이 10% 줄어들었고, 종합 에너지 절감도 7%에 달한다. 뛰어난 소음 절감 효과로 승객들이 조용한 환경에서 더 나은 승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부흥호 스마트 고속렬차가 숭례(崇禮)철로 장가구시 하화원(下花園) 구간을 지난다.

  부흥호 스마트 고속렬차 견인력이 대폭 증강되여 3% 경사도가 있는 언덕에서도 운행과 정차에 문제가 없을 뿐만 아니라 령하 40도 강추위에도 운행할 수 있다.



  터널을 진입하면 조명이 자동으로 켜져 시각적 충격을 덜어준다. 음량, 풍량, 조명, 내부온도, 외부온도 등 각종 지표가 차칸 제어판에 표시된다.



  해당 렬차의 스마트 환경 감지조절기술은 온도, 조명, 창문 색깔 등을 자동 조절해 승객들이 더욱 쾌적한 승차감을 느낀다.



  차칸마다 대형 스크린을 상부에 설치했고 다양한 콘텐츠를 담을 수 있어 프로그램 방송과 렬차 운행정보 알림이 동시에 가능하다.

  2、좌석 안내

  - 비즈니스 좌석



  비즈니스 좌석은 무선 충전 장치가 마련되여 휴대폰 무선 충전이 가능하고 좌석에 가열과 안마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좌석은 90도~180도로 조절이 되고, 360도 회전도 가능한데, 승객들은 좌석 안쪽 조절 버튼으로 자동 조절이 가능하고, 좌석 손잡이 뒤로 독서등이 있고 그 아래로 작은 탁자가 설치되여 있다.



  - 1등석



  1등석 머리 받침대는 쿠션감을 높이고 개인 공간을 더욱 확보했으며, 허리 받침도 더욱 편안해졌다.



  좌석 등받이 조절 버튼이 있어 손잡이 안쪽에 설치되여 조절이 가능하고, 앞 좌석 뒤로 발 받침대를 설치했으며, 손잡이 위로 충전구가 있어 전자기기 충전이 가능하다.

  - 2등석







  장애인을 위한 차칸이 있다.

  좌석 등받이 조절 버튼으로 조절이 가능하고, 좌석 아래 충천구 2곳, 콘센트 3구와 USB 련결구가 설치되여 있다.

  -다기능 좌석





  철로 12306에서 스마트 고속렬차표를 산다면 특별한 좌석, 다기능 석을 볼 수 있다.





  좌석이 미끄럼틀 모양으로 설계되여 분해와 조립이 쉽게 이루어진다. 작업대 면적을 넓게 해 최대 80cm까지 사용할 수 있고, 하단부에 다기능 각종 전자기기 충전 기능을 갖추고 있다.







  식당 카운터를 개방식으로 설계해 시각적으로 확 트여있는 느낌을 준다.





  장애인 전용 화장실은 4호 차칸에 위치하고, 손잡이, 긴급호출 버트, 영아 보호대 등이 설치되여 있다.



/인민망 한국어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우리 나라 인공지능기업 4,500개 초과

우리 나라 인공지능기업 4,500개 초과

인공지능은 새로운 라운드의 과학기술혁명과 산업변혁을 이끄는 전략적 기술로서 신형 공업화의 중요한 추진력으로 된다. 일전 공업정보화부의 발표에 의하면 우리 나라 인공지능기업 수가 이미 4,500개를 초과했다. 다음단계에는 계산법, 계산력 등 큰 모형 기반기술(

"팬들 위화감 느낄까봐" 임영웅이 광고주에 요청한 조건.. '역시 갓영웅'

"팬들 위화감 느낄까봐" 임영웅이 광고주에 요청한 조건.. '역시 갓영웅'

최근 정관장의 새로운 모델이 된 임영웅이 광고주에게 팬들을 위해 '조건'을 내걸었다는 사실이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다. 24일, 임영웅의 팬 A씨는 임영웅의 미담을 전했다. 팬이 쓴 글에 따르면, 정관장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 입장에서는 '10만원대 이상 구매시 굿즈

"9년 만난 연인과 결혼" 폴킴, '너를 만나' 곡 주인공의 그녀?

"9년 만난 연인과 결혼" 폴킴, '너를 만나' 곡 주인공의 그녀?

가수 폴킴이 9년 만난 연인과의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폴킴은 공식 홈페이지 '폴킴 스토리'를 통해서 손편지로 자신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날 그는 "폴인럽에게 가장 먼저 이 소식을 전하고 싶어 글을 적는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어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