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6일, 제1회 중국 (흑룡강) 국제록색식품산업박람회와 제4회 중국 · 흑룡강 국제쌀축제(략칭 '록색박람회'와 '쌀축제')가 할빈에서 개막한다. 제4회 중국 · 흑룡강 국제쌀축제는 '쌀 향기를 세계에 풍긴다'를 주제로 '한랭지흑토, 록색유기, 비 유전자변형'특색 우위 브랜드를 만드는데 주력하며 '브랜드 룡강, 웰빙맛'의 리념을 부각시켜 쌀업계 전 분야, 고품질, 깊은 내성을 갖춘 글로벌 축제를 다시금 강하게 육성하고 있다. 쌀축제의 하이라이트를 미리 살펴보자.
국제쌀축제VR전시. 이번 쌀축제는 VR가상 전시장을 통해 VR전경 기술을 적용하여 일본, 남아프리카, 태국, 파키스탄, 라오스, 캄보디아 및 국내 자포니카(粳稻), 인디카(籼稻) 주산지에서 생산된 량질의 쌀 제품, 력대 쌀축제 수상 제품 및 흑룡강 쌀 주생산현, 기업 브랜드 쌀을 전방위적으로 전시하고 전시품, 브랜드 성과를 클라우드상에서 펼쳐보이며 한랭지대의 흑토, 록색유기, 비 유전자 변형 등 룡강의 농업발전 성과를 전시한다.
투자유치로 발전을 촉진. 쌀축제를 매개로 전 성의 농업과 농산물 가공 프로젝트의 클라우드상의 투자 유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온라인상에서 쌀의 생산과 판매 방법을 론의. 쌀축제기간 주최측은 온라인으로 량질의 쌀 프로젝트 계약체결과 생산 판매 교류를 개최하고 16개 쌀 주산지 정부와 기업 대표들이 우량 쌀 “클라우드 프로모션(云推介)”을 펼친다.
‘브랜드 농업 포럼’을 전개. 국내 브랜드 전문가를 초청하여 농업 브랜드 구축, 표준제정, 브랜드 홍보 보급 및 물류 체계 건설 등에 관한 심포지엄을 진행하고 ‘클라우드 포럼’을 통해 각급 정부, 기업 및 신형 경영 주체의 브랜드 마인드를 한층 높이고 브랜드 창출을 강화하며 브랜드 잠재력을 발굴하고 흑룡강 특색을 지닌 농업 브랜드 시스템을 구축하여 흑룡강 농업 브랜드 시장의 영향력을 점차 높일 예정이다.
출처: 오로라뉴스
편역: 정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