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앙농촌사업회의 북경에서 소집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12.27일 11:48
습근평 ‘3농’사업을 잘 할데 대해 중요한 지시

중앙농촌사업회의가 25일부터 26일까지 북경에서 소집되였다. 회의에서는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당의 19차당대표 대회와 19기 력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중앙경제사업회의 정신을 관철시달했으며 당면한 ‘3농’사업이 직면한 형세와 임무를 분석하고 2022년의 ‘3농’사업에 대해 연구하고 포치했다.

회의전에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중앙정치국 상무위원회 회의를 주재, 소집하고 ‘3농’사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였으며 아울러 중요한 연설을 발표하였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각종 위험과 도전에 대응하려면 반드시 국가전략의 수요에 눈길을 돌려야 하며 농업의 기본면을 안정시키고 ‘3농’사업을 잘해야 한다. 조치는 단호해야 하며 집행력은 강해야 하며 온당한 생산과 공급을 확보해야 하며 농업농촌의 안정된 발전을 확보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초급제품(初级产品)공급을 잘 보장하는 것은 중대한 전략성적 문제이다. 중국사람의 밥그릇은 언제든지 자신의 손에 든든히 쥐여져 있어야 하며 밥그릇에는 주요하게 중국의 량식을 담아야 한다. 량식안전을 보장하는 것은 모두에게 책임이 있으며 당정(党政)이 함께 책임을 져야 하며 진정으로 효과를 보아야 한다. 합리적인 배치가 있어야 하며 주산지, 주판매지, 생산과 판매 균형구는 모두 면적을 보존하고 생산량을 보장해야 한다. 경작지 보호요구는 매우 명확해야 하며 18억무의 경작지가 반드시 명실상부해야 한다. 농토는 농토여야 하며 반드시 옥답이여야 한다. 구조조정을 잘하고 콩과 유료작물을 확대해서 심으며 심사가능한 효과를 보아야 한다. 진정으로 남새바구니 시장책임제를 시달해야 하며 돼지고기, 남새 등 농부산물공급의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향촌진흥의 전제는 빈곤퇴치 난관돌파 성과를 공고히 하고 지속적으로 든든히 잘 틀어쥐는 것인데 빈곤퇴치 군중들의 생활수준이 한차원 발전하게 해야 한다. 농촌진흥 전략과 유기적인 련결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규모적인 재빈곤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확보하며 빈곤퇴치 난관돌파전의 위대한 성과를 확실하게 보호하고 공고히 해야 한다. ‘3농’사업분야의 지도 간부는 ‘3농’사업 능력을 서둘러 향상시켜야 한다.

중공중앙정치국 상무위원이며 국무원총리인 리극강은 국무원 상무회의에서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식량과 중요한 농산물 생산과 공급을 늦추지 않고 지방 량식안전 주체의 책임을 엄격히 수행하고 량식생산을 힘껏 추진하여 량식파종 면적을 안정시키고 콩과 유료의 증산을 촉진해야 한다. 농업물자 공급과 가격 안정을 확실하게 보장하고 농민들의 적극성을 동원하여 전간관리를 강화하며 여름곡식의 풍작을 전력으로 확보해야 한다. 식량을 땅과 기술에 저장하는 전략을 시달하며 경작지 보호와 품질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빈곤퇴치 난관돌파 성과를 전면적으로 공고히 해야 한다. 향촌 발전건설을 착실하고 타당하게 추진하고 농촌관리를 개선하고 보완하며 농촌거주환경을 지속적으로 정돈하고 향상시키며 농촌 인프라 시설과 기본적인 공공 서비스 조건을 계속 개선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습근평의 중요한 연설과 리극강의 포치요구를 전달학습하였으며 을 토론하였다.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국무원 부총리인 호춘화가 회의에 출석하고 연설을 했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올해 들어 농업생산은 안정속에서 진보를 유지했는바 량식 생산량은 1조 3,000억근 이상을 유지했고 빈곤퇴치 난관돌파 성과는 공고해지고 확대되였다. 농촌진흥의 전면 추진에 튼튼한 발걸음을 내디뎠는데 이런 성과들은 쉽게 얻어진 것이 아니다. 농업농촌개혁 발전이 얻은 현저한 효과는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고 응변하며 대국을 안정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발휘했다.

명년에 20차 당대표대회가 소집되는데 ‘3농’사업을 잘 처리하고 ‘3농'이라는 기본판을 안정시키는 것은 안정적이고 건전한 경제환경, 국태민안의 사회환경을 유지하는 데 특히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2022년도의 ‘3농’사업을 잘하려면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 사상을 지도로 당의 19차 당대표대회와 19기 력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중앙경제사업회의 정신을 관철시달하고 온당한 속에서 진보하는 사업 총기조를 견지해야 한다. 새로운 발전단계에 립각해 새로운 발전리념을 관철하고 새로운 발전구조를 구축하며 높은 질 발전을 추진하고 공동부유를 추진하고 당이 농촌사업에 대한 전면적인 지도를 견지, 강화해야 한다. 국가의 량식안전 보장과 규모성 재빈곤(返贫)이라는 두가지 마지노선을 확고히 지키며 농촌발전, 농촌건설, 농촌관리 중점 사업을 착실하게 추진하고 년간임무, 목적성 조치, 실효성 가이드라인을 두드러지게 하며 농촌 기층 당조직의 전투보루 역할을 충분히 발휘시켜 농촌의 진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새로운 진전을 얻으며 농업농촌의 현대화 추진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뎌야 한다.

회의에서는 량식생산과 중요 농산물 공급에 총력을 기울이며 량식생산 면적을 안정시키고 콩과 유료작물 생산을 대대적으로 확대하며 2022년 식량 생산량이 1조 3,000억근 이상으로 안정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바구니'시장 책임제를 강화하고 돼지생산을 안정시켜 가축가금, 수산물과 남새의 효과적인 공급을 확보해야 한다. 경작지 보호건설의 하드웨어 조치를 잘 실시하고 경작지 보호와 책임을 엄격히 하며 경작지 용도 통제를 강화하고 1억무의 높은 표준 농지를 건설해야 한다. 종자원(种源) 등 농업의 관건적인 핵심기술 연구를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농기계 장비의 연구 개발 응용수준을 향상시키며 시설농업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농업 과학기술의 지탱을 강화한다. 빈곤퇴치 난관돌파 성과를 공고히 확대하고 농촌진흥 중점 부축현에 대한 편향지원을 강화하며 모니터링 부축체제를 보완하고 실시하며 산업과 취업부축을 강화하여 규모성적인 재빈곤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확보해야 한다. 산업에 초점을 맞추어 농촌의 발전을 추진하고 농촌의 1, 2, 3산업 융합을 깊이 추진하며 현역(县域) 부민산업을 크게 발전시키고 농업농촌의 록색발전을 추진하여 농민들이 산업의 부가가치 수익을 더 많이 공유하도록 해야 한다. 농촌건설을 착실하게 추진하고 농촌 거주환경 정돈과 향상을 중심으로 기존 마을의 기초에 립각하여 혜택성, 기초성, 포괄적인 민생 건설을 중점적으로 강화하며 현역 내 도시와 농촌의 융합발전을 가속화시켜 농촌이 기본적인 현대생활 조건을 갖추도록 해야 한다. 농촌 관리를 강화하고 개선하며 농촌 기층 당조직의 전투보루 역할을 발휘하고 농촌 정신문명건설의 효과적인 플랫폼 매개체를 혁신하여 농촌의 갈등과 분쟁을 타당하게 해결하고 농촌사회의 조화와 안정을 잘 유지해야 한다. 당의 ‘3농'사업에 대한 지도를 강화하고 개선하며 5급 서기가 농촌진흥을 틀어쥐는 요구를 시달하고 농촌진흥 요소의 보장을 강화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습근평총서기의 ‘3농’사업에 관한 중요한 론술을 전면적으로 학습하고 계통적으로 관철하며 정신적 실질을 확실히 리해해야 하며 핵심적 요점을 파악하면서 구체적인 실제에 긴밀히 결부시켜 학습하고 깨닫고 실제일을 해야 한다. 시종 당의 농촌사업 기본경험에 따라 ‘3농’사업분야의 작풍건설을 강화하고 전면적으로 향촌진흥을 추진하는 사업의 새로운 국면을 힘써 개척해야 한다. 국무위원 겸 국무원 비서장인 초첩이 제1차 전체회의를 사회했다.

중앙농촌사업지도소조 성원, 각 성, 자치구, 직할시와 계획단렬시(计划单列市), 신강생산건설병퇀의 책임동지, 중앙과 국기기관 관련부문, 관련 인민단체, 관련금융기구와 기업, 중앙군사위원회기관 관련부문 책임동지들이 회의에 참가했다. 회의는 텔레비죤전화회의 방식으로 소집되였으며 각 성,구,시에 분회장을 설치했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