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中 증감회, 패키지 정책 출격으로 자본시장 활성화 신호 방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08.23일 14:00
  지난달 24일 중국은 자본시장 활성화로 투자자의 자신감을 진작시키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증감회) 관계자는 얼마 전 언론 인터뷰에서 관련 중요 결정과 배치를 위한 패키지 정책∙조치를 구현해 시장의 관심 이슈에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패키지 정책∙조치에는 투자∙융자∙거래 등 분야와 관련해 ▷투자 개혁 가속화 ▷상장사의 투자 흡인력 제고 ▷거래 메커니즘 최적화 및 완비 등을 포함한 6개 항목, 총 25개 구체적 개혁 방안이 마련됐다.

  ◇자본시장 예측 안정화, 경제∙사회 안정에 중요

  지난달 24일 중국은 자본시장 활성화로 투자자의 자신감을 진작시키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는 자본시장 조율에 더 적극적이고 명확한 방향을 제시한 것으로 풀이된다.

  증감회 관계자는 그 배경에는 자본시장의 예측을 안정화하는 것이 경제∙사회 안정에 무척 중요한 의미가 있다는 인식이 자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자본시장은 경제 바로미터라고 불릴 정도로 경제와 밀접하게 련결돼 있습니다. 각 분야의 예측과 자신감에도 큰 영향을 주죠."

  장휘(张晖張暉) 회첨부(汇添富)펀드 사장은 안정적이고 활발한 자본시장이 경제∙발전에 대한 투자자와 사회 전체의 자신감과 예측을 높이는 데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또 투자∙융자가 선순환하는 자본시장은 경제의 고품질 발전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내수 확대, 소비 촉진을 고효률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첩경이라고 덧붙였다.

  업계 인사는 경제 형세와 자본시장 운행을 살피면 단기적이고 단계적인 발전 '형태'가 눈에 들어오는 동시에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형세'를 읽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패키지 정책 통합 출격, 시장 자신감 신호 전달

  류효연(刘晓艳) 이방달(易方达)펀드 사장은 이번 증감회가 발표한 일련의 정책∙조치는 중장기 자금 유입, 투자자 수익∙거래의 편리성 제고 등 문제와 관련한 것으로 시장 활력∙효률∙흡인력을 효과적으로 끌어올려 시장 예측과 투자자 자신감을 안정시킬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자본시장의 자원배치, 가격발견, 리스크 관리 기능을 발휘해 실물경제와의 긍정적 상호작용을 실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여러 투자기관의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 정책이 자본시장에 더 많은 자금이 류입돼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어떻게 투자자의 범위를 확대하고 투자를 편리하게 하며 상품을 다양화할 것인지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한편으로 상장사의 흡인력을 집중 끌어올리기 위해 상장사 품질 제고에 대해 ▷배당 ▷재구매 ▷중국 특색의 가치평가 체계 구축 등을 포함한 일련의 조치를 제시한 것은 우열을 가려 투자자에게 더 많은 리익을 가져다주는 데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린촨후이(林傅辉林傳輝) 광발(广发)증권 회장은 제반 조치가 속속 나오고 정책 효과가 가시화되면 투자자의 성취감이 높아지고 미래에 대한 예측이 안정돼 자본 시장에 더 많은 자금이 들어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자본시장 활성화, 투자자 자신감 진작 위해 강력한 협력 필요

  자본시장을 활성화하고 투자자의 자신감을 진작하기 위해서는 여러 방면에서 강력한 협력이 이뤄져야 한다.

  증감회 관계자는 최근 증감회가 범부서 차원의 소통을 확대해 중요한 조치를 내놓았다고 밝혔다. 이 조치에는 ▷상장사 지분 인센티브에 대한 개인소득세 납세 시점 등 자본시장과 관련한 세수 안배 최적화 추진 ▷보험 자금 등 권익형 투자의 장주기(長週期) 심사 메커니즘 구축 추진 ▷권익형 투자 확대 촉진 ▷은행 재테크자금의 적극적 시장 유입 유도 및 지원 등이 있다.

  그는 "증감회는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동시에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관리∙감독 업무를 강화할 것"이라며 "관계 부서와 함께 도시투자(城投)공사 채권과 부동산 등 중점 영역의 리스크를 대비해 시장이 안정적으로 운행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신화망 한국어판

  편집: 장성복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사진=나남뉴스 와이프에게는 필요한 신발 한 켤레 사주지 않고 친구들에게는 술자리 비용을 턱턱 내는 고딩엄빠 남편의 모습에 서장훈이 분노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8회에서는 김지은, 김정모 청소년 부부가 출연한다. 극과 극 통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장영란이 6번째 눈 성형수술을 받은 뒤 자녀들의 솔직한 반응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2일 장영란의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서는 한의사 남편 한창과 두 자녀와 외식에 나선 장영란의 모습이 담겼다. 공개된 영상 속 장영란은 아이들이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연합뉴스] 박지원 하이브 CEO(최고경영자)가 민희진 어도어 대표를 두고 불거진 사태와 관련해 "회사는 이번 감사를 통해 더 구체적으로 (진상을) 확인한 후 조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3일 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