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IT/과학 > 과학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26개 기업, 137점 작품으로 전시 참여 할빈전시단 처음으로 심천디자인대전에 참가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11.24일 11:11
11월 23일, 2023년 제11회 심천 국제 산업 디자인 대전(이하 심천 디자인 대전)이 심천 컨벤션 센터에서 개막되였다. 할빈시위 선전부가 주최하고 할빈창의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할빈전시단은 26개 할빈 기업의 137개 창의디자인 작품을 전시하여 국내외 참가자들에게 할빈창의디자인 산업 발전의 최신 성과를 보여주었다.



소식에 따르면 이번 심천디자인대전은 '디자인 무한·재개방'을 주제로 일본, 독일, 미국, 이탈리아, 네덜란드, 한국, 덴마크 등 국가 및 지역의 6000여개의 디자인 우수작을 선정해 다양한 디자인 미래 사상을 모아 더 크고 강한 라인업으로 사회 각계각층과 함께 최신 디자인 개념의 융합과 균형을 모색한다.

할빈전시구역은 '디자인 응집력, 도시 혁신'을 주제로 할빈 빙설의 요소를 전시 공간 디자인에 통합하여 빙설의 투명성과 창의성을 강조했다. 4개의 전시 구역은 전체적으로 '매력적인 빙설, 활력 있는 얼음 도시', '창의적인 디자인, 새로운 얼음 도시', '디지털 공간, 스마트 얼음 도시', '향촌 우수 제품, 록색 얼음 도시'로 구분되며 할빈 제품 업그레이드, 산업 전환, 도시 혁신 성과, 흑룡강-광동 협력 및 할빈-심천 협력에 따른 새로운 브랜드 및 새로운 이미지를 전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매력적인 빙설, 력동적인 얼음 도시' 전시 구역은 할빈을 빙설 문화의 도시로서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매력적인 빙설의 통합 개발 결과를 촉진하고 '빙천설지도 금산과 은산'의 혁신적인 개발 개념을 보여주었다. 전시 구역 내 할빈럭키브랜드공업디자인유한회사는 '럭키 눈꽃' 빙설문 창작 장신구, '빈빈유례' (滨滨有礼)시리즈 선물 상자 및 기타 전시품을 전시했으며 그 중 '빈빈유례'는 할빈을 위해 디자인된 선물 상자로 '빈빈유례'라는 고사성어를 차용하여 할빈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친구들에게 독특한 인사를 전하기 위한 것이다.

할빈극지공원에서 가져온 타오쉐펭귄 IP는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으며 모자를 쓴 타오쉐펭귄 피규어, 펭귄 맞춤 우산, 맞춤형 머그컵, 광어 배낭 등 20여종의 타오쉐펭귄 시리즈 문화 창작 용품은 흑룡강성 핵심 문화 창의 IP로 중국 국제 투자 박람회에 출품되여 심천문화박람회에 출품되였으며 '흑룡강성 대중 창업 만중 혁신 활동 주간' 10대 혁신 성과로 선정되였다.



'창의적인 디자인, 새로운 얼음 도시로' 전시 구역은 할빈의 창의적인 디자인 산업 발전의 새로운 원동력에 초점을 맞추고 창의적인 디자인에 부여된 제품, 산업 및 도시의 중요한 가치를 보여주었다. '할빈제조'에서 '할빈창조'로 변화하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그중 7개의 감(흑룡강)공업디자인유한회사가 전시한 '동북조' 문화창작 파생품, 상경요 '대길병', '푸루병', '커피병' 등과 할빈세기자동차력사박물관이 전시한 기스-110 한정판 모델, IP이미지 피규어-소U, 흑룡강중랑문화그룹이 전시한 대극장 블루투스 스피커, 소피아 대성당 도시 립체축하카드, 할빈권점공업디자인유한회사가 전시한 민국 고물지는 캔버스백, 엽서, 우표스티커 등의 전시품이 풍부하게 녹아 있어 심천시민들의 사랑을 받았다.

'디지털 공간, 스마트 얼음도시' 전시 구역은 주로 할빈과 할빈신구의 디지털 경제 발전을 위한 산업 생태를 전시하고 산업 디지털화 및 디지털 산업화의 전체 산업 체인의 전환 및 발전 결과를 전시했다. 이 전시 구역에서 할빈신구의 기업 할빈해린과학정보기술유한회사는 B6 통합 휴대용 법 집행 수집 및 증거 수집 단말기, 모바일 경찰 차량 탑재 스마트 장비 실전 시스템, X3Pro '전면 스크린' 모바일 경찰 단말기 및 기타 전시물을 전시했으며 사령로봇테크놀로지(할빈) 유한회사는 Diana7 고정밀 지능형 능력 제어 로봇을 전시했다.



'향촌 우수 제품, 록색 얼음 도시' 전시 구역은 할빈 창의 디자인 산업의 록색 식품 전환 및 업그레이드를 촉진하는 최신 사례 결과에 초점을 맞추고 특색 제품의 장점과 개발 잠재력을 보여주며 창의 디자인 능력 하에 도시의 특색 제품 및 산업의 최신 잠재력을 강조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그 중 할빈제1회 포장 인쇄 창의 디자인 공모전의 흑룡강성 수상작도 이번 전시 구역에서 깜짝 선보였다.

소식에 따르면 할빈전시단은 국내외 선진 창의디자인 지역의 디자인 교류를 강화하고 할빈의 우수한 창의디자인 성과를 홍보하며 할빈의 창의디자인 브랜드 인지도와 영향력을 확대하고 할빈의 우수한 산업기반, 풍부한 문화관광자원, 선전의 선도적인 산업디자인 개발팀과 경험을 바탕으로 할빈과 심천의 창의디자인 협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동시에 4일간의 전시회 기간 동안 '할빈 심천 창의적 디자인 심포지엄' 및 '창의적 디자인 심천 행' 활동을 수행하고 성 과 시위 선전부, 공업정보화청 책임자 및 할빈기업 대표를 조직하여 심천 유명 기업, 공원 및 디자인 회사를 조사연구하고 심천 유명 디자인 회사 대표와 창의적 디자인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정부 및 기업 대표가 체계적인 디자인 사고를 확립하고 심천의 선진 디자인 혁신 및 산업 발전 경험을 배우고 할빈 창의적 디자인 산업의 발전을 촉진한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진종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이소라SNS 힘들었던 시기에 서로를 만나 찐친이 되기까지, 엄정화와 이소라가 서로에 대한 애틋함을 드러냈다. 특히 이날 이소라는 엄정화를 향해 "인생에 제대로 된 친구 한명이면 된다고 하지 않냐. 난 됐다"라며 최고의 표현을 했다. 지난 21일 유튜브 채널 '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경찰의 세심한 가정방문으로 3명의 지명수배범 법망에

경찰의 세심한 가정방문으로 3명의 지명수배범 법망에

매하신구(매하구시)공안국은 ‘100일 가정방문 안전보장’ 전문행동을 전개할 데 관한 길림성공안청의 포치, 배치에 따라 전체 파출소 경찰과 보조경찰을 조직하여 천만가구를 방문하여 우환을 조사배제하고 모순과 분쟁을 조정하며 도주범을 잡음으로써 조화롭고 안정된

"싸가지 없는 아들" 차예련, ♥주상욱 시어머니 사랑 듬뿍 '효도 골프'

"싸가지 없는 아들" 차예련, ♥주상욱 시어머니 사랑 듬뿍 '효도 골프'

사진=나남뉴스 차예련이 남편 주상욱과 시어머니를 모시고 골프장 데이트를 했다. 지난 21일 배우 차예련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사랑받는 며느리 차예련 시어머니 최초 등장'이라는 제목으로 영상 한 편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차예련은 이른 아침부터 스팸

정월대보름 맞아 320명 윷놀이 선수 치렬한 각축

정월대보름 맞아 320명 윷놀이 선수 치렬한 각축

  갑진년 정월대보름을 이틀 앞둔 2월 22일 오전, 제4회 장춘시 조선족 정월대보름 맞이 전통 윷놀이대회가 장춘시조선족군중예술관에서 진행되였다. 장춘시 조선족 각계와 특별초청을 받고 참가한 재장춘 소수민족단체 대표팀까지 수백명이 한데 모여 “도야!”, “모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