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IT/과학 > 과학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과학기술혁신능력 전면적으로 향상하여 과학연구성과의 전환 착지 가속화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11.24일 14:49
11월 23일, 흑룡강성위 선전부와 성정부 뉴스판공실이 공동 주최한 '20차 당대회정신을 전면적으로 락실하여 룡강의 고품질 발전 지속가능한 진흥의 새로운 국면을 힘써 개척하자'라는 주제의 세번째 뉴스발표회가 할빈에서 열렸다. 흑룡강성과학기술청 당조 서기, 청장 진소(陈苏)가 '과학기술혁신능력을 전면적으로 향상하여 과학연구성과의 전환 착지를 가속화하자'라는 기조 발표를 했다.



발표회장

진소는 "올해 초부터 흑룡강성과학기술청은 습근평 신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지도를 견지하고 20차 당대회정신과 성위, 성정부의 업무배치를 철저히 관철하며 혁신룡강 건설에 힘써 끊임없이 진흥 발전의 새로운 운동에너지와 새로운 우세를 형성했다"고 소개했다.

과학기술혁신정책을 개선하년 면에서 전성 혁신 발전대회를 소집하고 '신시대 혁신룡강 건설을 가속화할데 관한 의견'과 '신시대 룡강 혁신 발전 60조'를 제정 발표했으며 27개 핵심 과제와 60개 정책조치를 명확히 하고 혁신룡강 건설을 위한 정책보장을 제공했다.



흑룡강성과학기술청 당조서기, 청장 진소

핵심산업 돌파를 강화하는 면에서 디지털경제, 바이오경제, 빙설경제, 창의디자인, 신소재, 첨단 장비 제조 등 핵심분야에 중점을 두고 성급 자연과학기금 프로젝트 720개를 조직 시행하고 140여개 '공개 경쟁'지침을 계획했다. 중국선박그룹유한회사 제703연구소가 개발한 저배출 이중연료 공업용 가스터빈은 외국의 기술독점을 타파하고 국가의 주요 장비 구매에 약 4억원을 절약했다. 프로젝트 수립을 통해 32개 '공개 리더(揭榜挂帅)'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핵심산업의 혁신과 발전을 지원했다.

혁신플랫폼 매개체 건설을 가속화하는 면에서 올해 흑룡강성의 다중자원 협동 륙상(陆相) 셰일오일 록색 채취, 한랭지 심혈관질환 등 4개 국가 중점 실험실이 성공적으로 승인 및 재편되였고 중점산업을 둘러싸고 43개 흑룡강성 공정기술연구센터와 7개 성급 신형 연구개발기구를 등록(备案)했으며 이같은 플랫폼은 흑룡강성 연구 개발 돌파, 성과 전환, 인재 육성에 지원을 제공했다.

과학기술성과의 산업화를 촉진하는 면에서 '1+3' 성과 산업화조치를 조직 시행하고 506개의 주요 과학기술성과를 전환했으며 '지혜를 룡강에 모으는(汇智龙江)' 성과 로드쇼 브랜드 매칭활동(成果路演推介对接品牌活动)을 160차 수행하고 매칭항목이 2112개(회) 이다. 흑룡강성 탄소중화산업기술혁신련맹 맹주단위인 할빈전기그룹은 회원 단위인 할빈공업대학과 협력하여 이산화탄소 흡착 압축 에너지저장 핵심기술 연구와 시범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계약 금액은 4862만원이다. 과학기술금융의 융합 발전을 강화하고 은하증권(银河证券)과 협력 량해각서(备忘录)를 체결하여 성내 과학기술기업의 자금 조달 및 성과 전환을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했다.

과학기술기업을 육성하는 면에서 기업의 연구 개발투자 후 보조금정책, 첨단기술기업 육성 보장자금, 과학기술형 시장 주체 육성 장대를 실행하고 1522개 인정예정인 첨단기술기업을 국가에 보고했으며 과학기술 유치를 수행하여 78개 과학기술기업, 15개 과학기술혁신 플랫폼 및 9개 과학기술 인재팀을 유치했다.

진소는 "다음 단계에 흑룡강성은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연설과 지시정신을 계속 철저히 관철하고 당부를 명기하며 착실하게 실무를 추진하여 과학기술혁신으로 산업의 전면적인 진흥을 주도하고 신질생산력의 형성을 가속화하며 룡강의 고품질 발전에 과학기술을 기여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산업혁신을 주도하는 과학기술의 혁신능력을 전면적으로 향상한다. 산업진흥을 지원하는 실험실시스템을 구축한다. 현대농업분야의 성급 실험실을 설립하고 륙상 셰일오일 등 국가 핵심 실험실을 건설하며 성 부에서 공동으로 청정에너지 국가 핵심 실험실을 건설하여 농업, 에너지, 로봇 등 분야에 독창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산업 과학기술혁신플랫폼 시스템을 개선한다. 항공우주, 정보지능, 선진제조 등 분야에서 더 많은 기술혁신센터, 공정기술연구센터, '일대일로' 공동실험실 등 국가와 성 부급 산업혁신플랫폼을 건설하고 국가가 흑룡강성에 '일대일로' 중국, 몽골, 러시아 경제벨트 국가기술이전센터를 배치 건설하도록 노력한다. 산업의 핵심기술 돌파를 잘 수행한다. 국가 전략수요와 적극적으로 련결하고 성내 대학, 연구소 및 기업이 주요 국가 과학기술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지원하며 핵심 기술분야의 '병목'문제를 해결하는데 집중한다. 디지털경제, 바이오경제, 항공우주, 선진제조, 지능형 농기계장비 등 핵심분야에서 여러 성급 핵심 연구 개발계획을 배치하고 시행한다. 서비스산업의 과학기술인재팀을 육성 확장한다. 룡강 과학기술영재 '봄 기러기' 지원계획을 실행하고 핵심기술 연구 및 현대 산업시스템 구축의 요구에 중점을 두며 과학기술 선도 인재, 젊은 과학기술인재, 청년과학기술인재와 혁신 창업팀을 선택 지원한다.

신질생상력 형성을 가속화하는 전문 조치를 실시하여 과학기술로 경제발전을 추진하는 효과을 향상한다. 전략적 신흥산업, 미래산업 및 전통 우위산업의 전환 및 업그레이드에 중점을 두고 흑룡강성에서 신질생산력의 형성 실행계획을 연구 제정하며 혁신사슬, 산업사슬 및 자본사슬의 융합 발전을 견지하고 24개 중점 발전 개발 및 육성분야를 계획하며 과학연구성과 전환, 산업체인혁신사슬 융통 등 9가지 전문조치를 추진하고 고품질 발전의 새로운 분야 새로운 통로를 개쳑한다. 첨단 우주장비 미래산업 과학기술단지 건설을 가속화하고 할빈공업대학의 우세 학과기초 및 성과, 인재우세와 결합하여 정부, 산업, 교육, 연구 협력 공동건설을 위한 지역 산업플랫폼을 구축하여 흑룡강성의 전략적 신흥산업과 미래산업이 중 고급으로 발전하도록 추진한다.

기업을 과학기술성과 전환의 핵심 매개체로 삼고 과학기술성과의 전환률을 향상한다. 기업의 수요에 따라 과학기술성과의 산업화를 위한 전문 조치를 시행하고 대학교, 연구소, 기업의 성과 전환을 조정 촉진하며 과학기술성과의 재고를 종합적으로 분류하고 가장 전환가능성이 높은 과학기술성과를 선택하여 시장화 성과 평가 메커니즘, 상시화 련결 및 현장 전환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과학연구단위와 과학연구인력 두개 차원의 성과전환 평가 및 격려메커니즘을 구축하며 대학교, 과학연구기관의 기술성과가 기업, 제품으로 형성되도록 촉진한다. 과학기술성과 전환 격려를 강화하고 '과학기술성과 전환상'을 증설하여 과학기술성과 전환 성과가 두드러진 기업을 격려한다. 과학기술성과 전환기지를 구축한다. 할빈-대경-치치할자주혁신구, 가목사첨단농업구를 고수준으로 건설하고 심천-할빈산업단지, 인공지능발전시험구, 미래산업과학기술단지 등 성과 락실 산업화매개체를 잘 건설하며 과학기술 유치활동을 진행하여 자금, 기업, 지력, 성과를 유치한다. 혁신 창업생태권 건설을 계속 추진하고 중국과학기술대학 선진기술연구원의 경험을 배워 할빈공업대학의 선진기술연구원을 건설한다. 과학기술금융 지원으로 과학기술성과 전환의 단점을 보완한다. 룡강현대산업투자지도기금이 설립한 전문항목 천사(专项天使), 창업기금에 의거하여 사회자본이 흑룡강성의 과학기술혁신과 과학기술성과 전환에 더 많이 투자하도록 지도한다. 과학기술성과 전환 산업화 서비스수준을 향상한다. 기술이전시스템 구축을 강화하고 산업사슬을 따라 산학연혁신련맹을 구성하고 산업기술연구원을 건설하며 시장화 기술이전기관을 육성 발전시켜 기술관리자 육성을 강화한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남석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사진=나남뉴스 와이프에게는 필요한 신발 한 켤레 사주지 않고 친구들에게는 술자리 비용을 턱턱 내는 고딩엄빠 남편의 모습에 서장훈이 분노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8회에서는 김지은, 김정모 청소년 부부가 출연한다. 극과 극 통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장영란이 6번째 눈 성형수술을 받은 뒤 자녀들의 솔직한 반응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2일 장영란의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서는 한의사 남편 한창과 두 자녀와 외식에 나선 장영란의 모습이 담겼다. 공개된 영상 속 장영란은 아이들이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연합뉴스] 박지원 하이브 CEO(최고경영자)가 민희진 어도어 대표를 두고 불거진 사태와 관련해 "회사는 이번 감사를 통해 더 구체적으로 (진상을) 확인한 후 조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3일 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