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2년 2개월 만' 아이유, 미니앨범 6집 '더 위닝' 2월 20일 발매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4.01.30일 21:18



기사내용과 무관한 사진 = 이미지 나남뉴스

가수 아이유(IU)가 오는 2월20일 새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 측은 30일 아이유의 새 미니앨범 '더 위닝(The Winning)’이 오는 2월 20일 발매된다는 소식을 밝혔다.

전날인 29일 이담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를 통해 아이유의 여섯 번째 미니음반 ‘더 위닝’의 무드 필름(무드 영상·사진)을 공개하며 신보 발매 소식을 알렸다.



이미지 출처 = 이담 엔터테인먼트

공개된 영상에는 아이유가 카메라 렌즈를 향해 스프레이를 뿌리거나 구겨진 종이를 들고 있는 장면과 발매일 정보가 담겼다. 해당 영상은 곧 발매할 미니앨범에 대한 궁금증은 물론, 아이유가 선보일 음악 스타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소속사는 이번 무드 필름을 시작으로 ‘더 위닝’의 자세한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4일 선공개 곡 '러브 윈즈 올'(Love wins all)을 발매해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

한편 아이유는 최근 공개된 슈가의 웹 토크 콘텐츠 ‘슈취타’에 출연해 새 앨범에 대해 “다섯, 여섯 곡으로 생각하고 있다”면서 “앨범에 많은 메시지를 담는 대신 직관적인 가사를 쓸 것”이라고 밝혔다.

전장연, 아이유 MV 장애인 논란에 "극복 아닌 존중 원해"



이미지 = 전장연 만평

한편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가수 아이유 신곡 ‘러브 윈즈 올’(Love wins all) 뮤직비디오 관련 장애인 비하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지난 24일 아이유의 선공개곡 ‘Love wins all’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직후 장애인 비하 논란에 휩싸였다. 극 중 아이유는 수화를 쓰며 청각장애를, 뷔는 오른쪽 눈에 백색 렌즈를 껴 시각장애를 묘사했다. 둘은 폐허가 된 세상에서 네모에 쫓기는 모습을 보였다.

일각에서는 뮤직비디오 속 장애 묘사 방식이 ‘장애인 비하’라고 지적한 것. “장애는 불편한 것일 뿐인데 완전하지 않고 불행한 것처럼 묘사했다” “현실의 장애인들이 겪는 문제나 장애운동이 펼쳐 온 담론과는 무관하게 장애인을 대상화된 상징으로 이용해 장애에 대한 무지와 비하를 드러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전장연은 지난 28일 ‘The real “Love Wins All” ; 아이유, 유애나, 그리고 함께 하는 시민 여러분께’라는 제목의 만평을 공개해 입장을 밝혔다.

전장연은 “우선 이 만평을 통해 아이유를 비난하거나 책망하기 위해 만든 것이 아님을 분명하게 말씀드리고 싶다”라고 입을 뗐다.

이어 “저희는 매일 아침 뮤직비디오의 ‘네모’ 같은 존재와 싸우고 있다. 침묵 선전전조차 수많은 경찰, 서울교통공사 직원의 폭력 속에서 쫓겨나고 그들의 온갖 언어폭력도 감내해야 한다”며 “인터넷은 물론 현장에서도 튀어나오는 수많은 차별과 혐오, 욕설도 삼키고 장애해방 세상을 꿈꾸며 투쟁하고 있다. 그렇게 저희는 ‘대혐오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럼에도 저희는 현실의 ‘네모’와 계속 맞서 싸우려 한다”며 “우리가 만들고 싶은 ‘캠코더 세상’은 장애인이 비장애인으로 ‘극복’되는 세상이 아니라 장애인도 함께 이동하고, 일하고, 지역에서 함께 사는 세상”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전장연은 “아이유가 부르는 “사랑이 마침내 이기는” 세상과 소외받는 누군가에게 “무섭지 않아. 우리 제일 근사하게 저물자” 속삭여 주는 위로의 말을 건네는 것처럼 전장연은 누구도 차별받거나 배제되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시민불복종운동으로 계속 나아가겠다”며 “아이유와 저희가 나아가는 길이 언젠가는 함께 만나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세상을 함께 만들며, The real “Love wins all”을 외치길 바란다”고 마무리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33%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67%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