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언겸 방송인 조세호(나남뉴스)
코미디언겸 방송인 조세호(41)가 결혼을 앞두고 기혼자 친구들을 만나 결혼에 대한 조언을 구했다.
특히 조세호는 아직까지도 여자친구에게 프로포즈를 하지 않았다고 밝히면서 만일 프로포즈를 하게 된다면 잘하고 싶다는 의사를 내비쳤다.
조세호는 최근 자신의 이름을 내건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고 지난 2월 1일(목) 두 번째 영상을 업로드했다.
사진 출처: 조세호 유튜브 채널
해당 영상에서 조세호는 “유부남 친구들과 결혼생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고등학교 친구부터 담당 트레이너님까지”라고 밝혔다.
조세호는 이날 주변 유부남 친구들에게 결혼생활에 대해 물었고 그에 따른 조언도 구했다.
조세호는 아직까지 여자친구에게 프로포즈를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나 조세호는 “현재 프로포즈에 대한 계획은 없지만 만약에 프로포즈를 하게 된다면 잘 해야 된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조세호는 “오늘 운동을 엄청했다. 심장을 좀 뛰게 했다”고 말하자 한 후배는 “원래 심장은 여자친구 보면 뛰지 않느냐”고 질문했고 이에 조세호는 “완전 뛰지”라고 답하면서 폭소를 자아내기도 했다.
조세호의 열애 소식이 알려진 것은 지난해다. 그의 여자친구는 미모를 겸비한 일반인으로 전해졌다. 그녀의 직업은 일반 회사원으로, 정확히는 패션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세호는 1982년생이며, 그의 여자친구는 1991년생으로 9세 연하다. 조세호 커플은 약 1년째 교제 중이며, 결혼을 전제로 만남을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의 열애 소식에 결혼 일정에 대한 궁금증도 커지고 있는데, 아직 구체적인 결혼일정은 나오지 않았다. 다만 현재 시기를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조세호 측은 올해 안에 결혼식을 올리고 싶다는 의사를 내비친 바 있다.
콘테스트서 대상 받으며 개그맨으로 데뷔
사진 출처: 조세호 인스타그램
한편 1982년 8월 9일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동 출신인 조세호는 서울화곡초등학교, 서울경서중학교, 명덕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예원예술대학교에 입학해 코미디연기학을 전공했다.
조세호는 지난 2001년 SBS 개그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공채 6기 개그맨으로 정식 데뷔했다.
그는 데뷔 후 ‘개그콘서트’, ‘웃음충전소’, ‘코미디빅리그’ 등 다수의 코미디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점차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조세호는 코미디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으로 활동 반경을 넓히면서 대중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그가 출연했던 대표적인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우리 결혼했어요’, ‘꽃놀이패’, ‘라디오스타’, ‘슈퍼맨이 돌아왔다’, ‘해피투게더’, ‘비정상회담’, ‘시간탐험대’, ‘이제 만나러 갑니다’ 등이 있다.
조세호는 지난 2018년 8월 29일부터 현재까지 5년 넘게 유재석과 함께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