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소비시장 '봄물결' 타고 경제발전의 새 동력 방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4.11일 11:00
소비는 경제성장의 지속적인 원동력이다. 습근평 총서기는 소비능력을 증강하고 소비조건을 개선하며 소비장면을 혁신하여 소비 잠재력이 충분히 방출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 들어 전국 각지, 여러 부문은 내수확대, 소비진작 조치를 적극적으로 제정하여 소비의 새로운 장면, 새로운 경영형태, 새로운 모식을 다그쳐 구축하고 소비환경을 부단히 최적화, 개선하여 경제발전의 새로운 동력을 지속적으로 방출하고 있다.

이번 청명련휴기간 각지 관광지들은 려행 절정기를 맞이했다. 사람들은 꽃구경, 민속체험을 통해 명절의 전통을 이어가고 아름다운 봄경치를 마음껏 누렸다. 무이산 국가공원의 1번 풍경도로에서 관광객들은 풍경선을 따라 매력적인 봄 정취에 푹 빠졌다. 안휘성에서 온 관광객 황녀사는 도로 량켠에는 아름다운 차밭이 많다며 마침 차잎이 성숙되는 계절이여서 이런 록색은 사람들을 편안하게 해주고 스트레스를 풀어주어 한번 와볼 만하다고 감회를 터놓았다. 통계에 따르면 청명련휴 사흘 동안 전국 국내 관광객수는 연 1억 1900만명에 달하여 2019년 동기 대비 11.5% 증가했으며 관광소비액은 539억 5000만원으로 2019년 동기 대비 12.7% 증가했다.

관광객들의 관광체험을 향상시키고 소비 잠재력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각지에서는 문화관광의 심층 융합을 적극 추진하여 관광소비에 보다 많은 새 제품, 새 경영형태, 새 장면을 제공했다. 절강성 소흥시 상우구에서는 현지 민박들에서 조직한 체험행사가 많은 관광객들의 발목을 잡았다. 민박을 경영하는 진문연은 자기들의 민박에서는 일부 수공예 체험 활동과 문화체험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올해 3월, 우리 나라 봉사업 상업활동 지수는 52.4%로 3개월 련속 반등세를 이어갔다. 관광시장의 열기는 도매, 소매, 숙박, 음식 등 업종의 소비 증가를 한층 더 견인했다. 뜨거운 관광열기에 힘입어 야외용품의 소비수요도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다. 하남성 주구시의 한 야외 캠핑장비 생산업체 책임자 강위도는 국내외 캠핑산업의 급속한 성장에 힘입어 올 1월 이후 텐트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0% 이상 증가했으며 관련 제품은 많은 캠핑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올해는 '소비진작의 해'이다. 이에 비춰 각지 각 부문에서는 잇달아 내수확대, 소비진작 조치를 내놓았다. 내몽골 올도스의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중심에서 많은 시민들이 신에너지 자동차를 구매하고 있었다. 올 들어 현지에서는 정기적으로 보조금을 지급하는 등 판촉행사를 조직해 신에너지 자동차 시장을 한층 활성화하고 있다. 올도스의 한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기업 경리 두정은 자치구정부와 시정부의 정책에 발맞춰 올해 전반 소비행사에서 많은 정책적 보조금을 소비자들에게 지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 3월, 국무원은 '대규모 설비 갱신과 소비품 이구환신 추진 행동방안'을 인쇄, 발부했다. 그중 중고 자동차, 가전제품을 새것으로 바꾸어 가정용 소비품의 갱신을 추진한다고 명확히 밝혔다. 요즘 산서성에서 새 라운드 대규모 가전제품 이구환신 활동을 질서 있게 전개하고 있다. 산서성상무청 1급 조사연구원 곽소중은 "우리는 계속 기업을 위해 봉사를 잘하고 각지에서 다양한 형식의 가전제품 소비촉진 활동을 전개하는 것을 지지하여 소비신심을 진작시키고 소비활력을 불러일으킬 것이다."고 말했다.

기업과 대중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길림성에서는 장식소비에 초점을 맞춰 가정소비를 지원하는 일련의 재정조치들을 제정했다. 길림성상무청 시장운행소비품촉진처 진회택 처장은 "간편하고 신속한 개인대출, 종합 가정대출 등 계렬 소비신용 대출상품을 출시한 동시에 금리 특혜, 심사비준 절차 최적화 등 조치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원스톱, 일체화, 전방위적인 가정소비 해결방안을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내수를 확대하고 소비를 촉진하는 다양한 정책과 조치가 시행됨에 따라 우리 나라 소비의 성장세를 뒤받침하는 유리한 조건과 적극적인 요소가 부단히 증가하고 있다. 상무부 부부장 곽정정은 "소비 성장의 내생동력이 지속적으로 증강되고 새로운 잠재력도 끊임없이 방출되여 우리 나라 소비시장은 호전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중앙인민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이선영(35) 아나운서 ‘MBC 라디오 정치인싸’의 진행자인 이선영(35) 아나운서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결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앞서 이선영 아나운서는 지난 4월 27일(토) 양가 친척 및 지인,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딩마치를 올렸다. 이선영은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배우 박성훈(나남뉴스) 인기리에 종영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악역 윤은성을 맡았던 배우 박성훈(39)이 학창시절 생활고를 겪었던 일화를 고백한다. 박성훈은 앞서 공개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예고편에서 학창시절 및 군대 시절 이야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에서 연변교육출판사는 전통출판뿐만 아니라 디지털출판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자원 등 융합출판분야에서도 앞서 생각하고 열심히 뛰여온 성과를 전시하여 방문객들을 위해 신선한 체험과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온라인서점, 오디오북,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