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룡강신문=하얼빈)10만여 장의 가짜 한국 마스크팩이 얼마 전 중국 시장에 들어왔습니다. 한국 화장품에 열광하는 중국 소비자들에게는 경종을 울리는 일인데요. 하지만 이는 한국 화장품수출 현황의 축소판에 불과합니다.
한국 매체는 최근 몇 년동안 중국 시장으로 흘러드는 가짜 한국 화장품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어 한국 화장품업계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후난 위성의 한 프로그램에서 한국 미용 크림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한 한국 업체의 제품으로 지난해 판매액이 중국에서만 7백 억 한화에 해당되는 4억 위안 어치에 이릅니다.
서울 명동 여기 저기에 유사한 제품이 진열돼 있습니다. 화장품 업체 판매원이 제품의 성능이 아주 좋다며 기능성 성분을 80% 정도 포함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외관으로만 보면 두 미용 크림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하나는 가짜입니다. 실제 기능성 성분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다른 한 제품도 이와 비슷한 상황입니다. 과일 모양 용기로 유명한 핸드 크림과 동물 모양 마스크시트 역시 세 업체가 따로 팔고 있습니다. 지난 달, 하루 간격으로 두 업체가 내놓은 동물 모양 마스크시트는 1년 전 일본 제품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KBS 뉴스보도에 따르면 이런 제품들은 상표권을 가진 제품과 똑같은데 업체 주소지만 다르게 적힌 다른 제품이라고 합니다. 도매상들은 중국 소비자들이 깨알처럼 적힌 한글 주소지를 근거로 진위를 가릴 수 없다고 말합니다.
현재 가짜 한국화장품의 창궐로 한국 내 화장품업체들이 큰 타격을 받고 있다고 KBS는 전했습니다. 특히 동물성 기름으로 유명한 한 화장품 업체는 지난 한해 매출 손실액만 3백 억 한화에 해당되는 1억7천만 위안에 이른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KBS는 한류의 주력군인 화장품의 지난해 수출액이 2조 억 한화인 110억 위안에 달했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업체의 외국 인기 화장품에 대한 도를 넘은 베끼기가 화장품 한류에 먹칠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출처: CCTV.com 한국어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