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국가의 희망, 민족의 미래는 청년들에게 있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9.04.30일 13:28



4월 30일, 5.4운동 100돐 기념대회가 북경에서 소집되였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위 주석인 습근평이 대회에 참가, 연설을 발표했다.

회의는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서기처 서기인 왕호녕이 사회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원인 리극강, 률전서, 왕양, 조락제, 한정, 국가부주석 왕기산이 대회에 참석했다.

습근평은 대회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5.4운동은 철저한 반제반봉건의 혁명성, 구국강국의 진리를 추구하는 진보성, 여러 민족 각계 군중들이 적극 참여하는 광범성으로 중국사회의 진보를 추동하고 중국에서의 맑스주의의 전파를 추진했으며 맑스주의와 중국 로동운동의 결합을 추진하여 중국공산당의 설립을 위해 사상상, 간부상의 준비를 하고 새 혁명력량, 혁명문화, 혁명투쟁이 력사무대에 오르는 데 조건을 창조했는바 중국 구민주주의혁명이 신민주주의혁명으로 전환하는 전환점으로 되여 근대이래 중화민족이 민족독립과 발전진보를 추구하는 력사과정에서 리정표적 의의가 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5.4운동은 전민족의 힘으로 애국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었고 전민족의 행동으로 진리를 추구하고 진보를 추구하는 위대한 각성을 격발시켰으며 전민족의 격투로 영원히 분투하는 위대한 전통을 양성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새시대 중국 청년운동의 주제, 새시대 중국 청년운동의 방향, 새시대 중국 청년의 사명은 바로 중국공산당의 령도를 견지하고 인민들과 함께‘두개 백년’분투목표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중국꿈을 실현하기 위해 분투하는 것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청년은 전반 사회 력량 가운데서 가장 적극적이고 가장 생기가 있는 력량으로서 국가의 희망은 청년들에게 있고 민족의 미래는 청년들에게 있다. 새시대 중국 청년은 계속 5.4정신을 발양하여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 실현을 자기의 소임으로 하고 당의 기대, 인민의 기대, 민족의 간곡한 부탁을 저버리지 말며 이 위대한 시대의 기대를 저버리지 말아야 한다.

첫째, 새시대 중국 청년은 원대한 리상을 수립해야 한다.

둘째, 새시대 중국 청년은 위대한 조국을 사랑해야 한다.

셋째, 새시대 중국 청년은 시대의 책임을 짊어져야 한다.

넷째, 새시대 중국 청년은 과감히 련마하고 분투해야 한다.

다섯째, 새시대 중국 청년은 탄탄한 실력을 익혀야 한다.

여섯째, 새시대 중국 청년은 품성을 닦아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청년세대를 덕, 지, 체, 미, 로가 전면적으로 발전한 사회주의 건설자와 후계자로 양성하는 것은 당과 국가의 전도와 운명과 관계되는 중대한 전략적 임무이며 전당의 공동한 정치적 책임이다. 우리는 주동적으로 청년들에게 접근하고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청년 벗들의 지우가 되여야 한다. 우리는 진정으로 청년들을 관심하고 청년들을 사랑하여 청년사업의 열성분자가 되여야 한다. 우리는 전심전력으로 청년들을 교육하고 인도하여 청년군중의 길잡이가 되여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자고로 영웅은 소년에서 나온다. 우리는 감상하고 칭찬하는 시선으로 청년들의 혁신창조를 대하고 그들이 인생에서 빛을 발사하는 것을 적극 지지하며 청년들이 이룩한 성과와 성적에 찬사와 갈채를 보내여 청춘이 중화민족의 생기발랄하고 용감하게 전진하는 지속적인 풍경으로 되고 청년영웅들이 중화민족이 위대한 부흥을 향해 박차를 가하는 왕성한 력량으로 되게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공청단은 당의 조수이자 대기병이며 당의 청년사업의 중요한 력량이다. 공청단은 추호의 동요도 없이 당의 령도를 견지해야 한다. 당기가 가르키는 방향이 바로 단기가 가르키는 방향이다. 공청단은 추호의 동요도 없이 당의 령도를 견지하고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며‘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두가지 수호'를 실현해야 한다. 확고부동하게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군단의 발전의 길을 걷고 정치성, 선진성, 군중성을 끊임없이 유지하고 증강하며 사회주의 건설자와 후계자 양성을 근본임무로 하는 것을 견지하고 당 집권을 공고히 하고 확대하는 청년군중기반을 정치적 책임으로 해야 한다. 중심을 둘러싸고 전반 국면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사업의 주선으로 하고 청년들을 인도하고 집결시키고 청년들을 조직하고 동원하며 청년들을 련결하고 청년을 위해 봉사하는 직책을 참답게 리행해야 한다. 사업사유를 끊임없이 혁신하고 청년들에 대한 응집력, 조직력, 호소력을 증강하며 새시대 중국 청년들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중국꿈 실현 과정에서 끊임없이 개척혁신하고 분투노력하도록 단결시키고 인도해야 한다.

습근평은 새시대 중국 청년들이 새시대를 적극 포옹하고 새시대에 용감하게 전진하여 청춘이 조국을 위해, 인민을 위해, 민족을 위해, 인류를 위해 봉사하는 가운데서 보다 눈부신 빛을 뿌릴 것을 진심으로 바란다고 표시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제18회 연변독서절 및 판권선전주간활동 가동

제18회 연변독서절 및 판권선전주간활동 가동

4월 26일, 연변주당위 선전부, 연길시당위 선전부가 주최하고 연변주독서협회가 주관한 제18회 연변독서절 및 판권선전주간 가동식이 연길시에서 개최되면서 2024년 연변주 전민열독활동의 서막을 열어놓았다. 가동식에서 연변주 2023년도 '우수열독보급인'과'우수열독

할빈북방삼림동물원 '조류사랑주간' 행사 가동

할빈북방삼림동물원 '조류사랑주간' 행사 가동

4월 28일, 할빈북방삼림동물원에서 제43회 '조류사랑 주간' 주제 행사의 발대식이 공원의 백조호수에서 열렸다.이번 '조류사랑주간' 행사의 주제는 '보호체계 개선, 철새 이동 보호'로 철새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철새와 그 서식지 보호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봉황산 4월 30일 개원

봉황산 4월 30일 개원

흑룡강봉황산국가삼림공원에 따르면 룡강삼공 산하툰국회사에 있는 봉황산 공중화원 풍경구가 4월 30일에 공식적으로 개원한다.5.1련휴를 앞두고 봉황산은 할빈 주변 봄나들이 및 레저 산행을 위한 첫 번째 선택지로 각지의 관광객을 초대하여 아름다운 자연 봄 해살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