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주석, G20 지도자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대응 특별정상회의에서 중요한 연설 발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3.27일 12:03
  (흑룡강신문=할빈) 습근평 국가주석이 26일 저녁 북경에서 열린 20개국그룹 지도자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대응 특별 정상회의에 참석하여 란 제목의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 주석은, 갑자기 닥쳐온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상황에 직면하여 중국 정부와 중국 인민은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인민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시종일관 첫자리에 놓았다고 강조했다. 중국은 신심을 확고히 하고 동고동락하며 과학적으로 예방퇴치하고 정밀하게 정책을 실시하는 총체적 요구에 따라 전민동원, 합동 예방통제, 공개투명의 리념을 견지하면서 전염병 상황에 대처하는 인민전쟁을 치렀다. 간고한 노력과 거대한 희생을 거쳐 당면 중국 국내의 전염병 상황 예방통제정세는 지속적으로 호전되였고 생산생활질서가 다그쳐 회복되였다. 하지만 우리는 추호도 경각성을 늦추지 말아야 한다. 당면 전염병 상황은 전 세계적으로 만연되고 있다. 국제사회는 마땅히 신심을 확고히 하고 일심협력하며 단결대응함으로써 손잡고 인류와 중대 전염성 질병 사이의 투쟁에서 승리해야 한다. 인류운명공동체리념을 주장하는 중국은 힘닿는 만큼 기타 나라에 지원을 제공하고 세계 경제 안정에 기여하길 바란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서기처 서기인 왕호녕이 함께 회의에 참석했다. 습근평 주석은, 중국이 가장 어려운 시기에 국제사회의 많은 성원들이 중국에 보내준 진심어린 도움과 지지에 사의를 표하고나서 중국은 이 친선의 정을 시종일관 명기하고 또 소중히 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습근평 주석은, 중대 전염성 질병은 전 인류의 공공의 적이라고 표했다. 전 세계에서 만연되고 있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상황은 인민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에 거대한 위협을 주었고 전 세계 공중보건안전에 거대한 도전을 가져다주었다. 습근평 주석은 회의 의제와 관련해 4가지 창의를 제출했다.

  첫째,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상황 예방통제는 전 세계 저격전이다. 20개국그룹 보건부문 장관회의를 조속히 개최하고 정보공유를 강화하며 약물과 백신 연구개발, 방역협력을 전개하여 전염병 상황의 국경간 전파를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공중보건체계가 박약한 발전도상나라들을 협조하여 대응능력을 제고해야 한다. 나는 전염병 상황에 대처할 데 관한 20개국그룹의 원조창의를 건의한다. 세계보건기구의 지지하에서 정보소통과 정책조률, 행동배합을 강화하길 희망한다.

  습근평 주석은, 인류운명공동체리념을 견지하고 있는 중국은 예방통제에 유익한 정보를 각국과 공유하고 약물과 백신 합동 연구개발을 전개하며 전염병이 확산되고 있는 국가에 힘닿는 만큼 지원을 제공하길 희망한다고 표했다.

  둘째, 국제 합동 예방통제를 효과적으로 전개해야 한다. 중국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상황 예방통제 온라인 지식센터를 건립하여 모든 나라를 상대로 개방했다. 각국의 힘을 집중하여 약물과 백신, 검측 등 분야에서의 과학연구공략을 공동 추진해야 한다. 구역 공중보건 비상련락기제를 건립할 데 대해 모색해야 한다.



  셋째, 국제기구가 작용을 발휘하는 것을 적극 지지해야 한다. 중국은 세계보건기구가 령도작용을 발휘하여 과학적이고 합리한 예방통제조치를 제정하는 것을 지지한다. 나는, 20개국그룹이 세계보건기구에 의존하여 전염병 상황 예방통제 정보를 공유하고 전면적이고 계통적이며 효과적인 예방통제지침을 보급할 것을 제안한다. 20개국그룹의 소통조률작용을 발휘하고 적당한 시기에 전 세계 공중보건안전 고위급별회의를 개최해야 한다.

  넷째, 국제 거시적 경제정책 조률을 강화해야 한다. 각국은 마땅히 손잡고 거시적 정책 헤징 강도를 강화하고 세계경제가 쇠퇴에 빠지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유력하고 효과적인 재정과 화페정책을 실시하고 국제금융시장안정을 수호하며 전 세계 산업사슬과 공급사슬 안정을 수호해야 한다. 중국은 국제시장에 대한 원자재와 생필품 방역물자 등 상품 공급을 강화할 것이다. 약세군체를 보호하고 인민의 기본 생활을 보장해야 한다. 중국은 적극적인 재정정책과 안정한 화페정책을 계속 실시하고 개혁개방을 확고부동하게 확대하며 시장진입 규제를 완화하고 상업경영환경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는 한편 수입과 대외투자를 적극 확대함으로써 세계경제 안정을 위하여 기여할 것이다.



  습근평 주석은, 공동의 조치를 내와 관세를 감면하고 장벽을 해소하며 무역을 원활하게 하고 유력한 신호를 방출하여 세계경제 복구의 사기를 진작시킬 것을 20개국그룹 회원국에 호소했다. 20개국그룹 행동계획을 제정하고 전염병 상황 대처 거시적 정책조률과 관련해 제때에 필요한 기제성 소통과 배치를 내려야 한다.

  습근평 주석은 끝으로, 관건적인 시각에 우리는 도전을 직시하고 신속하게 행동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는 동고동락하고 위기 속에서 서로 도움을 준다면 반드시 전염병 상황을 철저히 타승하고 인류발전의 더욱 아름다운 래일을 열어가리라 믿는다.

  올해 20개국그룹 의장국인 사우디아라비아 살레만 국왕이 이번 정상회의를 사회했다. 20개국그룹 회원국과 초대된 나라의 지도자, 세계보건기구, 유엔, 국제통화기금, 세계은행 등 국제기구 책임자들이 회의에 참석했다.

  각측은 발언에서, 세계 범위내에서 쾌속적으로 만연되고 있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은 세계공중보건안전에 심각한 영향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 금융, 정치 등 분야에 대하여 거대한 부정적 영향을 주었다고 한결같이 표했다.

  전 인류의 공동위기앞에서 자신만을 생각할수 있는 나라는 하나도 없는 것이다. 국제사회는 어느때보다도 단결협력하고 강력한 행동을 신속히 전개해 전염병확산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야 한다. 그리고 약품과 백신개발에 관한 과학연구와 협력을 강화하고 환자치료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대중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확보해야 한다. 효과적인 재정통화정책을 채택하는것으로 글로벌공급사슬의 안전과 안정을 보장해야 한다. 글로벌 금융 안정을 유지하고 세계경제의 빠른 회복을 추진하며 경제사회에 대한 전염병 상황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힘 다해야 한다. 각측은 세계보건기구의 지도적역할을 지지하고 발전도상국가와 취약한 군체의 전염병 상황 대응능력 제고를 도울 것이라고 약속했다.

  정상회의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전염병에 대응할데 대한 20개국그룹 지도자 특별정상회의 성명”을 발표했다.

  정설상, 류학, 양결지, 왕의, 소첩, 하립봉 등이 회의에 참석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주관으로 열린 20개국그룹 지도자 특별정상회의는 동영상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별정상회의는 글로벌협력으로 전염병 상황에 대응하고 세계경제를 안정시키는것을 취지로 진행되였다.

  출처: 중국조선어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폴킴이 9년 만난 연인과의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폴킴은 공식 홈페이지 '폴킴 스토리'를 통해서 손편지로 자신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날 그는 "폴인럽에게 가장 먼저 이 소식을 전하고 싶어 글을 적는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어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4월 25일, 길림성정부에서는 소식공개회를 개최해 근일 발표한 〈지불 써비스를 한층더 최적화하고 지불 편리성을 향상하기 위한 실시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해당 ‘실시 방안’은 의 모바일 결제에 익숙하지 않은 로인과 외국인 방문객들이 결제를 편리하게 할 수 있

연변대학MPA 교육센터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서 눈부신 성적 안아와

연변대학MPA 교육센터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서 눈부신 성적 안아와

4월 21일,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가 북경중국과학원대학 안치호 캠퍼스에서 막을 내렸다. 김수성교수가 수상단위를 대표해 우수조직상을 수상하고 있는 장면. 연변대학 MPA교육센터 교사와 학생 팀은 이번 대회에서 이채를 돋구면서 여러가지 눈부신

제12기 '배협컵' 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 개최

제12기 '배협컵' 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 개최

광동성에 거주하고 있는 조선족들이 휴일을 리용해 친목을 도모해주기 위한 제12기 '배협컵'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가 지난 4월 20, 21일 이틀간 광동성조선족배구협에서 주최로 광동성 혜주시에서 열렸다. 250여명 선수가 녀자 20개팀, 남자 11개팀으로 구성해 열정과 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