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 경제무역,빠르고 정확하며 안정적이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4.13일 12:30
코로나19가 지속적으로 세계에로 만연하면서 세계 공공위생 안전은 거대한 시련을 겪고 있으며 세계경제도 하행 압력을 받고 있다.

경제에 미치는 코로나19의 영향을 대처하는 가운데 중국에서 실시하고 있는 경제무역 책략과 주장이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4월 10일, 흑룡강성 치치할시에 있는 중국일중(一重)그룹유한회사는 코로나19 예방통제를 유력하게 잘하는 한편 질서 있게 업무 복귀, 생산 회복을 하며 각 단계의 목표 임무 락착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영업 수입은 같은 시기에 비해 52.47% 증가했으며 리윤 총액은 103. 37% 증가해 경영 ‘만당홍’을 실현했다. / 신화사

해외 관찰인사는 중국의 시책은 현재 형세와 장원한 시련을 함께 고려하고 있으며 중국의 건설적인 사유는 각국에 적극적인 귀감을 제공하고 있다고 인정했다.

빠르다

중국은 신속하게 완화형 거시적 정책을 출범해 코로나19 충격을 받은 개인과 기업에서 난관을 이겨 나가도록 도와 주었다. 로나19 예방통제 초기에 중국인민은행은 3,000억원의 류동성 자금을 투입하여 방역 전문 재대출을 설치함으로써 의료물자와 기본생활 물자 공급과 금융 시장의 정상적인 운행을 확보했다.

4월 6일 국제화페기금기구 공식 불로그는 글을 발표, 코로나19는 이미 세계를 쇠퇴 상태로 빠뜨리고 있다고 하면서 그러나 중국경제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을 보아 예방통제 조치는 코로나19를 성공적으로 통제함과 아울러 경제활동 회복에 토대를 닦아놓았다고 했다.

미국 예일대학 고급연구원 스트브 로치는 코로나19에 대한 중국 전기의 노력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2개월 동안의 엄격한 통제를 거쳐 중국경제의 생산 활동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은 세계 공급사슬중에서 중심 지위에 있고 세계 무역중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중국의 업무 복귀, 생산 회복은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주고 있다’. 장원하게 볼 때 중국경제의 발전전망은 여전히 매우 좋다고 밝혔다.

정확하다

중국정부는 ‘정확하게 시책’했으며 재대출, 재할인을 통해 조준성 있게 지지하고 목표성 있게 세금을 감면해 주는 등 조치로 대규모적인 기업 파산과 장기적인 실업을 피면했다.

중국인민은행은 전기에 3,000억원의 예방통제 전문 재대출중의 절반 이상을 중소 령세 기업에 투자했으며  5,000억원의 재대출, 재할인 액수를 더 증가해 농업지원, 령세 기업의 재대출 금리를 하향 조절했으며 원가가 낮은 일반 혜택성 자금을 운용하여 중점 분야의 중소 령세 기업의 복구생산을 지원했다.

국제화페기금기구 아태부 조리 주임이며 중국사무 주관인 헬그 베겔은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거시적 경제정책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영향을 완화시키고 경제 회생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춘 점이 매우 중요하다. 이는 중국에서 코로나19를 대처한 관건적인 경험중의 하나이다. 코로나19의 영향을 심하게 받은 취약한 가정과 소기업에 재정 지지를 제공하고 시장 류동성을 충족하게 확보하며 압력을 받는 기업에 대해 대출 지원을 증가하고 업무 복귀, 생산 회복 등을 도와주고 있는데 이는 모두 정확한 결책이다.

온당하다

 



4월 10일, 단동시 성야장과전문합작사의 일군이 딸리를 채집하고 있다. 근일 료녕성 동항시는 코로나19 예방통제를 잘하는 한편 당지의 농업기업, 합작사를 인도하여 농망기를 틀어쥐고 질서 있게 농업생산을 틀어쥐고 있으며 농민을 도와 수입을 늘이고 있다. / 신화사

코로나19의 세계적인 만연으로 여러 나라 중앙은행에서는 ‘금리를 낮추는’조치를 대고 여러 가지 정책을 출범시켜 류동성 자금을 대규모로 시장에 주입시켜 경제를 자극하고 있다. 중국인민은행은 남의 뒤를 따르는 것이 아니라 절주있게 안정시키고 있다.

4월 3일, 중국인민은행은 중소은행에 1%포인트의 예금 지급 준비률을 낮추어주고 4월 15일과 5월 15일 두번에 거쳐 락착하며 한번에 0.5%포인트씩 하향조절하기로 했는데 장기적인 자금을 약 4,000억원 방출한다.

단기적인 책략외에 중국의 결책층은 장원한 구도에 중시를 돌렸다. 4월 9일에 공포한 〈더 완벽한 요소의 시장화 배치 체제 및 기제를 구축할 데 관한 중공중앙 국무원의 의견〉은 중국은 요소 배치 효과률을 높이는 데 진력하며 전 사회의 창조력과 시장 활력을 가일층 불러일으키며 경제발전의 품질 변혁, 효률 변혁, 동력 변혁을 추진하고 있음을 세계에 표명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3월의 중국 제조업의 구매자관리지수가 52%이며 지난달보다 16.3%포인트 회생했으며 거시적 경제 경기지수(荣枯线)가 상층에 다시 서게 되였다. 코로나19에 대한 중국의 예방통제의 단계성 성과가 가일층 단단해진 동시에 경제도 다그쳐 회복되고 있다.

블룸버그(彭博)경제연구는 석유로부터 동, 석탄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대종상품 업종에서 보내오는 신호는 중국경제가 나날이 정상 회복에 접근함을 표명하고 있다고 썼다.

BMW그룹 대중화구 총재 겸 수석집행관 고락은 현재까지 95%의 재중국  BMW판매상들이 영업을 회복했으며 전시청의 고객 류동량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고 표했다.

일본 닛케이신문의 한 조사에 따르면 조사를 받은 80%의 일본 기업의 재중 공장은 이미 정상 생산 상태로 회복했다고 했으며 일본교도통신은 3월 30일부터 일본 도요다자동차회사 재중 4개 옹근차 공장은 이미 전부 정상 운행을 회복하고 생산 능력이 음력설전의 수준에 이르렀다고 소식을 전했다.

일본 소비업종연구기구는 중국의 실체 소매가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았지만 온라인 소매업은 여전히 열기를 띠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G20 지도자 코로나19 대처 특별 정상회의에서 각국은 거시적 정책의 상쇄 강도를 높여 세계경제의 쇠퇴를 방지해야 한다. 유력하고 효과적인 재정 정책과 화페 정책을 실행하여 세계 금융시장의 안정을 수호하고 세계 산업사슬의 공급사슬 안정을 수호해야 한다고 중국은 강조했다. / 출처: 신화사 / 편역; 홍옥

https://xhpfmapi.zhongguowangshi.com/vh512/share/9024571?channel=weixin&from=groupmessage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최 회장과 함께 사진을 찍은 권기식 회장(오른쪽)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는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 한중경제협력센터에서 중국 산동성 청도시총상회(회장 최작)와 경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회에서 권기식 회장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한국 걸그룹으로 활동했던 일본인 아이돌 멤버가 최근 일본에서 호스티스로 일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4일 일본의 한 유흥업소 틱톡 계정에는 새로 들어온 여성 호스티스를 소개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여성은 환하게 웃으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연합뉴스] JYP엔터테인먼트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연세의료원)과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를 위한 협약을 맺고 5억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금은 연세의료원 산하 병원인 세브란스병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