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전원회의]새 시대 당의 혁신 리론에 대한 리해와 파악을 깊이하자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11.21일 17:26
--당중앙 19기 6차 전원회의 정신 학습관철을 론함

맑스주의는 우리가 당과 나라를 세우고 당과 나라를 흥성, 강대하게 하는 근본적인 지도사상이며 우리 당의 령혼과 기치이다.

당중앙 19기 6차 전원회의는 당이 지속적으로 맑스주의 기본원리를 중국의 구체 실제와 결합하고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결부시키는 것을 깊이 연구하고 맑스주의가 중국화된 백년 과정을 부단히 추진했으며 당의 백년 분투는 맑스주의의 강대한 생명력을 전시했다고 심각하게 지적하고 ‘리론 혁신에 대한 견지’를 당 백년 분투의 10가지 력사경험의 하나로 개괄했는바 전당이 새시대 당의 혁신 리론에 대한 리해와 파악을 깊이하는 데 중대한 지도의의를 가지며 필연코 심원한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다.

리론의 생명력은 혁신에 있다. 맑스주의는 중국을 깊이 개변했으며 중국도 맑스주의를 지대하게 풍부히 했다.

당이 인민을 령도해 한번 또 한번의 모색을 하고 한번 또 한번의 좌절을 겪고 한번 또 한번의 개척을 하면서 중국의 다른 여러가지 정치 력량들이 완수할 수 없던 간거한 임무를 완수할 수 있었던 것은 사상해방, 실사구시, 시대와 더불어 발전, 진리 추구와 실효 강조를 견지한 데 있으며 맑스주의 기본원리를 중국의 구체적인 실제와 결합하고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결합하는 것을 견지하고 실천은 진리를 검증하는 유일한 표준이라는 것을 견지하고 일체는 실제에서 출발한다를 견지한 데 있으며 시대의 물음, 인민의 물음에 즉시 답복을 주면서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를 부단히 추진하고 맑스주의 중국화라는 과학적 리론으로 위대한 실천을 인도한 데 있다.

신민주주의혁명시기 우리 당은 모택동사상을 창립했다. 이는 맑스주의가 중국화된 첫 력사적인 비약이다.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 시기 우리 당은 등소평 리론를 창립하고 ‘세가지 대표’ 중요사상, 과학적 발전관을 형성했으며 중국특색 사회주의 리론체계를 건립함으로써 맑스주의 중국화에 새로운 비약을 실현했다.

중국특색 사회주의 새 시대에 우리 당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을 창립했으며 맑스주의 중국화에 새로운 비약을 실현했다.

우리 당의 력사는 바로 부단히 맑스주의 중국화를 추진한 력사이며 부단히 리론혁신을 추진하고 리론창조를 진행한 력사이다.

실천이 충분히 증명하다싶이 맑스주의는 세계를 인식하고 세계를 개조하는 과학적인 진리이며 맑스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은 중국에서 충분히 검증을 거쳤다. 맑스주의의 인민성과 실천성은 중국에서 충분히 관철되였으며 맑스주의의 개방성과 시대성은 중국에서 충분히 현시되였다.

18차 당대회 이래 중국특색 사회주의는 새시대에 진입했다.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전략 대세와 세계 백년 미증유의 대변국을 총괄적으로 장악하고 위대한 력사주동 정신, 거대한 정치용기, 강렬한 책임 담당으로 위대한 투쟁, 위대한 프로젝트, 위대한 사업, 위대한 꿈을 총람하고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단결 인솔해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성취를 이룩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새 시대 당과 국가의 사업 발전과 관계되는 일련의 중대한 리론과 실천 문제에 대해 심오한 사고와 과학적인 판단을 진행했다.

새시대에 어떠한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고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어떻게 견지하고 발전시키며 어떠한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건설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어떻게 건설하며 어떠한 장기 집정하는 맑스주의 정당을 건설하고 장기 집정하는 맑스주의 정당을 어떻게 건설할 것인가 등 중대한 시대적 과제에 대해 일련의 창조적인 치국리정 새 리념, 새 사상, 새 전략을 내놓았는바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의 주요 창립자이다.

전원회의에서 심의 채택한 〈당의 백년 분투의 중대한 성취와 력사경험에 관한 당중앙의 결의〉는 19차 당대회 보고의 ‘8개 명확’의 토대에서 ‘10개 명확’으로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의 핵심내용을 더한층 개괄했다.

〈결의〉는 또 13개 방면으로 분야를 나누어 새시대에 당이 인민을 령도하여 취득한 거대한 성과를 총화했으며 그중의 창조적인 리념과 사상을 중점적으로 개괄했다. 이런 전략사상과 혁신리론은 당이 중국특색 사회주의 건설규률에 대한 인식의 심화와 리론혁신에 대한 중대한 성과이다.

실천이 충분히 증명하다싶이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은 당대 중국 맑스주의, 21세기 맑스주의이며 중화민족과 중국정신의 시대 정화이며 맑스주의 중국화 최신 성과이다.

당이 습근평동지의 당중앙에서의 핵심 지위와 전당에서의 핵심 지위를 확립하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의 령도적 지위를 확립한 것은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의 공동한 념원을 반영하는 것으로서 새시대 당과 국가의 사업 발전, 그리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력사적 진척 추진에 결정적인 의의를 갖는다.

실천에는 끝이 없으며 리론 혁신에도 끝이 없다. 오로지 과감히 새로운 실천과 결합해 부단히 리론 혁신을 추진하고 즐겨 새로운 리론으로 새로운 실천을 지도하기만 한다면 반드시 맑스주의가 중국 대지에서 더욱 강대하고 더욱 설복력 있는 진리의 힘을 발산토록 할 수 있을 것이다.

전진의 길에서 우리는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맑스주의 립장, 관점, 방법으로 시대를 관찰하고 시대를 파악하고 시대를 인솔해야 한다.

공산당의 집정 규률, 사회주의 건설 규률, 인류사회 발전 규률에 대한 인식을 분단히 심화하고 꾸준히 당의 혁신 리론 최신 성과로 두뇌를 무장하고 실천을 지도하고 사업을 추진하며 맑스주의 진리의 빛으로 우리의 전진의 길을 밝히며 인민들을 단결 인솔해 모든 난관을 돌파하며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새로운 길에서 새로운 더욱 큰 기적을 창조해야 한다!

/《인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이선영(35) 아나운서 ‘MBC 라디오 정치인싸’의 진행자인 이선영(35) 아나운서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결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앞서 이선영 아나운서는 지난 4월 27일(토) 양가 친척 및 지인,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딩마치를 올렸다. 이선영은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배우 박성훈(나남뉴스) 인기리에 종영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악역 윤은성을 맡았던 배우 박성훈(39)이 학창시절 생활고를 겪었던 일화를 고백한다. 박성훈은 앞서 공개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예고편에서 학창시절 및 군대 시절 이야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에서 연변교육출판사는 전통출판뿐만 아니라 디지털출판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자원 등 융합출판분야에서도 앞서 생각하고 열심히 뛰여온 성과를 전시하여 방문객들을 위해 신선한 체험과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온라인서점, 오디오북,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