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당신의 돈주머니와 관계되는 일들, 지금이라도 빨리 서둘러야!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12.27일 13:24



  2021년 잔액이 엄중히 부족한 당신을 위해 년말에 해야 할 일 리스트를 작성해 보았다. 당신의 돈주머니와 관계되는 일들이니 지금이라도 시기를 놓치지 말길 바란다.

  1. 각종 마일리지 제때에 바꿔야

  지금 적지 않은 오프라인 백화점이나 마트 등 가게들이 회원카드 마일리지(积分)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많은 온라인 미니응용프로그람이거나 어플도 회원 쇼핑몰 기능을 설치해 소비자들이 회원 마일리지로 풍부한 선물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일반적으로 이 부류의 마일리지는 년말에 청산해야 하며 기한을 넘으면 무효가 되므로 빨리 당신의 마일리지를 확인해야 한다.

  2. 양로금 수령 자격인증 제때에 끝내야

  일반적으로 퇴직인원은 해마다 양로금수령자격인증을 해야 하고 인증을 거친 후에야 정상적으로 양로금을 수령할 수 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잠시 양로금발급을 정지당하게 된다. 부분적 지역에서는 자격인증시간을 년말까지 정했기에 만약 아직 인증을 거치지 않았다면 다그쳐야 한다.

  도시기업종업원양로보험 퇴직인원, 기관사업단위양로보험 퇴직인원, 도시농촌주민 양로보험금 수령대우 인원중 어는 한 경우라도 모두 휴대폰으로 인증을 할 수 있다. 또한 미니응용프로그람을 스캔하여 국무원 클라이언트를 방문하면 전자 사회보험카드를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자녀들은 ‘가족(亲情)서비스’기능을 통해 로인들을 도와 인증을 완성할 수 있다. 로인들은 또 현지 인력자원사회보장부문에 방문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3.2022년 개인소득세 특별할증공제 제때에 확인해야

  현재 2022년 개인소득세 특별할증공제 확인이 이미 시작되였다. 규정에 따라 납세자는 자녀교육, 평생교육, 큰병 진료, 주택 대부금 리자 혹은 임대주택금, 로인 공양 등 6가지 특별할증공제를 누릴 수 있다. 조건이 부합되는 납세자들은 년말전에 등록신청을 마친 후 면세한도를 늘이는 것으로 손에 들어오는 소득을 늘일 수 있다.

  4. 실업보조금 제때에 수령해야

  실업보조금은 전염병상황에 대처하는 단계적인 복지정책이다. 만약 당신이 실업보험금을 수령하여 기한이 지났지만 아직 취직을 하지 못했을 경우 혹은 실업보험금 수령조건에 부합되지 않을 경우 실업보조금 수령을 신청할 수 있으며 최장 6개월간 수령할 수 있다.

  각지 단계적 실업보조금 수령신청 마감일은 12월 31일이므로 조건에 부합되는 실업인원은 다그쳐 신청해야 한다.

  5. 유연성 취업 사회보험금 제때에 납부해야

  유연성 취업 보험가입자의 경제부담을 덜기 위해 인력자원사회보장 부문은 2020년 기본 양로보험금을 확실히 납부하기 어려울 경우 2021년 년말전까지 보충납부할 수 있다고 제기했다. 하지만 올해에 이르러 단계적 지원정책이 이미 취소되였으므로 마감일전까지 반드시 본년도 사회보험금을 납부해야 하는바 사후 보충납부방식으로 납부년한을 증가할 수 없다. 다시 말하면 2020년에 납부하지 못한 비용을 2021년에 보충납부할 수 있지만 2022년까지 미룬다면 보충납부가 불가능해진다.

  올해 각지의 납부 마감시간이 일치하지 않기에 보험에 가입한 유연성 취업 인원은 꼭 규정시간내에 비용을 납부해야 하며 그렇지 못할 경우 납부 년한이 부족해 양로금을 수령하지 못하거나 손에 들어오는 양로금 금액이 적을 수 있다.

  6. 자동차구매보조금

  적지 않은 성들이 년내 자동차구매보조금정책을 제정했는데 마감일은 12월 31일까지이다. 조건에 부합되는 구매자들은 다그치기 바란다.

  이를테면 북경시, 광동성, 호북성은 모두 자동차구매보조금 관련 정책을 발표했는데 자기 이름으로 된 낡은 자동차를 페차처분하거나 혹은 양도할 때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금액은 수천원에서 만원까지이다. 이런 보조금신청마감일은 모두 12월 31일까지이므로 기한을 넘기지 말아야 한다.7. 년휴가를 쉬지 못한데 대한 보수 있어

  에 따라 종업원은 사업에 참가한지 루계로 만1년, 10년 미만일 경우 년차휴가가 5일이고 만 10년, 20년 미만일 경우 년차휴가가 10일이며 20년이 넘으면 년차휴가가 15일이다.

  규정에 따라 년차휴가는 1개 년도를 넘어 배치할 수 있다. 때문에 올해 년차휴가를 래년에 쉴 수 있다. 만약 사업수요에 따라 종업원의 년차휴가를 배치할 수 없을 경우 단위는 종업원 개인의 동의를 거친 후 종업원이 응당 쉬여야 할 년차휴가 날자 기일에 따라 그 종업원의 일일 로임소득의 300%의 보수를 지급해야 한다.

  출처: 인민넷 조문판

  편집: 전영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동아시아 귀재’ 김문학 저작 100부 출간…합계 500만부 팔려

‘동아시아 귀재’ 김문학 저작 100부 출간…합계 500만부 팔려

‘동아시아 귀재’로 불리는 김문학(59) 중일한 비교문학 작가가 지난해까지 저작 100부를 출간했다고 재일화교매체 ‘중문도보(中文导报)’가 지난 20일 전했다. ‘중문도보’에 따르면 출간된 100부 저작은 동아시아와 유럽, 북남미 지역에서 합계로 500만부가 팔렸다. 김

겨울철 스포츠 성지 길림성, 2025년까지 스키장 100개 늘인다

겨울철 스포츠 성지 길림성, 2025년까지 스키장 100개 늘인다

최근 수년간 길림성은 천혜의 자연 환경을 활용해 겨울철 스포츠 발전에 힘을 쏟고 있다. 길림성 제13기 인민대표대회 제5차 회의에 따르면 현재 길림성의 스키장이 54개,슬로프가 279개에 달해 하루 최대 연인수 10만명을 수용할 수 있다. 2021년 11월 15일 어린이들이

“갑급리그 진출해 자치주 70돐생일에 귀중한 선물 올리기에 최선 ”

“갑급리그 진출해 자치주 70돐생일에 귀중한 선물 올리기에 최선 ”

얼마전에 열린 연변주 ‘량회'의 정부사업보고에서 갑급리그 진출로 ‘축구의 고향'이라는 미명을 되살리겠다는 청사진을 선언하였다. 이를 주제로 기자는 룡정해란강축구문화산업투자유한회사 리사장이며 연변룡정축구구락부 투자자인 장문길을 만나 특별취재를 진행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2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