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농업종합생산능력 제고를 보다 두드러진 위치에 놓고 사회보장사업 고품질 발전 추동에서 지속적으로 힘써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03.09일 10:40
습근평 정협회의에 참가한 농업계 사회복지와 사회보장계 위원 위문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6일 오후 전국정협 13기 5차 회의에 참가한 농업계, 사회복지와 사회보장계 위원들을 위문하고 련조회의에 참가해 의견과 건의를 청취했다.

습근평은 향촌진흥 전략 실시에서 반드시 중요 농산물 공급 확보 특히는 량곡 공급을 선차적인 과업으로 삼고 농업의 종합생산능력 제고를 보다 뚜렷한 위치에 놓으며 ‘토지에 의한 량곡 공급 보장, 과학기술에 의한 량곡 공급 보장’ 정책을 실속 있게 실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습근평은 또 사회보장사업의 고품질 발전에 계속 힘쓰고 사회보장 안전망을 더 촘촘히 구축하여 안전한 인민의 생활건강을 위해 최저 보장선을 지켜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간고한 노력을 거쳐 우리 나라는 세계 9%의 농경지, 6%의 담수 자원으로 세계 근 5분의 1 인구에게 식량을 공급하고 있다. 과거 4억명 인구가 굶주리던 데로부터 오늘날 14억이 넘는 인구가 량식 걱정 없이 살고 있다. 이는 ‘누가 중국을 먹여살리는가?’ 하는 물음에 유력한 답을 주고 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식량안전에 대한 당과 정부의 책임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식량안전 책임제 평가를 엄격히 하며 주요 산지와 주요 판매지, 생산과 판매가 균형적인 지역에서는 밥그릇을 함께 들어올리고 책임을 함께 져야 한다. 분포를 최적화함으로써 식량, 옥수수 재배면적을 안정시키고 콩, 기름작물을 안정시키며 식량 년간 생산량을 1조 3,000만억근 이상으로 유지해 중국인의 밥그릇에 중국 식량을 담아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가장 엄격한 경작지 보호제도를 실시하고 용도관리를 강화하며 경작지 점용에 대한 상응한 보상을 균형시키고 토지 이전 사용에 대한 감독관리를 강화하며 황무지 리용을 추진하고 경작지의 ‘비농업화’와 기본농경지의 ‘비식량화’를 단호히 억제시켜야 한다.

농경지는 반드시 비옥한 농토여야 하며 국가량곡안전 산업지대를 건설하고 농토수리건설을 강화하며 흑토 보호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알칼리성 토지를 분류 개조해 10억무의 고표준 농경지를 건설해야 한다.

각급 지방당위원회와 정부의 경작지 보호 책임을 전면적으로 다지고 중앙은 각지와 경작지 보호 ‘군령장’을 체결해 엄격하게 심사하고 종신토록 책임을 추궁해 18억무의 경작지가 명실상부하게 농업생산에 사용되게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먹는 문제를 해결하는 근본출로는 과학기술에 있다. 종자원의 안전은 국가안전과 관계되므로 반드시 결심을 내리고 종자 산업을 발전시킴으로써 종자 원천의 자주와 통제를 실현해야 한다. 우리 나라 제도적 우세를 발휘하고 우세 자원을 과학적으로 배치하며 종자산업 분야의 국가 중대 혁신 플래트홈 건설을 추진하고 기초적인 첨단연구를 강화하며 종자자원의 수집, 보호와 개발 리용을 강화해 생물육종의 산업화를 다그쳐야 한다.

농업 과학기술 체제개혁을 심화하고 기업의 혁신 주체적 지위를 강화하며 품종 심사결정과 지적재산권 보호 제도를 건전히 하고 혁신사슬 건설을 계기로 우리 나라 종자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생태환경을 잘 보호하는 전제하에 경작지자원을 전체 국토자원에로 확장시켜 량식재배에 적합한 땅에는 량식을 재배하고 목축에 적당한 땅에는 목축업을 발전시키며 어업에 적합하면 어업, 조림에 적당하면 숲을 이루고 시장의 수요에 부응하고 자원과 환경의 감당력에 어울리는 현대 농업생산 구조와 지역분포를 형성해야 한다.

삼림에서 먹이를 구하고 강, 호수, 바다에서 먹이를 구하며 시설농업에서 먹이를 구하는 동시에 전통 농작물과 가금 자원에서 보다 풍부한 생물자원으로 확장해 생물과학기술, 생물산업을 발전시키고 식물, 동물, 미생물에서 열량과 단백질을 얻어야 한다.

농업 공급측 구조성 개혁을 적극 추진하고 전방위적이고 다양한 경로로 식량자원을 개발하며 풍부하고 다양한 식량품종을 개발해 각종 식량의 수급 균형을 실현하고 날로 다원화하는 인민대중의 식품소비 수요를 더욱 잘 만족시켜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향촌진흥은 경제발전만 주목하지 말고 농촌의 기층당조직 건설을 강화하고 농민들의 사상도덕 교육에 중시를 돌리며 법치건설에 중시를 돌리고 농촌관리 체계를 건전히 하며 촌민자치 실천, 농촌규약, 사회규약, 가정교육, 가풍의 역할을 효과적으로 발휘시켜 문명한 풍속과 량호한 가풍, 순박한 인심을 육성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우리 나라는 이미 세계에서 규모가 가장 큰 사회보장 체계를 구축했다. 사회보장 사업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데 계속 힘을 기울이고 제도의 통일성과 규범성을 강화하며 다차원, 다 기반의 양로보험 체계를 발전시키고 더 많은 사람들을 사회보장체계에 편입시켜야 한다.

융통성 있는 취업자의 사회보험 제도를 건전히 하고 실업, 산재, 출산 보험의 적용범위를 확대해 제도가 보다 공평하게 배치되고 적용범위가 보다 넓어지도록 함으로써 인민생활의 안정을 도모해야 한다.

사회보장기금 감독관리 체계를 건전히 하고 각종 사회보장 자금을 사기하거나 횡령하는 위법행위를 엄하게 단속해 인민대중의 매 한푼의 양로금과 생명자금을 잘 지켜줘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민생에는 사소한 일이 없고 지엽적인 일도 민생에 관계된다. 사회구조제도 개혁을 심화해 기본생활 구조, 전문 사회구조, 응급재난 사회구조를 주체로 하고 사회력량의 참여를 보충으로 하며 포괄적이고 계층적으로 분류하며 종합적이고 고능률적인 사회구조 구도를 형성해야 한다.

특수빈곤인구의 특징과 수요에 비추어 정밀대책을 실시하고 각종 구조금을 제때에 전액 지급하며 림시구조를 강화하여 모든 것을 확실하게 챙겨야 한다.

농촌 사회복지의 취약점을 보완하고 농촌에 남아있는 로인, 아동, 녀성 등 특수하고 어려운 군체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강화해야 한다.

역병과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중들에 대한 림시구조 강도를 높이고 장애인 재활, 교육, 취업 등 사업을 잘하며 류랑 걸식자들의 인신안전과 기본생활을 보장하고 정신장애자들을 관심하고 배려하며 녀성, 아동, 로인, 장애인을 학대하는 불법행위를 단호히 근절해야 한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이어진 기사

경준해, 이번 보위전 섬멸전 저격전 견결히 승리해야

습근평, 프랑스·독일 정상과 화상 회담

습근평: 농업종합생산능력 제고를 보다 두드러진 위치에 놓고 사회보장사업 고품질 발전 추동에서 지속적으로 힘써야

[량회] ‘부장통로’ 인터뷰

한정, 향항대표단과 오문대표단 심의에 각각 참가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허근: 식목조림을 대폭 전개하여 지속적으로 록색을 확장 보호하고 록색이 룡강의 가장 아름다움 바탕색이 되게 해야

허근: 식목조림을 대폭 전개하여 지속적으로 록색을 확장 보호하고 록색이 룡강의 가장 아름다움 바탕색이 되게 해야

허근, 의무 식목활동 참가 시 강조 식목조림을 대폭 전개하여 지속적으로 록색을 확장 보호해야 록색이 룡강의 가장 아름다운 바탕색이 되게 해야 량혜령, 람소민, 장안순 참가 4월 27일, 흑룡강성위 서기, 성인대상무위원회 주임 허근, 성위 부서기, 성장 량혜령, 성정

중러 국경호수-흥개호 명수기 조업기간 돌입

중러 국경호수-흥개호 명수기 조업기간 돌입

기온이 계속 상승함에 따라 거의 반년 동안 잠잠했던 중러 최대 경계 호수인 흥개호가 얼음 껍질을 벗고 모두 녹았다.4월 27일 4시, 중러 최대 경계 호수인 흥개호는 명수기 조업 기간에 들어갔다. 조업기간 계서국경관리지대 백어만국경파출소 이민 관리 경찰은 어민들

'5.1'련휴 할빈철도 성내 7쌍의 야간고속렬차 증편

'5.1'련휴 할빈철도 성내 7쌍의 야간고속렬차 증편

기자가 중국철도 할빈국그룹유한회사에서 료해한 데 따르면'5.1'련휴기간 동안 승객의 출행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철도부문 성내 야간고속렬차 수송력 배치를 강화하고 림시로 다음과 같은 렬차를 증편 운행한다고 한다. 1. 4월 30일, 5월 5일 가목사-할빈 D9164 렬차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