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공중앙 정치국 회의 소집, 당면 경제정세와 경제사업 분석 연구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7.25일 13:00
습근평 총서기 회의 주재

중공중앙정치국이 7월 24일 회의를 열고 당면 경제정세를 분석 연구하고 하반기 경제사업을 포치했다. 중공중앙 습근평 총서기가 회의를 주재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올해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강력한 지도하에 각 지역, 각 부문에서는 국내와 국제 두 큰 국면을 더욱 잘 총괄하고 전염병 예방통제와 경제사회 발전을 더욱 잘 총괄하며 발전과 안전을 더욱 잘 통일적으로 계획하여 국민경제가 지속적으로 회복되고 전반적으로 호전되였으며 고품질 발전이 착실하게 추진되고 산업 승격이 강화되였으며 식량과 에너지 안전이 효과적으로 보장되였다. 사회 큰 국면이 안정을 유지해 년간 경제사회 발전 목표를 달성하는 데 좋은 기반을 닦아 놓았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면 경제운행이 새로운 어려움과 도전에 직면해있다. 주로 국내 수요가 부족하고 일부 기업의 경영에 어려움이 존재하며 중점 분야의 위험부담이 비교적 많고 외부 환경이 복잡하고 심각하다. 전염병 예방통제가 평온하게 새 단계로 전환된 후 경제회복은 파도식 발전, 굴곡식 전진의 과정을 겪게 된다. 우리 나라 경제는 거대한 발전을 할 수 있는 강인성과 예비를 가지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볼 때 호전되는 기본면에는 변함이 없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하반기 경제사업을 잘하려면 새 발전 리념을 안정적이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새로운 발전구도를 다그쳐 구축하며 개혁개방을 전면적으로 심화하고 거시적 정책의 통제강도를 높이며 내수를 확대하고 자신감을 높이며 위험부담을 방지하는 데 힘써야 한다. 경제운행이 지속적으로 호전되고 내생 동력이 지속적으로 강화되도록 추진하고 사회 예기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위험부담과 우환을 계속 해결해 경제가 질적인 향상과 량적인 합리한 성장을 실현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정책공간을 잘 활용하고 추세가 될 방향을 정확하게 찾아 고품질 경제발전을 착실하게 추진해야 한다. 정확하고 효률적으로 거시적 조정을 실시해 역주기 조절과 정책 비축을 강화해야 한다. 적극적인 재정 정책과 건전한 화페 정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감세 및 비용인하 정책을 부단히 최적화하고 완비화하며 잘 실행해야 한다. 과학기술 혁신, 실물경제 및 중소기업의 발전을 강력하게 지원하기 위해 총량과 구조적 통화 정책의 도구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합리적이고 균형적인 수준에서 인민페 환률의 기본적인 안정을 유지해야 한다. 자본시장을 활성화하여 투자자들의 신심을 진작시켜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국내 수요를 적극 확대하고 경제성장을 견인하는 소비의 기초적인 작용을 발휘하며 주민 소득 장대를 통하여 소비를 확대하고 생활소비품 수요를 통해 효률적인 공급을 견인하는 한편 내수확대 전략 실시와 공급측 구조 개혁을 유기적으로 결부시켜야 한다. 자동차와 전자제품, 가전제품 등 대종 상품 소비를 진작시키고 체육휴가, 문화관광 등 봉사 소비를 추진해야 한다. 정부 투자의 견인작용을 더 잘 발휘하고 지방정부의 전문항목 채권 발행과 사용을 더 잘 발휘해야 한다. 민간 투자를 추진하는 정책조치를 제정 실시해야 한다. 각종 조치를 통해 대외무역과 외자의 기본면을 안정시켜야 한다. 국제 항공편을 증가하고 중국―유럽 화물렬차 운행의 안정성과 원활성을 보장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현대화 산업 시스템 건설을 크게 추진하고 전략성 신흥 산업을 다그쳐 육성 장대시키며 더 많은 기둥 산업을 건설해야 한다. 디지털 경제와 선진 제조업과 현대 봉사업의 심층 융합을 추진하고 인공지능의 안전한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플래트홈 기업의 규범적이고 건전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개혁개방을 지속적으로 심화하고 ‘두가지 확고부동’을 견지하며 국유기업의 핵심 경쟁력을 실속있게 제고하고 민경기업의 발전환경을 실속있게 최적화해야 한다. 함부로 수금하고 함부로 벌금하며 함부로 임무를 할당하는 행위를 단호하게 정돈하고 정부의 기업 체불금 문제를 잘 해결해야 한다. 기업과의 일상화 소통교류 기제를 건립하고 건전히 하고 기업이 과감하게 시도하고 과감하게 투자하며 과감하게 위험부담을 감수하도록 고무하고 시장을 적극 창조하게 해야 한다. 조건을 갖춘 자유무역시험구와 자유무역항이 국제 고표준의 경제무역 규칙과 접목하는 것을 지지하고 개혁개방 선차적 실시와 선차적 시운행을 추진해야 한다. 제3회 ‘일대일로’ 국제협력 고위층 론단을 알심 들여 잘 진행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점 분야 위험부담을 실속있게 대비하고 해소하며 우리 나라 부동산시장의 공급과 수요 관계가 중대하게 변화한 새 정세에 적응하여 적시적으로 부동산정책을 조절하고 최적화하며 도시 특점에 따라 정책을 제정 실시하는 정책적 도구 역할을 잘 발휘시켜 주민의 강성 수요와 개선형 주택 수요를 더잘 만족시키고 부동산시장의 안정하고 건전한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보장성 주택 건설과 공급을 강화하고 도심촌 개조와 ‘평상시와 비상시기 량용’ 공공기초시설 건설을 적극 추진하며 각 부류의 유휴 부동산을 활성화하고 개조해야 한다. 지방성 채무 위험부담을 효과적으로 대비하고 일련의 채무상환 방안을 제정 실시해야 한다. 금융 감독관리를 강화하고 고위험부담을 안고 있는 중소금융기구를 개혁하여 위험부담을 안정적으로 해산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민생보장 강도를 강화하고 취업 안정을 전략적 높이에 올려 일괄 고려하며 기층의 ‘세가지 보장’ 최저선을 실속있게 지키고 중등 소득 군체를 확대해야 한다. 경작지 보호와 품질 제고를 강화하고 빈곤해탈 난관공략전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하며 향촌진흥을 전면 추진해야 한다. 중대, 특대 안전사고 발생을 단호하게 방지하고 여름철 최고치 동력자원 공급을 보장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 주제교육 학습관철을 계기로 광범한 당원과 간부들이 정확한 정치 실적관을 확고하게 수립하도록 교육 인도하고 사무를 처리하고 창업하는 열성을 더 잘 동원해야 한다. 하여 과감하게 책임을 지고 곤난을 공략하는 능숙한 우수한 간부들이 용솟음쳐나오고 더 많은 기여를 하게 함으로써 새 기상과 새 성과로 고품질 발전에서 새 효과성을 창조하도록 해야 한다.

회의는 기타 사항도 연구했다.

/중앙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