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방송인이자 사업가로 유명한 백종원(56)이 최근 자신의 회사 사정과 더불어 향후 꿈에 대해 언급해 이목을 끌고 있다.
백종원은 지난 7월 24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우리회사는 생각보다 큰 규모의 회사는 아니다”라고 밝혔다.
백종원은 특히 “오해하시면 안 되는 게 우리회사는 대기업이 아니다. 회사에 와 보면 본사가 맞나 할 정도로 열악한 부분이 있다. 그렇다고 작은 회사도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앞서 백종원은 유튜브를 개설한 지 단 2일 만에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하면서 화제가 된 바 있는데, 2023년 7월 25일 기준 그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무려 586만 명에 달한다.
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의 꿈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백종원은 “일 자체가 진짜 재밌다. 제 꿈을 이루고 싶다”며 전 세계에 깊숙이 K푸드(한국음식)가 자리 잡기를 원한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이에 한 누리꾼은 “사익만 추구하지 않고 사회와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해주시고 늘 진심을 담아 애써주시는 백종원 님, 그 곁에서 열심히 애써주시는 직원분들도 모두 모두 응원합니다”라고 글을 남겼다.
또 다른 누리꾼은 “백 대표를 보면 타고나길 후덕함을 가지고 태어난 것 같다. 거기에 성실하고 끈기와 절대 남의 험담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진정한 외식 경영인이라 생각합니다”라며 그를 칭송했다.
"50년 후 위인으로 나올 수도"
사진 출처: 백종원 유튜브 채널
그도 그럴 것이 백종원은 한때 결혼정보회사에서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요리하는 남자 호감도'에서 여성 회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어 한 누리꾼은 “꿈을 갖고 사는 백 대표님 멋지네요. 이익만 생각하는 요즘 세상에서 의미 있는 일에 진심인 대표님 고맙습니다”라고 전했다.
백종원을 응원하는 댓글은 또 있었다.
또 다른 누리꾼은 “한국 음식에 대해 세계에 알리려는 노력과 음식 발전에 대해 기여하고 물가를 낮추고 지역발전을 위해 힘쓰는, 50년 후에 위인으로 나올 것만 같아요”라며 그를 응원했다.
한편 백종원은 지난 1966년 9월 충청남도 대전에서 태어나 당시 금오국민학교, 방배중학교, 서울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 신과대학에 진학했다. 그는 대한민국 육군 제7포병여단 중위로 전역하기도 했다.
백종원은 특히 지난 2013년 배우 소유진과 결혼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는데 당시 15세 나이 차이와 더불어 요식업계 사장님과 배우의 만남만으로 대중으로부터 이목을 끌었었다.
이후 백종원은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하면서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백종원은 현재 더본코리아 대표이사를 지내고 있으며, 배우자인 소유진과 사이에 3명의 자녀(아들 1명, 딸 2명)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