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2023 ‘일대일로’ 미디어협력포럼 북경서 개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10.23일 08:46
  10월 19일, 2023 ‘일대일로’ 미디어협력포럼이 북경에서 열렸다. 포럼의 주제는 ‘미디어 협력 강화, 아름다운 미래 공동창출’이다.

  2013년 가을, 습근평 주석은 ‘일대일로’ 공동 건설이란 중대한 구상을 제안했다. ‘일대일로’ 공동 건설은 첫 도약 10년을 걸어오면서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후 금빛 10년을 향한 새로운 려정을 출발하며, 습근평 주석은 중국의 고퀄리티 ‘일대일로’ 공동 건설 지원 8가지 행동을 발표했다. 포럼에 참석한 국내외 귀빈들은 “10년간 ‘일대일로’ 공동 건설이 평화협력, 개방포용, 상호학습, 호혜윈윈의 실크로드 정신을 계승하고, 공동론의, 공동건설, 공동향유와 개방, 록색, 청렴, 고표준, 민생혜택, 지속가능을 견지해 실질적이고 묵직한 성과를 거두어‘일대일로'가 평화의 길, 번영의 길, 개방의 길, 록색의 길, 혁신의 길, 문명의 길이 되였다”고 평가했다.

  주요 포럼 외에도 국제전파 ‘실크로드상’ 시상식과 ‘일대일로’ 구역협력 분과포럼도 마련되였다. 75개 ‘일대일로’ 공동 건설 국가의 110여 개 언론의 책임자와 편집인, 기자 130여 명이 포럼에 참석했다.

  ‘일대일로’ 미디어협력포럼은 인민일보사에서 주최하고, 2014년부터 시작되여 이미 7차례 개최되였다. 포럼은 100여 개 국가 및 지역의 총 1000여 명에 달하는 언론, 싱크탱크 및 국제기관 소속 대표들이 참석했고 ‘일대일로’ 공동 건설을 위한 미디어 고위급 대화와 협력 플랫폼을 수립했다. 109개 국가의 238개 언론과 기관을 커버한 ‘일대일로’ 뉴스 네트워크(The Belt and Road News Network·BRNN)는 이미 ‘일대일로’ 공동 건설 국가의 중요한 언론 협력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고, 회원 규모 확대, 업무 협력 강화, 대화 메커니즘 개척, 브랜드 혁신 사업 측면에서 중요한 협력 성과를 거두었다. 10월 19일, 2023 ‘일대일로’ 미디어협력포럼이 북경에서 열렸다. 포럼의 주제는 ‘미디어 협력 강화, 아름다운 미래 공동창출’이다.

  2013년 가을, 습근평 주석은 ‘일대일로’ 공동 건설이란 중대한 구상을 제안했다. ‘일대일로’ 공동 건설은 첫 도약 10년을 걸어오면서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후 금빛 10년을 향한 새로운 려정을 출발하며, 습근평 주석은 중국의 고퀄리티 ‘일대일로’ 공동 건설 지원 8가지 행동을 발표했다. 포럼에 참석한 국내외 귀빈들은 “10년간 ‘일대일로’ 공동 건설이 평화협력, 개방포용, 상호학습, 호혜윈윈의 실크로드 정신을 계승하고, 공동론의, 공동건설, 공동향유와 개방, 록색, 청렴, 고표준, 민생혜택, 지속가능을 견지해 실질적이고 묵직한 성과를 거두어‘일대일로’가 평화의 길, 번영의 길, 개방의 길, 록색의 길, 혁신의 길, 문명의 길이 되였다”고 평가했다.

  주요 포럼 외에도 국제전파 ‘실크로드상’ 시상식과 ‘일대일로’ 구역협력 분과포럼도 마련되였다. 75개 ‘일대일로’ 공동 건설 국가의 110여 개 언론의 책임자와 편집인·기자 130여 명이 포럼에 참석했다.

  ‘일대일로’ 미디어협력포럼은 인민일보사에서 주최하고 2014년부터 시작해 이미 7차례 개최되였다. 포럼은 100여 개 국가 및 지역의 총 1000여 명에 달하는 언론, 싱크탱크 및 국제기관 소속 대표들이 참석했고 ‘일대일로’ 공동 건설을 위한 미디어 고위급 대화와 협력 플랫폼을 수립했다. 109개 국가의 238개 언론과 기관을 커버한 ‘일대일로’ 뉴스 네트워크(The Belt and Road News Network·BRNN)는 이미 ‘일대일로’ 공동 건설 국가의 중요한 언론 협력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고, 회원 규모 확대, 업무 협력 강화, 대화 메커니즘 개척, 브랜드혁신 사업 측면에서 중요한 협력 성과를 거두었다.

  출처: 인민망 한국어판

  편집: 장성복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위원장인 조락제는 11일 평양에서 조선로동당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최룡해와 회담했다. 조락제는 다음과 같이 표했다. 중·조 전통적 우의는 량당과 량국 로일대 지도자들이 직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12만톤 신에너지 배터리 음극 재료 프로젝트 올 한반기 조업

12만톤 신에너지 배터리 음극 재료 프로젝트 올 한반기 조업

중일(中溢)(건안)신소재과학기술유한회사의 년생산량이 12만톤에 달하는 신에너지 배터리 음극 재료 프로젝트가 한창 건설중에 있다. 알아본 데 따르면 이 프로젝트의 총 투자액은 30.6억원이며 생산에 들어간 후 당지 신에너지 산업의 저탄소 경제발전과 경제 전환 및

"상종못할 인간들, 천벌 받는다" 김그림, 故박보람 가짜뉴스에 분노

"상종못할 인간들, 천벌 받는다" 김그림, 故박보람 가짜뉴스에 분노

故박보람이 갑작스럽게 쓰러져 알 수 없는 사인으로 유명을 달리한 가운데, 평소 그의 절친으로 알려져 있는 가수 김그림이 가짜뉴스를 퍼뜨리는 유튜버들을 향해 분노했다. 지난 13일, 김그림은 자신의 SNS를 통해 "인공지능AI 목소리로 자극적인 제목과 섬네일을 넣

"염산 뿌리겠다" 서윤아, 김동완 악성팬에 받은 협박메시지 충격공개

"염산 뿌리겠다" 서윤아, 김동완 악성팬에 받은 협박메시지 충격공개

'신랑수업'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서윤아가 김동완의 악성 팬으로부터 받은 충격적인 수준의 악성 메시지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2일, 서윤아는 자신의 SNS 스토리를 통해서 신화 김동완의 팬으로 받은 도 넘은 악성 메시지를 공개했다. 서윤아에게 입에 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