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경준해 성당위 성정부 안전생산전문회의서 강조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4.01.26일 10:56
총괄적인 발전과 안전을 각 분야 각 절차에 견결히 락착하여 인민대중의 생명 재산 안전과 사회 전반국면 안정 확보해야

호옥정 사회

1월 25일, 성당위와 성정부는 안전생산전문회의를 소집하고 강서 신여시 유수구 점포 화재사고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지시 정신을 전달, 학습, 관철하고 우리 성의 안전생산사업을 연구, 포치했다. 성당위 서기 경준해가 회의에 참석하여 연설을 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안전생산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론술을 깊이있게 관철하고 인민지상, 생명지상을 견지하며 교훈을 심각하게 섭취하고 책임을 단단히 다지며 잠재적 우환을 참답게 조사하고 중, 특대 사고의 발생을 견결히 억제하며 통일적인 발전과 안전을 각 분야, 각 절차에 견결히 락착하여 인민대중의 생명 재산 안전과 사회 전반국면의 안정을 확보해야 한다. 성당위 부서기이며 성장인 호옥정은 회의를 사회하고 연설을 했다.

경준해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음력설이 다가오기에 각 시, 주와 각 부문, 각 전선, 각 업종은 반드시 ‘시시각각 안심하면 안된다’는 책임감을 시종 유지하고 마비사상과 요행심리를 극복하며 업종을 관리하는 데서 반드시 안전을 관리해야 하고 업무를 관리하는 데서 반드시 안전을 관리해야 하며 생산경영을 관리하는 데서 반드시 안전을 관리해야 하며 중점 분야와 취약한 고리에 초점을 맞추고 안전 책임과 조치의 실시를 단단히 틀어쥐여야 한다. 첫째, 가스안전에 대한 조사정비를 확실하게 강화하고 도로 굴착을 한층 더 규범화하며 로후관망을 제때에 갱신하고 안전한 밸브를 설치하고 안전한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는 것을 대대적으로 보급하며 호텔, 음식점, 식당 등 중점 가스사용단위에 대해 상시화 검사지도를 해야 한다. 둘째, 중소학교와 유치원, 양로원 등 중점장소에 대한 조사정돈을 확실하게 강화하여 집단 사상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엄격히 방지해야 한다. 셋째, 위험화학품 생산과 운송 등 단계의 잠재적 위험에 대한 조사정돈을 확실하게 강화하고 화학공업기업을 과학적으로 배치하며 관망 설비시설을 상시적으로 검사하고 디지털화, 스마트화 안전관리를 실행해야 한다. 넷째, 상업종합체와 농산물시장 등 인원밀집장소에 대한 조사정돈을 확실하게 강화하고 응급예비안을 보완하며 실전연습을 강화하고 눈에 잘 띄는 곳에 안내표식을 설치하여 긴급상황에 부딪치면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다섯째, 작은 려관과 작은 백화점, 작은 목욕탕 등 ‘9가지 작은 장소’에 대한 조사정돈을 확실하게 강화하여 각종 안전우환을 전면적으로 제거해야 한다. 여섯째, 광산 특히는 미광고(尾矿库), 두정고(头顶库)에 대한 조사정돈을 확실하게 강화하여 안전시설 건설이 제대로 되고 안전책임이 제대로 실시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일곱째, 교통운수 분야에 대한 조사정돈을 확실하게 강화하고 과속 과적, 졸음운전 등 위법행위를 엄숙히 조사처리해야 한다. 여덟째, 소방안전 우환에 대한 조사정돈을 확실하게 강화하고 불꽃 폭죽 운수저장과 경영활동을 한층 더 규범화해야 한다. 아홉째, 시공장소에 대한 조사정돈을 확실하게 강화하고 현장 안전관리를 전면적으로 잘 틀어쥐여야 한다. 열번째, 각종 극단 날씨와 자연재해에 대한 방비, 준비를 확실하게 강화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야 한다.

경준해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안전조치를 강화하고 안전 최저선을 지키려면 반드시 ‘5화’ 페환사업법으로 락착을 단단히 틀어쥐여야 한다. 업종, 단위, 일터 별로 검사관리명세서를 작성하고 안전생산, 업종관리, 관건일터 등 방면의 전문가들을 조직하여 일선에 심입하여 문제를 찾고 명세서를 작성하며 방법을 강구하고 우환을 제거해야 한다. 안전생산 작업흐름도를 제정하여 각 절차들이 서로 원활하게 련결되며 안전하게 운행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안전생산수첩과 우환제거수첩을 제정하여 조사정돈사업의 규범화와 정상화를 추진해야 한다.여러 업종과 일터의 안전생산사업 템플릿을 제작하여 표준이 통일되고 실시가 능률적이도록 확보해야 한다. 부문 별로 안전관리전담반을 편성하고 상시화와 기제화로 안전운행과정에 나타나는 새로운 상황과 새로운 문제를 연구, 해결해야 한다.

호옥정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 지, 각 부문은 안전생산에 관한 습근평의 중요 지시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하고 성당위의 포치에 따라 정세를 확실하게 인식하고 책임을 락착하여 ‘시시각각 안심해서는 안된다’는 책임감으로 명절 등 특수 기간에 비추어 특수조치를 취하여 안전생산의 최저선을 견결히 지키고 인민의 생명 재산 안전과 사회의 전반국면의 안정을 확보하여 고품질 발전을 위해 높은 수준의 안전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중점분야의 관건고리에 초점을 맞추어 효과적으로 락착을 틀어쥐고 위험과 우환에 대한 조사정돈 전문행동을 잘 전개하여 중, 특대 사고의 발생을 견결히 억제해야 한다. 학교, 병원, 슈퍼마켓, 호텔, 양로원 등 인원밀집장소를 예의주시하고 전업일군을 조직하여 규범적인 전기사용 검사지도를 전개하며 국부지역의 전기 사용부하 이동감측을 강화하며 실내 화기(动火)작업을 엄격히 규범화하고 자격증 소지 근무작업과 현장감독 제도를 실시하여 만전을 기해야 한다. 탈출통로 관리를 잘 틀어쥐고 생명통로를 원활히 하며 부대시설을 보완하고 강습 훈련을 강화하여 막힘 문제를 단호히 해결하고 역할을 발휘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3가지 관리, 3가지 필수’ 책임을 다지고 부문의 책임경계를 정리하며 업종 주관부문의 감독관리책임, 소속지 당위와 정부의 지도책임을 단단히 다지고 각 부문이 모두 주동적으로 한걸음 앞으로 나아가고 련합검사를 강화하며 전문 감독관리 력량의 침하를 추진하고 사회구역과 협동 련동하며 안전 관리통제 단원을 축소하고 책임 맹점을 제거해야 한다. 조치 방법이 락착되도록 책임지고 명확히 틀어쥐고 책임을 추궁하고 문책하는 고압태세를 유지하며 간부의 실책, 불찰, 관리부실로 인한 안전생산사고를 방비하고 안전책임 방어선을 튼튼히 구축해야 한다.

성 및 장춘시 지도자들인 채동, 하지량, 왕자련, 중앙과 성 직속 관련 부문 및 각 시(주) 정부, 장백산보호개발구관리위원회 주요 책임동지들이 회의에 참가했다.

/길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