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우리 성 봄갈이 준비사업 순조롭게 진척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4.03.20일 13:16
전 성 종자와 화학비료의 농가 도착률 각각 77%, 61.9%

성 농업농촌청에 따르면 현재 전 성의 봄갈이 준비사업이 순조롭게 진척되고 있으며 주요 농자재의 공급원이 충족하고 농가에 도착하는 진도가 비교적 빠르다. 3월 7일까지 전 성의 종자 도착률은 77% 에 달해 지난해 동기 대비 3.2% 높고 화학비료의 농가 도착률은 61.9% 로 지난해 동기 대비 1.3% 높으며 농약의 농가 도착률은 22.4% 로 지난해 동기와 비슷하다.

년초부터 우리 성은 전년의 량식 생산목표를 둘러싸고 높은 수위의 추진을 견지해왔다. 일찍 계획하고 일찍 준비하며 일찍 포치하고 봄갈이 생산 준비사업이 질서있게 전개되도록 전력으로 추진하여 전년도 량식 풍작의 기초를 튼튼히 다져놓았다.

조직 지도를 강화했다. 성당위, 성정부는 량식생산사업을 돌출한 위치에 놓고 량식생산목표와 중점 사업을 확정하였다. 〈전 성 2024년 량식증산사업 시공도 〉를 제정하고 량식생산사업의 구체적인 임무와 관건 고리를 명확히 했으며 추진 조치를 세분화하여 좋은 경작지, 우량종, 좋은 기회, 좋은 방법의 심층적인 융합을 촉진시켜왔다. 한편 유료용 콩재배 확대사업에 비추어 사업전문반을 설립하고 성급 9개 부문을 통일적으로 계획하여 사업 합력을 형성해 제반 임무가 착지하여 효과를 거두도록 확보했다.

임무 분해를 차질없이 틀어쥐였다. 량식, 콩과 기름제작용 작물 재배면적 임무를 락착하는 것을 전 성의 중점사업으로 삼고 주동적으로 압력을 가해 9,277만무의 량식, 573만무의 콩과 356만 800무의 름제작용 작물 재배임무를 분해하여 각지 정부에 하달하였다. ‘지휘봉’에 대한 심사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면적 락착상황을 경작지 보호와 량식안전책임제 심사, 향촌진흥전략 실적 심사의 중요한 내용으로 삼고 지방정부의 량식생산과 중요 농산물공급사업에 관한 책임을 단단히 다졌다.

정책 인도를 강화했다. 〈길림성 2024년 콩 유료재배 확대사업방안 〉을 제정하고 생산 가공 판매 전반 사슬에 립각하여 추진하며 콩, 옥수수 보조 차별화정책을 최적화하고 각지에서 실질적, 효과적인 지지정책과 조치를 내놓도록 인도하며 힘을 합쳐 임무의 실시를 추진한다. 동북지역에서 솔선적으로 콩재배확대정책을 발표하여 농민들의 콩재배확대 적극성을 동원했다.

생산요소의 공급을 보장했다. 성 농업농촌청은 성 발전개혁위원회, 성 공급판매합작사 등 부문과 함께 140만톤의 화학비료에 관해 림시성 상업비축을 실행했다. 2월초, 봄갈이 생산 준비 ‘1주간 이중 조률 ’기제를 가동하고 성농업농촌청 해당 책임자동지들이 팀을 이끌고 공주령시, 장령현, 통유현 등 7개 현, 시에 심입하여 현지 조사연구를 진행하고 면적 임무의 락착과 농자재의 농가 도착을 지도하며 성내의 종자, 화학비료, 농기계 등 봄갈이 생산용 물자의 공급상황과 조달진척을 적시적으로 파악한다.

재해 방지와 감소를 미연에 대책했다. 년초에 재해방지, 피해감소사업예비안을 제정하고 기술과 물자 설비의 비축을 차질없이 하고 병충해 감시 측정 조기경보 및 예방을 미연에 대책했다.〈2024년 길림성 농작물 주요 병충해 발생 추세 예보 〉를 발포하고 관련 지역을 지도하여 가뭄 대처 우물 및 부대설비의 점검 보수와 유지 보수를 차질 없이 하여 가뭄 대처 및 파종능력을 2,500만무로 안정되도록 확보했다. 농경지 배수구 정비 사업을 가동하여 여름 홍수 전에 3만키로메터 연장선의 배수구 정비 임무를 완수하도록 보장했다.

고표준 농전건설을 가속화했다. 고표준 경작지건설 시공도를 제정하고 진도 완성 시간 절점을 명확히 하여 고표준 경작지건설에서 비옥도 높이기 자금 투입 비률을 5% 에서 20% 이상으로 높혔다. ‘봄갈이회전’ 을 가동하여 경작지 작업 건설을 우선적으로 완수하여 860만무의 고표준경작지에서 봄철에 건설효익이 발휘되도록 확보한다.

전 과정 지도 봉사를 잘 했다. 2024년 전 성 농업 주도 품종과 주요보급기술을 선택하여 발표했다. 옥수수 주도 품종 59가지, 벼 34가지, 콩 33가지를 소개하고 량식다수확 기술 7가지, 실용기술 41가지를 중점적으로 보급했다. 옥수수, 콩, 벼, 땅콩에 관한 2024년 봄갈이 준비 지도의견을 발포했다. 9개 지도봉사소조를 무어 각각 9개 지역을 맡아 량식생산사업의 실시를 지도했다. 겨울철, 봄철 과학기술양성 등 항목에 의거하고 콩재배 확대, 단위당 생산량 제고라는 관건고리에 초점을 맞추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방식을 취하여 연인수로 125만 2,200명의 훈련 인원과 112만 7,200부의 자료를 발급했다.

/길림일보 염홍근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