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봄갈이와 경작준비 한창, 식량생산 출발 안정적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3.19일 10:42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 봄갈이가 한창이다. 산동성 경운현 최구진 주신촌은 밀모종이 파릇파릇하고 푸른 물이 밭을 감돌며 흐르고 있다. "기온이 올라가면서 물을 듬뿍 주고 다시 신장기에 추비를 준다. 올해 우리는 밀추비기를 사용해 비료를 절약했을 뿐만 아니라 균일한 시비를 실현해 농작물이 더욱 충분히 비료를 흡수할 수 있게 했다. 무당 수확고가 1300근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규모 식량재배농가의 주경증이 말했다.

식량안보는 '국가대업'이다. 올해 '정부사업보고'에서는 식량생산량 1.3조근 이상을 발전의 주요 기대목표의 하나로 명확히 했다. 당면 전국 봄갈이와 경작준비가 남에서 북으로 가면서 전면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각 지역, 각 부문은 책임을 다지고 면적을 안정시키고 단위면적당 생산량을 향상시키며 관리를 강화해 토지확보에 의한 식량보장, 기술확보에 의한 식량보장 전략을 착실하게 추진함으로써 년간 식량풍작을 쟁취하기 위해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기자가 농업농촌부에서 알아본 데 따르면 당면 봄갈이생산형세는 안정 속에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한다. 최신 농업생산상황배치에 따르면 당면 전국 겨울밀 1, 2류 이식모종 생장비률은 89.3%로 모종생장세가 총체적으로 전해와 평년에 비해 좋다고 한다. 전국 겨울유채 1, 2류 모종 비률은 85.1%로서 평년과 엇비슷해 여름철 식량생산기초가 훌륭하다. 올해 식량 의향재배면적과 봄파종 식량 의향면적은 모두 전해에 비해 안정 속에서 증가했다. 당면 봄파종진전이 순조로운바 남방지역 올벼육종은 30%를 넘었고 북방지역 봄밀은 파종이 시작되였으며 동북지역 벼는 4월 상순에 육종을 시작할 것으로 예측된다. 3월 13일까지 전국 봄파종식량은 의향면적의 2.4%를 완성했다. 올벼는 이미 32.6%를 육종했고 3.2%를 심었으며 옥수수는 1.8%, 봄밀은 3.8%, 감자류는 15.2%, 봄콩은 0.6%를 이미 파종했다.

정책이 유력해 농민들의 식량재배기대를 안정시켰다. 올해에 계속 벼와 밀 최저수매가격정책을 실시하고 밀 최저수매가격을 적당히 올리며 전국에서 3대 주요식량 생산원가와 소득 보험정책을 실시해 식량재배농민들의 수익보장기제를 건전히 한다… 훌륭한 정책은 농민들이 식량을 재배하고 지방이 식량생산을 틀어쥐는 적극성을 불러일으켰다. 최근 재정부는 농업농촌부와 회동하여 중앙재정 농업생산 재해방지, 재해구조 자금 8.3억원을 하달해 12개 성(자치구)에서 농작물 품종개량, 보충파종 등 관련 재해방지, 재해감소, 재해구조 사업을 지지함으로써 여름철 량식과 식용유 생산에서 시작을 잘 떼또록 촉진하는 데 유력한 지지를 제공했다.

과학기술에 힘입어 식량생산버팀목을 튼튼히 했다. 올해 중앙1호 문건에서는 량식증산의 중심을 대면적으로 단위면적당 생산량을 높이는 데 둔다고 제기했다. 농업농촌부 관련 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좋은 밭, 좋은 종자, 좋은 법, 좋은 기회, 좋은 제도라는 이 '다섯가지 좋은' 기술을 집성하고 중점적으로 밀식, 액비 등 기술조치를 보급해 단위면적당 생산량이 대면적으로 향상될 수 있도록 한다." 올해 농업농촌부는 옥수수 단위면적당 생산량 향상공정 실시규모를 확대하고 밀 단위면적당 생산량 행상 행동을 가동하며 대량수확 및 안정생산, 내밀식(耐密)과 내도복(耐倒伏) 등 주도적 품종, 정밀파종, 액비정밀조절통제 등 주요보급기술을 선정하고 발표한다.

보장이 유력해 봄갈이생산을 위해 장애를 제거하고 보증을 제공했다. 농자재공급이 충족하다. 소개에 따르면 종자, 화학비료, 농약 등 농자재는 총체적으로 모두 봄갈이생산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한다. 각지에서는 하향과 농가진입을 다그치고 있는데 현재 화학비료 현(县)도달률이 70%를 초과하고 종자 농가진입률이 30%를 초과해 진도가 평년과 맞먹는다. 자금이 제때에 조달되고 있는바 여러 금융기구는 봄갈이, 경작준비 신용대부 대출을 다그치고 있다. 올해 2월말까지 중국농업은행 봄갈이, 경작준비 대부금 대출은 1902억원으로 동기대비 702억원 증가해 증가량이 력사 동시기 최고수준을 기록했다.

/인민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가수 김희철이 전 여자친구 트와이스 모모를 다시 한번 언급해 네티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최근 방송된 JTBC '아는형님'에서는 배우 최진혁과 이정은, 정은지가 오랜만에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형님들과 게스트들은 두 명씩 짝을 지어 드라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2024 청도-한국 경제무역 협력교류회' 서울서 열려

'2024 청도-한국 경제무역 협력교류회' 서울서 열려

청도시 정부가 주최하고 청도시 사무국이 주관한 '2024 청도-한국 경제무역 협력교류회'가 최근 서울에서 개최됐다. 교류회는 청도의 투자 기회를 공유하고 청도와 한국 간의 상호련결을 더욱 강화하며 투자 무역을 촉진하고 협력 교류를 심화하기 위해 열렸다. '2024

중국 27개 병원, Nature지수 세계순위 TOP100에 진입

중국 27개 병원, Nature지수 세계순위 TOP100에 진입

6월 18일, Nature는 최신 자연지수순위를 발표하였는데 이번에 공포한 순위는 2023년 3월1일부터 2024년 2월 29일까지 통계데이터에 기반한 것이다. 통계에 따르면 전세계의 총 5293개 의료기구가 순위에 올랐으며 그중 중국이 986개였고 사천대학화서병원, 상해인제병

관광발전대회, "여름에 흑룡강에 와 마음껏 놀아보세요!"

관광발전대회, "여름에 흑룡강에 와 마음껏 놀아보세요!"

'룡년에 룡강을 유람하고 학의 고향에서 만나자', '북국의 좋은 경치, 아름다운 흑룡강', '특색문화관광의 새로운 기회를 공유하고 진흥발전의 새로운 동력에너지를 집결하자'...... 치치할시의 도로, 관광지, 호텔옆, 거리와 골목에는 이러한 표어를 쓴 기발들이 해빛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