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부정부패 척결에 고가 명품시장 된서리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3.01.17일 11:26
 명품시계, 소주 타격 커..누리꾼 지적·정부 금주령 작용

  (흑룡강신문=하얼빈) 습근평 새 지도부가 부정부패와 뇌물 척결을 연일 강조하면서 명품 시장이 된서리를 맞고 있다고 17일 중국일보가 보도했다.

  눈에 띄게 소비가 감소한 품목은 명품 시계다. 중국 부자 순위를 매해 발표해 중국판 포브스라 불리는 후룬(胡潤) 리서치가 15일 발표한 ‘2013년 중국 백만장자가 선호하는 명품’ 보고서에 따르면 부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위스산 시계 롤렉스가 올해 15위 밖으로 밀려났다. 지난해에는 9위를 차지했다.

  프랑스 명품 까르띠에 시계 역시 세 계단 밀려나 5위를 차지했다.

  중국일보는 지난해 중국 누리꾼이 고위 간부들의 명품 시계를 찍은 사진을 올린 것이 결정적이었다고 분석했다. 지난해 말 한 누리꾼은 란저우 시장이 롤렉스, 오메가 등 최고 20만원에 달하는 고급 손목시계 여러 개를 '애용'하고 있다고 사진을 올려 기율검사위까지 나서는 등 파문이 일었다.

  한 관계자는 “중국 명품 구입의 25%가 선물용인만큼 수요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며 “유명 명품 일수록 대중의 눈에 잘 띄어 판매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전했다.

  울상을 짓고 있는 다른 품목은 고급 소주이(白酒)다. 마오타이(茅台), 우량예(五粮液) 등 고급 소주는 명절 때마다 품귀현상까지 벌어지며 선물용으로 인기를 누렸다.

  그러나 올해 판매량은 저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경제망은 청두 (成都) 시내 대형마트들의 고급 바이주 판매량은 마오타이가 전년 동기 대비 40% 줄었고 우량예는 60%가 감소했다고 보도했다.

  지난달 중앙군사위원회가 지난달 인민해방군에게 금주령을 내리고, 중국 최대 명절 춘지에 때도 부대 내에서 음주를 곁들인 식사를 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등 단속이 있었기 때문이다. 한 호텔 관계자는 “예전에는 정부와 공기업 등에서 손님 접대용으로 고가의 소주를 내놨는데 이제는 금지돼 소비가 크게 줄었다”고 전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