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문화생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모주석마크 수집에 여생이 즐거워요》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3.12.06일 09:44
청도시 리창구 백통형원사회구역 김성룡로인의 여가생활이야기



맘에 드는 수집품을 구했을 때가 가장 기쁘다는 김성룡로인

올해는 모택동 탄신 120돐이 되는 해이다. 이에 따라 모택동 탄신 120돐에 따른 여러가지 다양한 경축기념행사들이 올 한해동안 전국을 뜨겁게 달구었다.

지난 12월 5일, 청도시에 살고있는 한 조선족로인이 모택동 탄신 120돐을 맞으면서《길림신문》에 자신이 다년간 수집해온 모주석마크를 소개하고싶다면서 전화를 걸어왔다.

청도시 리창구 백통형원사회구역에 살고있는 로인의 성함은 김성룡(69세), 건설은행 연변주분행에서 사업하다가 퇴직후 청도에서 자식들과 함께 만년을 행복하게 보내고있는 조선족로인이였다.

김성룡로인은 1998년도에 건설은행 연변분행에서 퇴직휴양을 한후부터 취미생활로 수집을 시작, 주로 모주석마크와 영화그림책, 영화포스터, 채권과 카드 등 다양한 주제의 수집품들을 만년취미생활의 락으로 꾸준히 모아오고있었다.

김성룡로인은 2002년도에 자식들을 따라 연길을 떠나 청도로 이주했다. 청도에 이주한후에도 김성룡로인은 매주 주말만 되면 청도시 창락로에 있는 문화시장에 들려 수집품들을 돌아보고 골라사군 했다. 거리를 돌거나 외지관광길에 나서도 로인은 항상 골동품시장을 먼저 찾아가보기를 즐겨했다.

2004년도에 김성룡로인은 친구의 요청으로 상해에 가 관광하게 되였다. 25년만에 만난 친구가 그에게 상해의 명승고적들을 구경시키려고 알심들여 관광스케줄을 짜놓았는데 상해에 머문 7일간의 시간을 로인은 상해의 모든 골동품상점들을 돌면서 맘에 드는 모주석마크들을 사는데 써버렸다. 그번 상해행에서 관광지에 대한 구경보다는 몇개의 진귀한 모주석마크를 구한것이 그에게는 더 가치있고 기쁜 일이였다.

《젊었을 때는 술마시는데 돈을 쓰기도 했지만 퇴직한후부터는 나이도 있고 해서 술을 적게 마시다보니 여유돈을 거의 수집품들을 사는데만 씁니다. 어떤 때는 맘에 드는 모주석마크 하나를 사는데도 수백원 심지어 하나를 3000원 주고 산적도 있습니다.》김성룡로인의 진솔한 고백이였다.

김성룡로인이 다년간 수집한 모주석친필필적 정품마크들

현재 김성룡로인은 이미 2000여매에 달하는 모주석마크를 모았다. 로인은 특히 모택동주석의 친필필적이 남아있는 마크들을 수집주제로 모으고있다. 모택동주석의 친필필적이 남아있는 마크들은 높은 예술적, 사료적 가치가 있을뿐만아니라 중요한 수집, 연구 가치가 있어 마크수집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높다. 인기가 높은것만큼 수집난이도가 크며 값도 비싸다.

10여년래 김성룡로인은 주요한 정력과 자금을 모택동주석 친필필적이 담긴 마크수집에 돌렸는데 이미 8개 류에 400여매의 진귀한 모택동친필필적 마크들을 모았다. 그중에서도 일부는 전국적으로도 몇개 안될만큼 희소하고 진귀한 마크들인데 수집계에서도 알아주는 어마어마한 가격의 진품명품들이라고 한다.

김성룡로인이 이처럼 모주석마크 수집에 돈과 정력을 아끼지 않는데는 그만의 리유가 있다. 일찍 6살때 어머니를 여읜 김성룡로인은 아버지의 슬하에서 4형제가 어렵게 생활하면서 자수성가했다. 《농민의 아들이였던 제가 오늘날의 행복을 누릴수 있게 된것은 당과 정부의 따뜻한 관심과 갈라놓을수 없습니다.》김성룡로인의 속심말이다.

그러면서 김성룡로인은 오늘날 허다한 우리 후세대들의 중국력사에 대한 료해가 날이 갈수록 담백해지고있어 우려스럽다고 안타까와했다. 로인의 가장 큰 념원은 본인이 수집한 모택동동지의 마크들을 박물관에 전시하여 더욱 많은 사람들이 모주석의 일생을 료해하게 하는 한편 자라나는 새일대들에게 간고했던 새 중국의 탄생배경을 알게 하며 행복한 오늘날의 생활이 결코 쉽게 오지 았다는것을 일깨워주고싶은것이다.

다년간 김성룡로인은 청도에서 여러차 개인수집품전람을 조직했다.

2005년도부터 김성룡선생은 자신이 다년간 모은 다양한 수집품들로 청도시에서 여러차 개인수집품전람을 조직했는데 당지 신문, 방송, 텔레비죤에 소개되면서 청도지역의 홍색수집명인으로 널리 알려지게 되였다.

《저는 연변사람이고 조선족입니다. 몸은 비록 외지에 있지만 연변을 그리워하고 조선족을 사랑하는 마음은 어제나 오늘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연변을 떠난지도 어언 10여년이 넘지만 한시도 고향 연변을 잊어본적이 없다는 김성룡로인은 자신이 그동안 모아둔 소중한 수집품들로 연변에서 한번 전람회를 가지는것이 소원이기도 하다.

명년 10월이면 건설은행 설립 60돐을 맞는 행사가 있어 가능하게 연변을 찾게 될것이라면서 그때 가서 전람회를 열어 고향사람들에게 자신의 수집품을 선보이고싶다고 김성룡로인은 여생의 아름다운 추구를 소박하게 밝혔다.

편집/기자: [ 안상근 ] 원고래원: [ 길림신문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