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삼성의 中 성공 비결은 현지화 고려한 연구개발"

[온바오] | 발행시간: 2014.03.17일 14:59

▲ [자료사진] 장원기 중국삼성 사장

"삼성이 중국에서 성공한 것은 중국 시장과 소비자에게 적합한 제품을 생산한 덕분이다"

중국삼성 장원기 사장이 인민일보(人民日报) 기자의 삼성의 중국 사업 성공 비결에 대한 질문에 답한 내용이다. 인민일보는 장원기 중국 삼성사장과 인터뷰하고 삼성의 중국 사업이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과 올해 스마트기기의 전망에 대한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삼성은 지난해 전세계 스마트폰 매출액이 758억달러(80조9천847억원)로 최고기록을 세웠는데, 여기에는 삼성이 중국에 지속적으로 투자한 것과 무관하지 않다. 삼성은 지난해까지 중국에 168억달러(17조9천491억원)를 투자했으며 현재 중국에만 10개 연구소에 연구인원만 7천명이 넘는다.

장원기 사장은 "현대 소비자들의 수요는 다양하고 요구 수준은 높아 이를 만족시키지 못하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뿐 아니라 치열한 생존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고 말하고 "삼성은 중국 소비자들의 요구와 생활방식을 철저하게 파악하기 위해 생활방식 연구실과 상품혁신 부문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품의 설계, 연구개발, 마케팅, 생산, 서비스 등 전반적인 생산라인에서 완벽한 현지화 시스템을 갖춰 소비자의 요구에 더 빨리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장 사장은 이같은 성공 모델로 중국에서 최근 출시한 4G LTE 휴대폰, 초고화질TV 등을 꼽았다.

이어 "과학기술의 연구개발은 삼성그룹의 가장 중요한 경영 유전자"라며 "삼성은 한국에서 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반도체, 통신, 설꼐, 체험센터 등 연구관련 기구를 설치하고 끊임없는 확장 투자로 중국의 고급 인재를 유치해 중국 삼성은 전세계 시장의 연구개발 기지로 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삼성은 중국시장은 중시 여겨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중국 사회와 함꼐 발전해야만 좋은 실적을 지속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장원기 사장은 삼성이 지난해 말까지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속 성장을 지속해왔지만 중국 기업이 급속히 발전하고 중국의 고가 스마트폰 시장 발전 추세가 하락세를 보일 것이라 전망했다.

장 사장은 근년 들어 화웨이(华为), ZTE(中兴), TCL, 샤오미(小米) 등 중국 로컬기업이 기술연구, 제품개발, 발전속도 등 면에서 맹렬히 추격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과거 연구개발 투자와 축적된 기술경험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제품 출시 시기를 정하고 끊임없이 제품을 업그레이드해 소비자들의 요구에 제때 대응할 것"이라 말했다.

또한 "연구개발, 판매 외에도 애프터서비스(A/S)도 강화해 제품 판매 후 생길 수 있는 문제에도 신속히 대응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장원기 중국삼성 사장은 지난 1981년 삼성전자에 입사해 S-LCD 대표이사 겸 CEO, 삼성전자 LCD 사업부장 사장 등을 거쳐 2012년부터 삼성 중국본사 사장을 맡고 있다. 지난 2월말에는 제21대 중국한국상회 회장으로 재선출됐다. [온바오 한태민]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5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