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예능
  • 작게
  • 원본
  • 크게

'삼시세끼-어촌편', 오늘(13일) 종영…"아듀 만재도"

[기타] | 발행시간: 2015.03.13일 07:38

[OSEN=박현민 기자] 매주 금요일 우리를 만재도로 소환해 제대로 힐링시켰던 tvN '삼시세끼-어촌편'이 오늘(13일) 종영한다. 예정된 8회로 본편이 이날 방송을 끝으로 모두 마무리 되는 것.

당초 1년 시즌 프로젝트로 강원도 정선 옥순봉에서 진행됐던 '삼시세끼'가 겨울철 휴식기를 보내는 동안 스핀오프 형식으로 제작됐던 '삼시세끼-어촌편'(연출 나영석 신효정)은 본편의 인기와 시청률을 이미 훌쩍 뛰어넘은 모양새다. 지난달 20일 방송된 5회는 시청률 13.34%(닐슨코리아, 케이블기준)를 기록하며, tvN 개국이래 채널최고시청률을 갈아치우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제는 진짜 딱 1회. 그래도 아직 다 끝난 게 아니다. 최종회에는 최종 요리미션(?)인 회전 초밥과 해산물 피자에 도전하는 차줌마(차승원)와 마지막 낚시에 고군분투하는 참바다씨(유해진)의 모습, 그리고 결국 전화번호를 따내지 못한 채 애완견 산체와 작별인사를 나누는 손호준, 마지막 게스트 추성훈의 만재도에서의 마지막 모습이 남아있다. 당신이 '삼시세끼-어촌편' 마지막회를 통해 꼭 두 눈으로 확인해야할 세 가지 중요 장면들을 꼽아봤다.

◆ 차줌마표 회전초밥&해산물피자, 어떨까



홍합 짬뽕과 어묵탕, 그리고 빵까지 밥상에 올려내며 '더 이상 놀랄 게 나올까'라는 시청자의 고심을 나영석 PD가 덜어냈다. 바로 '회전초밥'과 '해산물 피자'를 만재도 '세끼 하우스' 최후의 요리 미션으로 내놓았기 때문.

앞서 '해산물 피자'의 존재는 아궁이 장면이 나왔을 때 한 차례 드러난 바 있지만, 회전초밥은 7회를 통해 그 실체가 처음 공개돼 차승원-유해진-손호준, 그리고 시청자까지 멘붕에 빠뜨렸다. 즉각 "그걸 어떻게 만드냐"고 불만을 토로한 차승원은, 아마 또 머릿속에 이미 '회정초밥' 레시피를 그리고 있었을 터. 유해진 역시 '회전'을 위해 바퀴를 비롯한 여러 도구들을 모아왔다.

또한 게스트 추성훈이 의외의 손재주를 보이며 컬러 테이프로 '초밥家'는 물론, 이탈리아의 국기를 만드는 모습이 예고 화면에 포착됐다. 만재도에서 잠시나마 '차셰프'의 식당이 오픈하는 기념적인 순간이다.

◆ 참바다씨는 감성돔을 낚을 수 있을까

유해진이 만재도에서의 낚시에 성공할 수 있을지에 시청자의 이목이 쏠렸다. 총 7회를 지나오는 동안 낚시대와 통발을 병행해 바다생물을 수확했던 유해진은, 낚시로는 이렇다할 큰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



만재도를 떠날 시간까지 끼니까지 거르며 가파른 바위에 웅크리고 앉아 낚시대에 느껴질 손맛을 하염없이 기다리게 되는 건, 가족들에게 맛있는 물고기를 먹이고픈 가장의 마음이다. 유해진은 제작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만재도에서 이루고 싶은 꿈'으로 "그래도 좀 자랑할만한 그런 크기의 한마리를 잡아서 한 번 웃고 싶다. 그래서 더 노력해보고 싶다"는 속내도 털어놨다.

실제로 만재도의 경우 오래 전부터 낚시꾼들에게 천혜의 낚시터로 입소문난 장소다. 우럭, 광어, 노래미, 농어는 물론 돌돔, 참돔, 감성돔 등의 고급 어종들이 낚이는 곳으로 여름에는 돌돔과 참돔, 그리고 11월말부터 이듬해 1월말까지 감성동이 제철이다. '최후의 감성돔 낚시터'로 불리는 이곳에서 유해진이 감성돔을 낚아 기적의 각본없는 반전 드라마를 써내게 될지가 8회의 관전 포인트다.

◆ 바로 떠나? 기상 악화 고립이 남았다오

모두가 나갈 줄 알았던 바로 그 날, 만재도를 덮친 '기상 악화'가 차승원-유해진-손호준, 그리고 게스트 추성훈의 발목을 잡게 되는 것. 그들은 힘들었지만, '삼시세끼-어촌편'에 애정을 쏟는 시청자들에겐 어쩌면 축복같은 하루다.

'삼시세끼-어촌편'은 전라남도 신안군 흑산면에 위치한 만재도를 배경으로 모든 촬영이 진행됐다. 만재도는 목포에서도 배를 갈아타고 6시간을 더 들어가야 도착하는 섬으로 하루에 딱 한 편의 배가 운행된다. 때문에 기상 악화로 인한 촬영 일정의 변동 가능성은 '삼시세끼-어촌편'이 기획됐을 때부터 열려있던 사실. 12월말의 첫 4박 5일, 1월초 4박 5일이 예정된 일정으로 소화됐던 것과 달리 마지막 4박 5일은 1박이 늘어나 5박 6일로 일정이 수정됐다.

당시 나 PD는 OSEN과의 통화에서 "여전히 섬에 머무르고 있다. 날씨가 좋지 않아서 배가 뜨지 않았다. 그래서 하루 더 머무르며 오늘 마지막 촬영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결국 예정에 없던 하루를 선물(?)받은 이들이 또 어떤 상황을 보여줄지, '배가 뜨지 않는다'는 소식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가 여전히 기대요소로 남았다.

gato@osen.co.kr

<사진> '삼시세끼-어촌편' 캡처

OSEN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임신 7개월차에 접어든 개그우먼 이은형이 '저형당 쇼크'로 위급한 상황에 놓였었다고 밝혀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기유TV'에서는 '죽다 살아난 임당검사'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해당 영상에서 개그우먼 이은형은 "임신 25주차 임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악플 남기지 마세요" 정형돈, 딸 호소에 장문의 심경 '댓글' 전해

"악플 남기지 마세요" 정형돈, 딸 호소에 장문의 심경 '댓글' 전해

방송인 정형돈이 최근 자신이 '기러기 아빠' 생활을 하는 것과 관련해 일부 누리꾼들의 악플이 달리자 처음으로 장문의 댓글을 통해 해명에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6일, 정형돈의 아내 한유라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빠 없는 우리의 평범한 일상 브이

"엄마의 힘?" 고현정, SNS이어 유튜브 채널 개설한 진짜 이유?

"엄마의 힘?" 고현정, SNS이어 유튜브 채널 개설한 진짜 이유?

배우 고현정이 데뷔 35년만에 자신의 SNS를 개설한 데 이어, '유튜버'에도 도전장을 꺼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0일 오후 고현정은 자신의 이름을 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저 정말 많이 걱정됩니다. 하지만 여러분께 감사한 마음으로 용기냈습니다. 우리 서로

"망하면 욕 먹을 것" 유재석, '왕관의 무게' 부담감 솔직 고백 눈길

"망하면 욕 먹을 것" 유재석, '왕관의 무게' 부담감 솔직 고백 눈길

사진=나남뉴스 국민MC 유재석이 자신의 행보를 기대하는 대중들의 부담감에 대해서 솔직하게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11일 유튜브 채널 '뜬뜬'에는 개그맨 조세호와 홍진경, 지석진이 출연해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갖는 시간을 가졌다. 영상 속 조세호는 "사실 처음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