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자동차
  • 작게
  • 원본
  • 크게

저중심 차체로 코너링 일품 '미쓰비시, RVR'

[기타] | 발행시간: 2012.05.12일 05:53
미쓰비시자동차가 지난 3월, 국내에 재진출하며 컴팩트 크로스오버 'RVR'을 출시했다.

RVR은 직렬 4기통 2000cc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150마력(4WD 기준, 2WD 모델: 145마력), 최대토크 20.1kg.m(4WD 기준, 2WD 모델: 19.8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연비는 2WD 모델 12.8km/ℓ와 4WD 모델 12.4km/ℓ이다.

◆ RVR은 어떤차?

1991년 일본에서 SUV 모델의 인기가 늘어나면서 개발된 RVR은 레크레이션 비히클 러너(Recreation Vehicle Runner)의 약자로 뜻은 도심형과 레져형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차를 말한다.

1세대 모델은 처음으로 세단과 SUV를 혼합시킨 모델이다. 이 모델은 5인이 넉넉하게 탑승할 수 있고 동반자석에 슬라이딩 도어를 채용하여 1991년부터 1997년까지 판매되며 인기를 얻었다.

2세대 모델은 미쓰비시가 자랑하는 GDI 엔진을 탑재해 1997년 출시됐다. 하지만 2000년부터 SUV의 인기가 떨어지면서 판매가 급감해 2002년 8월 생산이 중단됐다.

3세대 모델은 단종 8년만인 2010년 출시됐으며, 국내에는 미쓰비시가 1년만에 재진출하면서 지난 3월 출시됐다. 이 모델은 유럽에서는 ASX, 북미에서는 아웃랜더 스포츠로 판매되고 있으며, 경쟁 모델로는 혼다 CR-V와 기아차 스포티지R 등이다.

◆ RVR의 디자인

RVR은 전체적 외부 디자인이 랜서 에볼루션을 SUV 모델로 만든 모습이다. 앞모습은 미쓰비시 패밀리룩인 상하 일체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어 단단해 보이며, 날카로운 눈매의 헤드램프와 돌출된 보닛은 스포티한 느낌이다. 옆모습은 SUV이지만 물 흐르듯 매끄럽게 잘 빠져 날렵하고, 짧은 오버행(차체의 전면부터 앞바퀴 차축 중심까지를 전단 오버행이라 하고, 차체의 후면부터 뒷바퀴 차축 중심까지의 거리를 후단 오버행)과 18인치 알루미늄 휠을 적용해 탄탄해 보인다. 뒷모습은 차체 색상과 동일한 색상의 대형 범퍼를 적용해 차체가 커 보이고, 날렵한 눈매의 테일램프가 역동적인 느낌을 준다.

◆ 트렁크

트렁크 용량은 약 384리터 정도다. 골프백이 3개가 들어간다. 2열 좌석을 접으면 일반 크기의 자전거를 싣을 수 있으며 다양한 레저 활동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넓게 열리는 테일 게이트는 물건을 싣거나 내릴 때 편리하다.

◆ 안전장치

RVR은 저중심의 차체가 특징이다. 이는 코너링을 할 때 노면에 밀착돼 밀림 현상을 제어해 준다. 또한, ASC(액티브 스테빌리티 컨트롤) 시스템은 차의 움직임을 분석하고 바퀴의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동시에 엔진 출력을 제한하고 필요한 바퀴의 제동력을 조절해 준다. 이 때문에 주행 안정성은 높이고 구동력을 적절하게 분배, 유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7-에어백 시스템이 탑재됐다. 앞좌석은 프론트 에어백이 공통으로 적용돼 있고, 운전석은 무릎 에어백이 탑재돼 다른 차량과 정면으로 충돌할 때 운전자를 보호해 준다. 실내 측면을 따라 전개되는 커튼 에어백도 탑재돼 앞, 뒤 모든 좌석의 탑승객을 측면 충돌로부터 보호해 준다.

◆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는 6단 자동 변속기 뒤에 자리 잡은 다이얼 스위치를 이용하여 주행 상태나 주변 환경에 따라 3가지 주행 모드를 자유롭게 선택해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2WD, 4WD AUTO, 4WD LOCK 모드로 나뉜다. 2WD는 앞바퀴 굴림 방식으로 경제적인 주행을 도와주고, 4WD AUTO는 적절하게 네 바퀴에 토크를 분배해줘서 미끄러운 노면이나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에 사용된다. 또한, 4WD LOCK은 험난한 오프로드나 악천후 속에 미끄럽거나 도로 조건이 불리한 상황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 내부 엔터테인먼트 기능

RVR은 AUX 단자, USB 단자, 블루투스 핸즈프리 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또한, TPEG 연동 듀얼 CPU를 채택한 한국형 올인원 타입의 3D 지니 내비게이션과 DMB 시스템은 실시간 교통정보를 내비게이터와 결합, 가장 빠른 길을 찾아줘 편리하다. 이 밖에도 룸미러는 눈부심 방지뿐만 아니라 후방카메라 화면까지 보여줘 주차할 때 운전자에게 도움을 준다.

◆ 뒷좌석 공간

뒷좌석 공간은 키 180cm 이상의 성인 3명이 탑승해도 레그룸과 헤드룸이 넉넉하며, 확 트인 시야를 확보해 주는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는 뒷좌석 탑승자에게 개방감을 준다.

RVR의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2WD 모델이 3190만원이며, 4WD 모델은 3490만원이다.

[성열휘 기자 sung12@chosun.com]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배우 이장우와 조혜원(나남뉴스) 예능 프로그램의 신성으로 떠오른 배우 이장우(38)가 또 다른 음악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예고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장우가 출연하게 되는 프로그램은 MBC ‘송스틸러’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파일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배우 박영규(70) 시트콤 ‘순풍산부인과’를 통해 국민배우로 거듭난 배우 박영규(70)가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을 예고했다. 박영규는 ‘신발 벗고 돌싱포맨’을 통해 25세 아내와의 첫 만남에서부터 결혼생활 등 러브스토리를 대방출할 예정이다.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올해 흑룡강성은 빙설관광제품의 다양화, 마케팅방식의 지속적 혁신, 봉사질의 뚜렷한 제고, 관광환경과 부대시설의 끊임없는 최적화 등에 힘입어 빙설관광 현상급 류량의 목적지로 되였다. 흑룡강성문화관광청의 수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 성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