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연일 치솟는 금값에 '5K' 금반지까지 등장

[기타] | 발행시간: 2012.06.09일 06:00
금값이 좀처럼 하락할 기미를 보이지 않자 9K 골드처럼 금 함량이 낮은 금을 이용한 주얼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 또 가격이 저렴한 9K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자 금 함량을 더 낮춘 5K 골드를 기본으로 한 귀금속도 조만간 선보일 전망이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주얼리 브랜드인 미니골드를 비롯한 귀금속 전문점들은 높은 금값 때문에 소비가 위축되고 있다고 보고 금 함량을 대폭 낮춘 5K 귀금속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금값(매입가격 기준)은 지난해 7월2일 한돈에 20만9000원까지 떨어졌다가 다시 상승세로 돌아서 최근에는 23만~24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결혼 예물의 경우에 과거에는 순금을 사용한 반지와 귀걸이, 목걸이 등 순금 세트가 대세였다. 하지만 금값이 좀처럼 떨어지지 않으면서 커플링만 준비하거나 18K(금 75% 함유), 14K(금 58.5% 함유) 골드를 수요가 늘었다. 하지만 이 조차도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은 9K(금 37.5% 함유)골드를 기본으로 한 귀금속을 구입하고 있다.

실제 패션주얼리 브랜드 미니골드를 운영 중인 토털 주얼리 기업 혼은 지난해 5월 9K 골드 제품을 내놓은 뒤 적잖은 매출 증가를 경험했다. 혼은 지난해 전체 매출의 1.5%를 9K 골드 귀금속으로 달성했다. 9K 골드 가격이 순금보다 60% 이상 저렴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9K 골드 제품 판매가 적지 않았던 것이다.

이 같은 추세를 고려한 미니골드 등 주얼리 업체들은 조만간 5K(금 함량 20.83%) 골드 제품을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서울 종로 귀금속 상가들도 5K 제품 출시를 위한 막바지 작업을 진행 중이다. 제품 출시를 위한 작업을 상당부분 진행, 이르면 한 달 안에 5K 골드 제품이 시중에 내놓는다는 방침이다.

종로에서 귀금속 상점을 운영하는 홍성민(여·41)씨는 “순금 값이 비싸 손님이 뜸하다고 판단해 9K 골드보다 금 함량을 줄인 5K골드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변색 여부 등의 최종 검사를 마친 뒤 다음달 중순부터 5K 골드 제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chosun biz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7%
10대 0%
20대 33%
30대 3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3%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