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림성 정부가 최근 36개 중앙 직속부문, 성급 직속부문과 단위의 175가지 정무봉사 사항을 간소화했다. 그중 35가지는 “온라인 접수처리”를 전면 실현하고 140가지는 정무봉사대청을 찾아 1차적으로 접수처리할 수 있게 했다.
“온라인 접수처리” 시스템의 전면 보급으로 기업과 군중들은 처리인원과의 대면 없이 집에서 손쉽게 접수 처리할 수 있게 되였다.
정무봉사센터내 1차적 접수처리란 기업이나 개인이 행정사무를 처리할 때 필요 접수자료가 일치하고 접수조건에 부합될 경우 여러차례 방문할 필요없이 정무대청에서 1차적으로 처리하는것을 가리킨다.
군중의 해당 사항 조회에 편리를 주기 위해 길림성은 제반 접수처리 목록을 통합해 “온라인 접수처리”, “정무대청 1차적 접수처리” 두가지 정부 봉사 명세를내오고 공식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을 리용해 선전폭을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