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교육/학술
  • 작게
  • 원본
  • 크게

중앙: 교원 평균로임 당지 공무원과 같거나 더 높게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7.09.26일 16:39
-학교선택 난제 풀고 탄성하학시간 실행을 탐색하기로

얼마전에 중공중앙판공청, 국무원판공청은 <교육체제기제개혁을 심화할데 관한 의견>(아래 의견이라 략칭)을 발표, 의견은 민중들이 관심하는 일련의 교육의제와 관련된 향후 중국 교육개혁의 길을 그렸다. 의견에는 교원들의 로임을 당지 공무원과 같거나 더 높인다고 했다.

교원대우 높여주는가?

-평균 로임수준 당지 공무원들 보다 낮지 않도록 보장

농촌교육 지원에 나선 ‘90’후 주춘염

의견에 따르면 각급 각류 교원관리기제를 개선한다. 유치원교직원들의 배치표준을 시달하고 중소학교 교원자격 편입을 엄격히 하며 직업학교 쌍직함형(双师型) 교원관리제도를 건전히 하고 대학교 교원관리제도 개혁을 심화하며 특수교육교원 관리제도를 개진한다.

의견은 교원대우를 확실하게 높인다고 강조했다. 중소학교 교원들의 실적로임제도를 보완하고 실적심사방법을 개진함으로써 실적로임이 교원들의 사업량과 실제업적에서 충분히 구현토록 하며 교원들의 평균 로임이 당지 공무원들 보다 낮지 않거나 더 높도록 한다고 썼다.

또한 간고하고 편벽한 지역의 교원들에 대한 보조, 향진근무 보조, 집중련결 특곤지역과 간고하고 편벽한 지역의 농촌교원들에 대한 생활보조정책을 시달할 것을 명확히 했다. 간고하고 편벽한 정도에 따라 차별화한 보조정책을 실행하고 기층일수록, 간고한 곳일수록 보조수준을 더 높인다고 의견은 밝혔다.

유치원에 붙이기 어렵고 비싼 문제

— 사회력량의 유치원운영 고무

2016년 4월 6일, 서안시 장팔사로 빈분남군 사회구역유치원 뒤문 부근에서 아이를 유치원에 붙이려고 학부모들이 한밤중부터 줄을 서고 있다.(자료사진)

의견은 학전교육의 건강 발전을 가져올 수 있는 체제기제를 혁신한다고 지적했다. 여러 가지 형식의 유치원운영을 고무하며 유치원에 붙이기 어렵고 유치원비용이 비싼 문제를 확실하게 해결한다고 했다.

의견에 따르면 보급형 유치원을 새로 건설하거나 확건하며 민영 유치원을 지지해 수금이 합리적이고 질이 합격된 전면 수혜성 봉사를 제공하는 것을 지지한다고 했다.

중소학교 수업부담 어떻게 줄이는가?

-숙제내용과 시간을 합리적으로 설계, 탄성하학시간 실행을 탐색

의견은 수업교수질을 높이고 교수과정표준에 따라 엄격히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숙제내용과 시간을 합리적으로 설계하고 숙제 효과성을 높인다고 했다.

이외 몇년사이 학교에서 하학을 일찍이 하면서 시간이 없어 아이들을 데려가지 못하는 학부모들에게 ‘3시반 난제’가 나타났다. 의견은 수업후의 봉사제도를 건립건전히 해 각지 각 학교에서 학생들의 자체발전 특점과 학부모들의 수요에 의해 탄성하학시간 실행을 탐색함으로써 수업후의 다양한 봉사를 제공한다고 했다.

의견에 따르면 과학적인 보육, 보건을 강화해 유치원의 ‘소학교 ’경향을 바로 잡는다. 유치원 어린이들의 신체발전규칙에 따라 유희를 기본 활동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고 유아들의 일과생활을 합리적으로 배치한다.

교외 양성기구에 대한 감독관리에 대해 의견은 과외교육양성기구를 규범화하고 학교운영자격 심사를 엄격히 하며 양성범위와 내용을 규범화한다고 했다.

중관촌 모 과외교육양성기구에서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는 학부모들.

학교선택 난제는 어떻게 해결?

——학교구역화 관리를 시범 실행, 그룹화 학교운영 탐색

오래동안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곤혹스럽게 하는 학교선택 현상에 대해 의견은 여러 가지 조치를 대 난제를 풀어간다고 했다.

의무교육학교 표준화건설을 다그치고 교원자원에 대한 통일배치를 강화하며 현역 량질자원 공유를 실현한다.

이외 관리모식을 개진하여 학교구역화관리를 시범실행해 그룹화학교운영을 탐색하고 위탁관리, 실력이 높은 학교가 실력이 약한 학교를 이끌며 학교 련맹을 진행하고 9년일관제 등 령활하고 다양한 학교운영형식을 채택한다. 또한 입학제도를 보완하고 소학교입학, 중학교 진학, 고중생 모집 방법을 통일 설계한다.

의무교육 도농발전 불조화문제를 집중 해결한다. 큰반 명액계획을 실행하고 농촌과 빈곤지역의 박약한 교육문제를 확실하게 해결한다고 의견은 밝혔다.

‘쌍1류’ 대학 어떻게 건설?

 —대학교 차별화 발전 추진

청화대학 교정

일전, 교육부는 세계 1류대학과 1류학과 건설에 편입된 대학교와 학과 명단을 공포했다. 도합 42개 1류대학을 건설하고 95개 학과를 건설하기로 했다.

직업교육질을 어떻게 향상시키는가?

-업종, 기업에서 참여하는 인재양성 전과정을 지지

의견은 생산과 교육의 융합, 학교와 기업이 합작하는 학교운영 모식을 개진한다고 썼다. 직업교육과 경제사회 수요가 접목하는 것을 지지한다.

http://www.chinanews.com/sh/2017/09-25/8339128.shtml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이선영(35) 아나운서 ‘MBC 라디오 정치인싸’의 진행자인 이선영(35) 아나운서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결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앞서 이선영 아나운서는 지난 4월 27일(토) 양가 친척 및 지인,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딩마치를 올렸다. 이선영은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배우 박성훈(나남뉴스) 인기리에 종영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악역 윤은성을 맡았던 배우 박성훈(39)이 학창시절 생활고를 겪었던 일화를 고백한다. 박성훈은 앞서 공개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예고편에서 학창시절 및 군대 시절 이야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에서 연변교육출판사는 전통출판뿐만 아니라 디지털출판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자원 등 융합출판분야에서도 앞서 생각하고 열심히 뛰여온 성과를 전시하여 방문객들을 위해 신선한 체험과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온라인서점, 오디오북,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