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교육/학술
  • 작게
  • 원본
  • 크게

흑룡강 학교 미육침윤행동 전면적으로 실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4.10일 13:52
최근 성교육청은 '흑룡강성 학교미육침윤행동 전면실시 사업방안' (이하 '방안'으로 략칭)을 발부했다. '방안'은 흑룡강성 지역문화, 빙설문화 등 자원우세를 충분히 발휘하고 룡강의 우수한 정신을 전승하며 미육을 교육교수활동의 각 단계에 융합시키고 미육으로 학생, 교사, 학교를 침윤시켜 학교미육사업의 혁신발전을 추진하는데 목적을 두고있다.

'방안' 은 미육침윤행동을 실시하는 것을 통해 2027년까지 미육과정의 교육교수질을 전면적으로 제고시키고 전체 학생의 예술전시공연전시메커니즘을 기본적으로 구축하며 여러 학과의 량질미육자원체계를 초보적으로 갖추고 사범류 전공학생을 대상으로 미육과정을 개설하여 전면적으로 보급하고 예술학과 기간교사양성을 전면적으로 전개하며 일련의 학교 미육명사작업실을 건설하고 일련의 국가급 시범성 학생예술단을 육성하여 일련의 미육시범학교 특색을 뚜렷하게 나타낼 것이라고 하였다. 지속적인 노력을 통하여 전면적인 포괄, 다양화, 고품질의 중국 특색을 가진 현대화 학교 전과정 미육 체계의 형성을 추진하게 된다.

전력을 다하여 미육 수업을 잘 한다

각 단계의 교과과정 기준에 따라 예술 관련 과정을 엄격히 수강하다. 의무교육단계 학교예술과정의 1~7학년은 매주 3교시 이상, 8~9학년은 매주 2교시 이상, 고등교육단계 학생은 공공예술과정 2학점을 이수해야 졸업할 수 있다.

의무교육단계 학교는 음악, 미술, 서예 과정을 개설한 기초에서 점차 무용, 희극, 영화텔레비죤방송 등 과정을 개설한다. 학과, 전공을 초월한 미육교수, 교육연구, 교육개혁의 우수한 성과를 선발하여 성과전환을 추진한다. 량호한 미육자원을 구비한 학교가 시범을 전개하고 본 지역의 예술교육자원을 통일적으로 계획하여 더욱 완벽한 실천교수버팀목을 제공하도록 권장한다.

학교예술 류형의 교본과정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권장하여 학생들이 학교에서 학습하는 것을 통해 1~2가지 예술전문특기를 장악하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예술 특기생의 일체화 선발과 양성을 강화하여 예술인재의 성장통로를 넓혀야 한다.

현역내의 우수한 미육교사의 류동수업, 량질 미육교실의 자원공유를 추진한다. 대학교와 중소학교, 도시와 농촌 학교간의 '큰 손으로 작은 손을 잡는 '상호 학습교류와 지원 메커니즘을 구축하여 농촌의 취약한 학교에 과정건설, 실천활동, 교정문화와 교사대오건설의 정확한 지원과 자원봉사를 제공한다. 방과후 향촌학생들을 위해 서비스하는 예술사회단체 전문전시공연을 권장한다. 도시와 농촌의 중소학생 미육주제연구, 예술삼하향 등 활동을 전개한다.

성, 시, 현, 학교 4급 전시공연 체계를 구축한다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상시화 학교 예술 전시 공연 메커니즘을 완비하고 성, 시, 현, 학교 4급 전시 공연 체계를 구축하여 학교마다 특색이 있는 '1교1품', '1교다품' 발전 구도를 형성한다. 시와 현에서는 매년 학생 예술전시공연 활동을 개최하고 학교는 매 학기에 적어도 한번씩 전원이 참여하는 전시공연활동을 개최한다.

중소학교 합창팀, 무용팀, 악대, 미술작업방 등 '3대1방' 및 풍부하고 다양한 학교 방과후 예술동아리 건설을 추진한다. 미육실천활동장소 건설을 강화하며 대중소학교는 실제에 근거하여 소형미술관, 박물관, 전시실, 음악당, 극장 등을 건설하여 앙양되고 진취적이며 문명하고 우아하며 활력이 넘치는 교정문화를 구축하도록 지지한다.

흑룡강성의 빙설자원의 우세를 리용하여 관련 회화, 조각, 서예, 애니메이션 및 미니영화 등 각기 특색이 있는 빙설문화활동을 적극 전개하여 독특한 미육특색브랜드를 구축해야 한다. 중소학교에서 빙설미육연학활동을 전개하는 것을 권장한다. '동북항일련군정신, 대경정신(철인정신), 북대황정신' 등 룡강의 우수한 정신을 깊이있게 발굴하고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전승하고 발전시키며 문화자신감을 확고히 해야 한다.

일체화 교육연구양성 메커니즘을 추진한다

중소학교 미육교사의 보충강도를 높이고 변방의 농촌학교를 우선적으로 보충해야 한다. 미육과정을 사범류 전공 학생의 인문소양과정에 포함시킨다. 미육교사 심사표창, 직함 승진, 교수 과학 연구 성과 평가 등 방면에 대해 적당히 편중한다. 국가, 성, 시, 현 각급 학교 미육명사작업실을 건설하고 대중소학교 미육교사 일체화 교육연구훈련메커니즘을 모색, 추진하며 관련 심사평가제도를 구축한다.

중소학교 미육교사가 대학교에 들어가 연수하고 학교를 방문하는것을 지지한다. 미육교사들이 영상수업, 미니수업 등을 록음하여 각급, 각 부류의 학교에 량질과정자원을 제공하도록 권장한다. 할빈사범대학, 할빈음악학원 등 대학교가 주도하여 일련의 미육고급싱크탱크와 높은 수준의 연구플랫폼을 건설하는 것을 지지한다.

중소학교는 과정기준에 근거하여 전원예술자질 평가를 조직, 실시하고 중, 고중 예술과목의 학업수준시험을 보완하며 미육평가를 학생종합자질보관서류에 포함시킨다. 대학교 미육업무 자체평가와 년도보고제도를 실시하여 미육업무 전개와 효과, 성급 미육의 중요활동 주관, 사회피드백 등을 대학교 학교운영평가의 중요한 지표로 삼아 년도 대학교 고품질발전 부가가치성 평가심사에 포함시킨다.

예술과 과학의 융합으로 미육실시 경로 혁신

디지털 기술로 학교의 미육 발전을 추진하고 성급 지혜교육 공공서비스 플랫폼을 리용하여 농촌의 취약한 지역의 자원 부족점을 보완한다. 미육자원 빅데이터 플랫폼, 각급 미육전시공연 우수작품 전시플랫폼을 구축하여 미육사업의 전방위, 전과정관리를 실현하고 예술과 과학기술의 융합배경에서의 침윤식 미육혁신경로를 모색한다.

학교와 사회의 련동을 촉진하고 풍부하고 다채로운 미육 사회실천활동을 창조적으로 전개해야 한다. 교외 사회미육기지를 건립하고 고아한 예술의 교정진입활동을 보급, 보급하며 가정, 학교, 사회의 통합과 융통을 강화한다.

대학교가 미육사업전문기구와 부문을 건립하고 건전히 하며 공공예술교육의 교수와 관리를 강화하도록 권장한다. 미육사업의 성과와 가치를 널리 선전하고 학교미육에 공동으로 관심을 돌리고 지지하는 량호한 환경과 농후한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리인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이선영(35) 아나운서 ‘MBC 라디오 정치인싸’의 진행자인 이선영(35) 아나운서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결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앞서 이선영 아나운서는 지난 4월 27일(토) 양가 친척 및 지인,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딩마치를 올렸다. 이선영은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배우 박성훈(나남뉴스) 인기리에 종영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악역 윤은성을 맡았던 배우 박성훈(39)이 학창시절 생활고를 겪었던 일화를 고백한다. 박성훈은 앞서 공개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예고편에서 학창시절 및 군대 시절 이야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에서 연변교육출판사는 전통출판뿐만 아니라 디지털출판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자원 등 융합출판분야에서도 앞서 생각하고 열심히 뛰여온 성과를 전시하여 방문객들을 위해 신선한 체험과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온라인서점, 오디오북,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