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알리바바 브랜드 가치 맥도날드 제치고 세계 2위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19.05.15일 10:31



중국

알리바바가 소매 브랜드 가치에서 세계 2위에 올랐다.

신랑재경(新浪财经)은 광고 그룹 WPP는 데이터 분석 기업 Kantar가 세계 50개

국의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와 기업 재무 실적을 합산한 순위에서 아마존이 3160억 달러 가치로 세계 1위에 올랐다고 14일 전했다.

엔터테인먼트와 스마트 스피커 분야에서의 성공을 거둔 덕분에 지난해보다 브랜드 가치가 91% 상승했다.

알리바바의 경우

브랜드 가치 1310억 달러로 전년보다 48% 증가했다. 이번 Kantar BranZ의 글로벌 전략 총괄인 Graham Staplehurst는

“알리바바와 아마존 두 기업은 소비자들의 여러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며 “특히 알리바바의 경우 소매 외에도 다른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성장 속도가 매우 빠르다”고 평가했다.

건강한 메뉴와

친환경 포장으로 기업 이미지가 상승한 세계 최대의 패스트푸드 체인인 맥도날드의 브랜드 가치는 1300억 달러로 18% 상승했지만 알리바바에게

세계 2위 자리를 내주었다.

반대로 패스트

패션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가 커진 탓에 ZARA의 브랜드 가치는 230억 달러, H&M은 64억 달러로 각각

10%, 39% 하락했다.

이민정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여친 바람 2번 겪어” 이진호 전여친과 헤어진 이유

“여친 바람 2번 겪어” 이진호 전여친과 헤어진 이유

코미디언겸 방송인 이진호(나남뉴스) 코미디언겸 방송인 이진호(38)가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전 여자친구와 헤어졌던 일화를 털어놨다. 이진호는 지난 4월 30일(화)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특히 이진호는 이날 방송에서

“죽을 병에 걸렸나 생각했다” 비비 공황장애 고백

“죽을 병에 걸렸나 생각했다” 비비 공황장애 고백

비비(나남뉴스) 배우겸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비비(25)가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공황장애를 겪고 있다고 고백했다. 비비는 지난 4월 29일(월) 공개된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 게스트로 출연해 공황장애 사실을 털어놨다. 이 자리에서 비비는 “공황장애가 몇 번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