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군사
  • 작게
  • 원본
  • 크게

새시대에 따라잡고 추월하는 섬서의 새 장 힘써 엮어나가야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0.04.27일 03:41



[서안=신화통신]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일전 섬서성을 시찰할 때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중앙의 결책, 포치를 전면 관철하고 안정 속에서 발전을 모색하는 총적 기조를 견지하며 새로운 발전리념을 견지하고 취업안정, 금융안정, 대외무역안정, 외자안정, 투자안정, 예기안정 사업을 착실히 추진해야 한다. 주민들의 취업, 기본민생, 시장주체, 알곡과 동력자원 안전, 산업사슬과 공급사슬 안정, 기층 운행과업의 보장을 전면 관철하는 한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페염에 따른 불리한 영향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빈곤해탈 난관공략전 결승의 목표과업을 완성하도록 보장하고 초요사회 전면 건설을 완성함으로써 새시대에 따라잡고 추월하는 섬서의 새 장을 힘써 엮어나갸야 한다.

4월의 섬서는 봄기운으로 충만되여있었다. 4월 20일부터 23일까지 습근평 총서기는 섬서성 당위 서기 호화평과 성장 류국중의 수행하에 선후하여 상락, 안강, 서안 등지를 찾아 자연보호구와 빈곤산간지역, 지역사회, 학교, 기업 등지에 심입하여 진령 생태환경보호와 빈곤해탈 난관공략전, 업무복귀와 생산재개 등 상황을 료해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페염 예방, 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 사업을 총괄적으로 추진하고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의 승리를 거둘 데 대해 조사연구를 진행하고 간부와 군중들을 위문했다.

23일 오전, 습근평 총서기는 섬서성 당위와 정부의 사업회보를 청취한 후 섬서성의 제반 사업을 긍정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올해는 초요사회 전면 건설과 제13차 5개년 전망계획을 마무리하는 해이자 빈곤해탈 난관공략전 결승의 해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페염 전염병상황은 기정의 목표와 임무를 완수하는 데 큰 도전을 가져다주었다. 섬서성의 광범한 간부와 군중들이 앞다투어 사업에 진력하고 열심히 일해 새시대 제반 사업에서 새로운 기상을 가져오고 새로운 성과를 이룩해야 하며 ‘두개 백년’ 분투목표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꿈을 실현하기 위해 기여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우리 나라 경제가 안정 속에서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장기적 발전추세에는 변함이 없다. 확고한 신심과 정력으로 경제발전 방식의 전변을 다그치고 실물경제 특히는 제조업의 내실을 다지고 발전시켜야 하며 5G 이동통신,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공업인터넷 등 신형 인프라 건설에 대한 투자를 추진해야 한다. 교통, 수력, 에너지 등 령역에 대한 투자강도를 높이고 농촌지역의 인프라시설과 공공봉사에 존재하는 문제점을 보완하여 발전이 불균형적이고 불충분한 문제를 힘써 해결해야 한다. 산업사슬을 둘러싸고 혁신사슬을 배치하고 혁신사슬을 둘러싸고 산업사슬을 포치함으로써 높은 질의 경제발전을 추진하는 면에서 더 큰 발걸음을 내디뎌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국정 운영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를 둘러싸고 기초성, 근본성, 전반성을 두드러지게 하는 중대한 개혁조치를 추진함으로써 내륙지역의 개혁개방 고지를 구축해야 한다. ‘일대일로’ 공동 건설이라는 큰 구도에 깊이 융합하고 중앙아시아와 남아시아, 서아시아 국가를 상대로 한 통로건설, 상업무역 물류중추, 중요한 산업과 인문교류 기지를 서둘러 건설해야 하며 능률이 높고 원가가 낮으며 봉사가 량호한 내륙지역 국제무역 통로를 구축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섬서성의 생태환경보호 사업은 자체발전의 질과 지속가능발전과 관계될 뿐만 아니라 전국의 생태환경 국면과도 관계된다. 청산록수가 바로 금산은산이라는 리념을 확고히 수립하고 산과 물, 삼림, 밭, 호수, 초지를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국토의 공간 개발구도를 최적화하고 지역 산업구도를 조정하여 친환경 생산과 친환경 발전을 추진함으로써 푸른 하늘 보위전을 잘 치러야 한다. 페경림 재생, 황막화 퇴치, 수토류실에 대한 종합적 정돈, 황하류역에 대한 자연복원과 휴양생식을 추진하고 황하류역의 생태환경을 개선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민생은 인민의 행복과 사회의 조화를 확보하는 근본이다.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견지하고 민생사업을 실속있게 추진해야 한다. 두드러진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 정밀하게 사업을 진행하고 빈곤인구를 상대로 한 빈곤해탈사업을 잘해야 하며 현지실정에 알맞게 지역 특색 산업을 발전시키고 빈곤재발 현상에 대한 검측과 지원기제를 건립해야 한다. 여러가지 조치를 취해 빈곤해탈 성과를 다져야 하고 대학 졸업생, 농민 로무자, 퇴역군인 등 중점군체의 취업사업을 잘하는 동시에 여러가지 경로를 통해 취업과 창업을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이번 전염병 저격전은 한차례 큰 시험이였으며 이 과정에서 각급 당조직의 강대한 전투력이 충분히 과시되였고 광범한 당원과 간부들의 선봉모범 역할이 충분히 보여졌다. 반면에 부분적 당조직의 조직력이 강하지 못하고 일부 당원, 간부들의 능력이 부족하며 기풍이 따라가지 못하는 등 문제점도 드러났다. 각급 당위와 당조는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릴 데 대한 주체책임을 관철하고 관련 요구를 당건설의 전반 과정에 관철시켜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연안정신은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중국공산주의자들을 육성해낸 우리 당의 소중한 정신적 재부이다. 연안정신으로 광범한 당원과 간부를 교육하여 초심을 명기하고 령혼을 다스리며 이 과정에서 신앙에 대한 힘을 섭취하고 당성의 차이점을 보완하며 전진방향을 바로잡아야 한다. 정치건설을 첫자리에 놓고 당내 정치생활을 엄격히 하며 중앙 8항규정과 실시세칙 정신을 엄격히 관철해야 하고 형식주의와 관료주의를 단호히 타파하며 반부패 체제와 기제를 구축함으로써 제반 사업의 발전을 위해 강력한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섬서는 중화민족과 화하문명의 중요한 발상지의 하나이다. 문화재에 대한 보호강도를 높이고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 혁명문화, 사회주의 선진문화를 고양하며 사회주의 핵심가치관을 육성하고 공공문화 제품과 봉사 면의 공급을 강화하여 정신문화 생활에 대한 인민군중의 요구를 만족시켜야 한다.

정설상, 류학, 하립봉과 중앙 관련 부문 책임동지들이 시찰을 수행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최 회장과 함께 사진을 찍은 권기식 회장(오른쪽)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는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 한중경제협력센터에서 중국 산동성 청도시총상회(회장 최작)와 경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회에서 권기식 회장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한국 걸그룹으로 활동했던 일본인 아이돌 멤버가 최근 일본에서 호스티스로 일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4일 일본의 한 유흥업소 틱톡 계정에는 새로 들어온 여성 호스티스를 소개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여성은 환하게 웃으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연합뉴스] JYP엔터테인먼트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연세의료원)과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를 위한 협약을 맺고 5억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금은 연세의료원 산하 병원인 세브란스병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