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수도기능핵심구를 어떻게 건설하나?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8.31일 19:28
수도기능핵심구를 어떻게 건설하나?

8월 30일, 북경시계획자연자원위원회, 북경시 동성구인민정부, 서성구인민정부는 공동으로 〈수도기능핵심구 통제성 세분화 계획(구역차원, 2018년―2035년)〉을 발표, 수도계획 체계의 ‘기본적인 주체 틀’이 초보적으로 형성되였는바 수도계획 건설은 지금부터 새로운 력사적 단계에 들어섰다.

19차 당대회와 19기 2차, 3차, 4차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 있게 관철하고 북경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연설정신을 깊이 있게 관철하며 당중앙, 국무원의 해당 비준과 〈북경 도시의 총체적 계획(2016년-2035년)〉을 깊이 있게 락착하고저 북경시인민정부는 〈수도기능핵심구 통제성 세분화 계획(구역차원, 2018년―2035년)〉을 조직, 편성했다. 아울러 2020년 8월 21일 당중앙, 국무원의 비준을 받았으며 동성구와 서성구 계획, 건설, 관리의 기본적인 의거로 되였다.



 

전략적 정위

전국 정치중심, 문화중심과 국제교류중심의 핵심적 적재구이며 력사 문화적 유명도시를 보호하는 중점 지역이며 국가 수도 형상을 전시하는 중요한 창구지역이다.

발전목표

정무환경이 량호하고 문화적 매력을 구현하며 거주환경이 일류인 수도기능핵심구를 건설한다.

1. 법도, 질서가 있고 운행이 고효률적인 국가 중추이다.

2. 고금 (古今)이 휘황찬란하고 례악(礼乐)이 융합된 천년고도(古都)를 건설한다.

3. 편안하고 맑으며 장중하고 파랗고 푸름이 둘러쌓인 문화적 유명도시를 건설한다.

4. 기능이 융합되고 내외가 서로 련결된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든다.

5. 조화롭고 조용하고 우아하고 정취가 짙은 동방의 화폭을 펼친다.

공간분포

도시전력적 정위를 락착시키고 고도로 된 력사적 구조를 연장하며 수도기능을 확보하고 ‘두개의 주축, 하나의 도시, 하나의 고리(两轴,一城,一环)’란 도시 공간구조를 강화한다.

1. 두개 주축: 장안거리와 중축선

장안거리를 국가 행정, 문화, 국제교류 기능을 위주로 한 장엄하고 평온하며 듬직하고 대범한 형상을 구현한다. 중축선은 문화기능을 위주로 한 전통문화 정수를 전시하고 현대문명의 매력을 구현한다.

2. 하나의 도시: 북경 옛 도시

옛 도시에 대한 전반 보호와 부흥을 추진하여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대표적 지역을 구현하도록 한다.

3.하나의 고리: 2환로를 따라 문화적 경관 환선을 만든다.

력사적 인문경관과 현대화 수도 풍모를 전시한 공원고리를 건설한다.

 

량호한 정무환경

정치중심이란 정위를 돌출히 하고 전국 문화중심과 국제교류 중심 건설을 총괄, 계획한다. 정치중심의 봉사 보장 사업을 힘껏 잘해 중앙의 당정군 지도기관사업 봉사수준을 높이며 안전하고 정결하며 질서 있는 정무환경을 조성한다.

1. 대국 수도에 착안점을 두고 중앙의 정무기능 분포 구조를 최적화한다.

2. 중앙 당정기관 분포를 최적화하고 중앙 정무기능의 고효과성 운행을 보장한다.

3. 국가안전관을 락착시키고 안전보장 수준을 향상시킨다.

4. 량호한 중앙정무환경을 창조하고 대국 수도의 형상을 보여준다.



 

전반적으로 옛 도시 보호

옛 도시를 허물지 않는다는 요구를 엄격히 락착하고 ‘보호’라는 두 글자를 앞세우고 중화문명의 황금 명함장을 정성들여 보호한다. 력사 문화 자원의 전시 리용을 강화하여 모든 것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을 보호하며 사회에 개방함으로써 보호 성과가 인민군중들에게 더 많은 혜택으로 돌아가도록 한다. 

1. 옛 도시의 전반 구조를 보호하여 독특하고 유일무이하며 웅장하고 아름다운 공간 질서를 드러낸다.

2. 보호 대상을 풍부히 하고 넓히며 최대한 력사의 기억을 남긴다.

3. 문물, 력사 건축물에 대한 보호 강도를 높이며 개방과 합리적이고 적절한 리용을 격려한다.

4. 내환로에 련결된 중요한 문화장소에 의탁해 옛 도시의 특색 문화 공간을 전시한다.

5. 문화탐방의 길을 건설하여 력사 문화 유산 전시의 전반 수준을 강화한다.

6. 특색 경관 뷰 갤러리(视朗)를 만들어 력사적인 공간 련결을 감수한다.



독특한 공간 매력

건축물 높이, 건축 풍모와 거리 풍모를 엄격히 관리, 통제하여 고도(古都)의 고상한 운치가 핵심구의 풍모 기조로 됨으로써 평탄하고 드넓으며 웅장하고 아름다우며 고금의 융합되고 장중하고 대범한 도시 형상을 보여준다.

1. 건축물 높이를 엄격히 관리, 통제하며 옛 도시의 전체적인 공간 형태와 특징을 강화한다.

2. 풍모 구역을 관리, 통제하고 핵심구의 전통 풍경 기조를 강화한다.

3. 특색 풍치 거리를 조성하는 것을 강화하고 선명하고 활발한 생활 경관을 그려낸다.

4. 공공 공간의 정밀화, 세분화와 예술적인 조화를 이루도록 추진해 옛스럽고 신생함을 마음껏 보여준다.



민생개선에 진력

어린이들이 유치원에 다닐 수 있고 일하면 수입이 있고 병이 생기면 치료할 수 있고 나이들면 양로할 수 있고 거주할 곳이 있고 약자들이 의탁할 곳이 있는 곳으로 만든다. 편리하고 살기 좋으며 안전하고 공정하며 다양한 민생개선에 힘껏 진력하여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실제적으로 락착하고 세밀하게 진행함으로써 량질화, 균등화한 공공봉사 체계, 조화롭고 살기 좋은 환경, 록색, 고효률적인 도시 교통체계, 안전하고 믿임직하며 기초적이고 지주적인 체계, 지혜롭고 정밀한 도시 관리 체계를 꾸준히 구축함으로써 살기 좋고 환경이 일류인 모범지역을 만든다.



질서 있고 효과적으로 계획이 실행되도록 보장

계획편성과 관리통제 체계를 혁신하고 정책 집성과 혁신을 강화하며 체제기제 개혁을 추진하고 계획 실행과 도시체험 평가기제를 건립, 건전히 하여 계획이 질서 있고 효과적으로 실행하도록 보장하며 계획의 엄숙성과 권위성을 수호한다.

1. 절차 있게 비 수도기능을 분산시키고 핵심구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추진하며 효과성을 높인다.

2. 계획의 실시 모식을 혁신하고 거리를 보호, 갱신한다.

3. 계획, 건설, 관리 체계를 보완하고 질서 있게 계획이 실시되도록 보장한다.

4. 정책성 집성과 혁신을 강화하여 계획이 효과적으로 실시되도록 보장한다.

5. 감독문책 제도를 건립, 실행하여 계획의 엄숙성과 권위성을 수호한다.



계획의 소목표

조화롭고 살기 좋으며 문화를 계승하고 록색 출행을 하며 시정이 믿음직하고 안전하고 지혜로운 목표를 세운다.

1. 조화롭고 살기 좋다

▣ 여러가지 경로를 통해 교육자원 분포가 최적화하도록 하며 품질을 승화시킨다.

▣ 보행으로 15분 거리면 기층의료위생기구가 있도록 한다.

▣ 보행으로 10분 거리면 사회구역 양로봉사소에 닿도록 한다.

▣ 보행으로 10분 거리면 공공문화봉사 시설에 도착할 수 있게 한다.

▣ 보행으로 15분 거리면 전민건신시설이 있도록 한다.

▣ 생활성 봉사업무의 편리화와 규범화를 이룬다

▣ 인구당 공공 록색공간 면적이 25% 이상 늘인다.

2. 문화 계승

▣ 세계문화유산, 문물보호단위, 력사건축물, 무형문화재, 중화로자호에 대한 보호를 가일층 강화한다.

▣ 문물보호단위의 개방 비례를 가일층 승격시킨다.

▣ 력사문화거리 면적이 핵심구 총면적의 26% 가량 점하며 옛 도시가 38% 가량 점하도록 한다.

3. 록색 출행

▣ 록색출행 비례가 85% 이상 도달한다.

▣ 지면 공공뻐스 정거장이 300메터 범위에 있는 인구와 일터에 100%로 망라되도록 한다.

▣ 궤도 정거장이 800메터 범위에 있는 인구와 일터에 95% 망라되도록 한다.

▣ 평균 통근시간을 45분 이내로 감소시킨다.

4. 믿음성 있는 시정

▣낡고 오래되고 우환이 있는 관도에 대한 갱신, 개조를 추진한다.

▣ 여러가지 조치를 대 배수시스템을 개선한다.

▣ 강, 호수의 수질 표준 도달률을 99% 이상에 도달시킨다.

▣ 전력공급 믿음률을 99.999%에 도달시킨다.

5. 안전하고 지혜롭게

▣ 돌발적이고 중대한 공공위생 사건 대처 능력과 수준을 높인다.

▣ 응급 결책과 집중 지휘기제를 보완하고 초(秒)급 호응, 분(分)급 처리를 하도록 한다.

▣ 도시 정밀화, 세분화 관리와 응급관리중심의 빅데이터 공헌률이 90% 이상에 도달하도록 한다.

/ 출처: 신화사 / 편역: 홍옥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