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북경, 수입 랭장육 및 수산제품에 1일부터 역학조사 ‘코드’ 부착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11.03일 15:10
  11월 1일부터 북경 콜드체인 식품 역학조사 플랫폼(이하 '북경 콜드체인')이 정식으로 가동되면서 수입 랭동육과 수산제품 역학조사 데이터를 가지고 해당 전자 코드를 생성 및 부착해야 판매가 가능하다.

  북경 시장감독관리 부처는 지역별 시장감독관리국의 수입 콜드체임 식품 역학조사 실시 현황과 관련해 현장 조사를 실시했다.



  10월 30일 동성(東城) 시장감독관리국은 북경 모 기업 수입 콜드체인 식품 판매관리부서를 찾아 근로자들이 모든 수입 수산제품의 품질 안전과 제품 역학조사 데이터 정보를 철저하게 확인하는 것을 보았다. 관리국 직원들은 기업이 궁금해 하는 전자 코드 부착, 스캔, 정보 검색 등 역학조사 플랫폼의 주요 기능 관련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일일이 제시했다.

  기업은 지침에 따라 제품 역학조사 정보 관련 전자 코드를 인쇄하여 제품에 부착하고 소비자들이 이 코드를 스캔해 관련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마트 식품안전관리원은 현장에서 관리국 직원들에게 수입 수산제품의 구매 후 창고 저장 및 포장 분해 관련 코드 스캔 과정을 보여주었다.



  해당 정책 홍보를 활성화하기 위해 둥청 시장감독관리국은 를 마련해 기업 위챗 등 방식으로 역학조사 플랫폼의 사용법을 구체적으로 식품 생산업체에 공개했다. 둥청 시장감독과리국은 해당 지역 관련 업체들에게 11월 1일부로 모든 단계(식품 생산, 류통, 시장, 료식)에서 수입 랭동육 및 수산제품을 취급할 경우 모두 '북경 콜드체인' 플랫폼에 등록해야 한다고 알렸다. 현재 역학조사 조건을 갖추지 못한 재고 제품과 판매 중인 제품은 해당 운영을 일시 중단하고 해당 절차를 완료한 후에야 운영을 재개할 수 있다.

  '북경 콜드체인' 시행과 '첫 관문 코드 부착' 관리는 북경 으로 들어오는 수입 랭동육과 수산제품을 구매하는 수입 콜드체임 식품 운영업체를 첫 관문으로 삼아 '북경 콜드체인'에 관련 제품 종류, 규격, 횟수, 산지, 검사검역 등 역학조사 데이터를 업로드하고, '북경 콜드체인' 정보를 통해 해당 제품에 대한 전자 역학조사 코드를 부착한다. 만약 제품 포장 표면에 GS1 코드와 역학조사 표준에 부합하는 코드가 있을 경우 별도로 코드를 부착할 필요는 없다. '1코드 하나로'를 실현하고자 하며, 수입 랭장육 및 수산제품의 베이징 판매 및 류통별 단계에서 북경시 수입 콜드체인 식품 운영업체는 모두 코드 스캔 방식으로 제품 구매 및 출시 등 데이터를 신속하게 업로드해야 한다.

  /인민망 한국어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