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왕관의 무게를 견디는 자 모자를 써라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11.26일 11:10
  청도조선족골프협회 김봉웅 회장



  ▲사진설명: 위기 속에서 부임된 청도조선족골프협회 김봉웅 회장이 인터뷰에 응하고 있다.

  “나에게 골프는 인생의 전부가 아니다. 하지만 나의 인생에 필수품인 것은 확실한 것 같다. 골프를 통해 느끼고 터득하고 배울 수 있는 것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청도조선족골프협회 김봉웅 회장(51세)이 골프에 대한 평가이다.

  김 회장은 올해 청도조선족골프협회 제11기 회장으로 추대되여서부터 오늘까지 주어진 직책을 열심히 수행해오고 있다.

  청도에 진출한 11개 향우골프팀의 300여명 회원을 리드한다는 것은 그저 간단히 봉사정신만 있어서는 안되는 것 같다.

  금년 초에 갑자기 터진 코로나19사태로 골프협회의 제반 계획에 차질이 빚어졌다. 대외 행사를 금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무작정 밀고 나갈 수도 없는 갑갑한 나날이 지속되였다.

  그러던 7월 3일 김봉웅 회장은 청도조선족골프협회 리사진 성원들을 평도에 있는 캐슬랙스골프장으로 모시고 골프를 친후 푸짐한 저녁상도 마련했다.

  이날 만찬자리에서 김봉웅 회장은 원래 계획에 따르면 4월에 월례대회를 개최하고 한검파 전임회장에게도 감사패를 드릴 타산이였으나 코로나사태로 부득이하게 뒤로 미루게 되었다면서 하반년 계획에 대해 여러 이사진 임원들이 보귀한 견해를 내놓아달라고 부탁했다. 가목사, 통화, 상지·연수, 길림·교하, 목단강, 오상, 수화·철려, 룡정, 료녕·심양 등 향우회 골프팀 팀장들은 좌석에서 열렬한 토론을 거쳐 상황을 보아가면서 대회를 개최하자는데 입을 모았다.

  이것이 바로 김봉웅 회장의 일처리 스타일이다. 항상 회원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그 의견을 행사에 반영하는 것이다.

  김봉웅 회장의 모습은 각 향우회의 연말총화행사에도 빠짐없이 나타났다. 자신이 직접 운영하는 동일모자유한회사의 골프모자를 협찬하고 현금을 협찬하고 축사도 한다. 골프협회 회장을 맡고 나서 더욱 바빠진 모습이다. 저녁 늦게 청양에서 술자리가 끝나면 멀리 집이 있는 라이시까지 대리운전비용만 몇백원씩 지불해야 한다.

  그래도 그는 항상 남들에 대한 배려를 우선한다.



  7월 21일, 청도조선족기업가협회에서 개최한 '회장컵'골프대회에서 그는 “배철화 기업가협회 회장이 코로나19사태로 본인 기업도 심각한 피해를 입었으면서도 항상 협회를 우선으로 고민하고 걱정하는 큰 아량과 배려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면서 “스포츠로 하나된 똘똘 뭉친 기업가협회의 모습이 너무 보기가 좋았다”고 높이 평가했다.



  역경 속에서도 골프행사를 견지해나가는 의의에 대해 김봉웅 회장은 “코로나로 인한 글로벌적 위기상황에서도 기업인들이 흔들리지 않고 골프라는 매개를 통하여 보여준 강인한 의지와 도전을 즐기는 마인드가 아니겠느냐"면서 "골프는 신사적이고 아낌없는 배려와 협동정신, 긍정과 낙관으로 조급해하지 않고 차분하고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해나가는 지혜 등을 가르쳐주는 '스승'같은 존재"라고 정의했다.



  지난 11월 11일 코로나로 인해 미루어졌던 청도조선족골프협회 단체행사가 마침내 화산골프장에서 개최되였다. 골프협회의 공식적인 행사로는 올해 첫 행사이자 마감행사였다. 이번 대회에는 골프협회 임원진, 산하 각 향우회 골프팀 회원, 기업가협회 등 타 단체들에서 87명 선수가 출전했다.



  시상식에서 김봉웅 회장은 한검파 등 제10기 회장단 성원들에게 일일이 감사패를 증정하였다. 금년 4월에 진행될 예정이었던 월례행사에서 드리기로 했던 그 감사패가 드디어 주인을 찾은 셈이였다.

  이 자리에서 김봉웅 회장은 새로 구성한 제11기 골프협회 운영진을 소개했다. 가목사협회 김선봉, 통화협회 김휘천, 흥개호팀 현봉길, 오상팀 리송학, 룡정팀 전천, 흥개호팀 리문일, 장영란씨가 운영진에 합류했다.

  청도의 맏언니로 불리는 김영숙 여사는 축사에서 “청도에서 골프 치는 사람들은 행복한 것 같다. 김봉웅 회장이 10여년 동안 협찬해준 덕분에 골프모자를 돈을 팔아 구매하지 않을 정도”라고 김봉웅 회장의 봉사정신을 높이 평가했다.



  고향이 흑룡강성 계동현인 김봉웅 회장은 현재 청도 산하 현급시인 래서시 수집진(莱西水集镇)에서 동일모자유한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회사의 복장 수출 담당으로 러시아에 가서 3년간 일한 경력이 있는 김봉웅 회장은 2001년부터 복장자수사업을 하다가 현재 모자회사로 탈바꿈했다. 산동 태안, 하북성, 래서시를 포함한 3곳에 공장을 설립하고 직원이 많을 때는 500여명 고용하기도 하였다. 현재 미즈노, 케이투, 디즈커벌 등 A급 브랜드자수는 거의 받아하고 있으며 미즈노 오다는 12년째 맡아하고 있다.

  “한국의 IMF 금융위기 때 박세리의 골프투혼이 한국민들을 크게 고무하였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의의있는 골프행사를 개최하여 신심과 활력을 부어넣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김봉웅 회장의 어조에는 어느새 로련함이 슴배여 있었다.

  / 흑룡강신문 연해뉴스 박영만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7%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3%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폴킴이 9년 만난 연인과의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폴킴은 공식 홈페이지 '폴킴 스토리'를 통해서 손편지로 자신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날 그는 "폴인럽에게 가장 먼저 이 소식을 전하고 싶어 글을 적는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어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4월 25일, 길림성정부에서는 소식공개회를 개최해 근일 발표한 〈지불 써비스를 한층더 최적화하고 지불 편리성을 향상하기 위한 실시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해당 ‘실시 방안’은 의 모바일 결제에 익숙하지 않은 로인과 외국인 방문객들이 결제를 편리하게 할 수 있

연변대학MPA 교육센터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서 눈부신 성적 안아와

연변대학MPA 교육센터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서 눈부신 성적 안아와

4월 21일,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가 북경중국과학원대학 안치호 캠퍼스에서 막을 내렸다. 김수성교수가 수상단위를 대표해 우수조직상을 수상하고 있는 장면. 연변대학 MPA교육센터 교사와 학생 팀은 이번 대회에서 이채를 돋구면서 여러가지 눈부신

제12기 '배협컵' 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 개최

제12기 '배협컵' 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 개최

광동성에 거주하고 있는 조선족들이 휴일을 리용해 친목을 도모해주기 위한 제12기 '배협컵'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가 지난 4월 20, 21일 이틀간 광동성조선족배구협에서 주최로 광동성 혜주시에서 열렸다. 250여명 선수가 녀자 20개팀, 남자 11개팀으로 구성해 열정과 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