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드라마
  • 작게
  • 원본
  • 크게

['아랑사또전' 첫방③] 그 흔한 아이돌 없어도 괜찮나요

[기타] | 발행시간: 2012.08.15일 11:43
[티브이데일리 윤효정 기자] 아이돌 없는 드라마, '아랑사또전'(극본 정윤정 연출 김상호)이 첫 방송을 시작한다.

광복절인 15일 첫 방송되는 MBC 새 수목드라마 '아랑사또전', 군 전역 후 이준기의 첫 복귀작이자 신민아, 한정수, 박준규, 유승호 등 연기력으로 입증된 배우들의 이름이 포진되어 있다.

최근 드라마 트렌드는 바로 아이돌이었다. 아이돌 출신 연기자들로 인해 화제성과 매니아 시청층을 사로잡으려는 1차 목표 그리고 해외 수출을 위한 2차 목표로 아이돌들을 기용하는 것이 일반화되었다. 그런 점에서 '아랑사또전'은 아이돌이 없는 드라마기에 오히려 그 흥행, 작품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화제를 모으고 있는 케이블 채널 tvN '응답하라1997' 역시 인피니트 호야, 에이핑크 정은지, 서인국 등 아이돌가수를 주연으로 대거 발탁했다. 또한 MBC 금요드라마 '천번째 남자'는 티아라 효민을, KBS2 드라마 '해운대 연인들'에는 티아라 소연이 얼굴을 비춘다.

뿐만 아니다. MBC 주말드라마 '닥터진'은 JYJ 김재중을 캐스팅하면서 드라마에 고정 시청층을 확보, '아이돌 배우 활용'의 성공적인 사례가 되기도 했다. 특히 이는 김재중이 맡은 캐릭터의 몰입도와 매력을 비롯해 성장하는 연기력의 배우를 보는 즐거움을 주었다는 점에서 더욱 돋보인다.

종영한 SBS 드라마 '신사의 품격'에는 씨엔블루의 이종현이 극 중 인물간에 벌어지는 갈등의 키를 쥐고 있는 역할로 출연했고, KBS2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의 강민혁 역시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아랑사또전'과 동시간대에 출격하는 SBS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와 비교하면 더욱 '아이돌의 유무'는 도드라진다.

아이돌이 전무한 '아랑사또전'과 오히려 아이돌 아닌 배우를 찾기 힘든 '아름다운 그대에게'가 극명한 차이를 보이고 있기 때문. 꽃미남들이 죄다 모인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하는 '아름다운 그대에게'는 샤이니 민호와 에프엑스 설리를 주축으로, 제국의 아이들 황광희, EXO-K 등이 극의 배경인 교실을 채우고 있다.

아이돌들이 드라마에 출연하는 것은 작품과 배우가 '윈윈'하고자 하는 강한 열망과 무관하지 않았다. 아이돌은 드라마를 통해 바닥을 친 음반시장을 벗어나 다양한 분야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또 손쉬운 '해외진출'을 노린다. 드라마는 아이돌을 통해 화제성을 획득하고 '해외수출'을 노린다. 상생하는 관계다.

하지만 무대 위에서 노래를 열창하는 아이돌들이 브라운관에 나서서 마치 '연예인이 아닌' 우리 주변 누군가처럼 연기를 하는 모습에 위화감을 느끼는 시청자들도 만만치 않다. 아이돌들이 자주 연기력 논란에 휩싸이는 것이 바로 이것에서 비롯된다.

그런 점에서 '아랑사또전'은 '안심포인트'와 '불안포인트'를 안고 가는 셈이 되겠다. 연기력이 입증된 배우들이 있어 든든하지만, 화려하고 어리고 누가 보아도 매력적인 아이돌들이 쏟아져 나오는 경쟁드라마들 사이에서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지 불안하기도 하다. 아이돌 없이 오롯이 배우들로만 구성한 '아랑사또전'이 과연 어떤 화제성과 흥행 그리고 작품성을 인정받을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이준기 복귀작이라는 기대감과 신민아와의 호흡은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아랑사또전'이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영상미와 퓨전 사극의 매력은 프롤로그 방송 때부터 '전무후무'한 드라마를 예고하고 있다. '아랑사또전', 이미 준비는 끝났다. 아이돌 배우는 없더라도 걱정할 것은 없다. 방송가 만고불변의 법칙은 언제나, 좋은 드라마는 사랑을 받았다는 것이다.

[티브이데일리 윤효정 기자 news@tvdaily.co.kr/사진=티브이데일리DB 및 MBC, SBS 홈페이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tvdaily.co.kr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3%
10대 0%
20대 14%
30대 29%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7%
10대 0%
20대 14%
30대 29%
40대 14%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흑룡강의 인기는 일시적인 인기가 아니라 성, 시 각급 정부가 시장 질서를 규제하고 관광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부단한 노력의 결과이며 결국은 흑룡강의 빈틈없는 서비스 그리고 이곳의 아름다운 산과 강, 경치가 그림같은 우수한 관광자원 공급에 의해서이다." 6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마음 많이 다쳤다" 강형욱, 직접 전한 심경 들어보니...

"마음 많이 다쳤다" 강형욱, 직접 전한 심경 들어보니...

동물훈련사 강형욱이 퇴사했던 직원들과 마찰이 있었던 것과 관련해 직접 자신의 SNS에 장문의 심경글을 남겨 화제다. 지난 26일, 강형욱은 자신의 SNS에 긴 글을 남겼다. 그는 "지난 한달여간 많은 일을 겪으며 제 삶을 깊이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며 입을 열었다.

"황재균 이혼했대" 야구 중계 중 뜬금발언, 지연 '사실무근'

"황재균 이혼했대" 야구 중계 중 뜬금발언, 지연 '사실무근'

걸그룹 티아라 출신 '지연'과 프로야구 선수 황재균의 이혼설이 제기됐지만 지연이 '사실무근' 이라는 입장을 밝히며 헤프닝으로 끝났다. 두 사람의 이혼설은 지난 25일 저녁 부산, 경남권 KNN 야구 경기 중계중에 벌어졌다. 이날 중계진은 경기를 중계하던 중 황재균

"우월한 유전자만 쏙쏙" 송일국, 삼둥이 대한·민국·만세 '유퀴즈' 근황 깜짝

"우월한 유전자만 쏙쏙" 송일국, 삼둥이 대한·민국·만세 '유퀴즈' 근황 깜짝

사진=나남뉴스 배우 송일국의 삼둥이 아들 대한, 민국, 만세 군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며 오랜만에 브라운관 나들이에 나선다. 이날 26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송일국과 삼둥이 모습이 담긴 짧은 영상 한 편이 올라왔다. 제작진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